레인저클래스는 근거리 원거리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내에서는 원거리 변신 시스템이 제대로 된 지원을 해주고있지 않는 상태 입니다.

 

예를들자면 렉스서큐버스(근거리변목)를 착용한 상태에서 광대변신을 했을때 렉스서큐버스를 벗고

원거리로의 공격을 위해 티어스윗치(원거리변목)을 착용시 그대로 근거리(광대변신)이게 됩니다.

이때 버프창에서 일일히 파란색문장[광대의힘]을 우클릭삭제해서 지워준 후 다시 원거리변목 착용해야만

원거리로 공격이 가능하게되므로 매끄럽지못하고 컨트롤적인 병목현상이 생기게됩니다. 기본 목걸이외형변신만 강제 당한다는 거죠.

겪어본바로, 상당히 탐탁치않은 시스템입니다. 이게 예전의 경우에는 변신카드가 3만원정도로 비쌌기때문에 

왜~ 레인저만 근,원거리변목 2개나 써야되냐!는 항의성 건의때문에 그게 받아들여져 지금처럼 나름 배려된 걸로 압니다만.

변신카드를 쉽게 구할수있는 요즘같은 신서버에서의 경우에는 오히려 지금이 더 불편한 상황에 놓인거라고 봅니다.

 

아직 대책을 못찾고 계신거라면 조금만 변경되도 영구적으로 고쳐질 수 있습니다.

근거리변신목걸이와 원거리변신목걸이에 따로 변신부여상태를 적용시켜주면 됩니다.

근거리/렉스서큐버스(광대힘부여) 상태일때 원거리/티어스윗치(미드나잇헤르메스힘부여)로 스왑해주면 즉시

미드나잇헤르메스로 변경되어, 근거리 ---> 원거리를 수시로 변경해도 광대 ---> 미드나잇헤르메스 ---> 광대가

즉시 가능하도록 해야합니다. 이게 계속해서 고쳐지지 않는다면

"레인저만" 변신스킬북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여 레인저만의 장점을 이용하지 못하므로 형평성에 어긋나게되며, 

최근패치로 추가된 해당변신상태 후 구하게되는 영혼석을 레인저는 더욱 구하기가 어렵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 건의를 들어주셔서 레인저들도 제대로된 신규컨텐츠이용이 가능하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 (문장이란. 광대스킬 사용시 버프중에 광대의힘 부여상태 라고 적힌 버프를 말함)

*기본의 근거리/원거리 변목 착용상태로 광대/미드나잇헤르메스 스킬북 사용시*

파란색문장(근거리변목)은 [광대의힘 부여상태]

빨간색문장(원거리변목)은 [미드나잇헤르메스힘 부여상태]


*반대로 원거리/근거리변목 착용상태로 광대/미드나잇헤르메스 스킬북 사용시*

빨간색문장(원거리변목)은 [광대의힘 부여상태]

파란색문장(근거리변목)은 [미드나잇헤르메스힘 부여상태]


(반대 예시의 경우 변목을 1개만 사용하는 유저를 위한 예시임)


이렇게 각각 근거리/원거리 문장 버프를 나눠주면 변목을 1개만 사용하는 유저와

근거리/원거리 2개를 사용하는 유저 모두 만족되는 해결법이 될 수 있습니다. 


쉬운 비유를 하자면.. 각각의 두개의 컵에 같은,여러종류의 음료를 마실수 있도록 해달란 얘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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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레인저는 게임내에서도 기피하는 클래스 1,2위를 다투고 있으니..

이런 편의성 부분에서라도 과감하게 고쳐졌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