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인저,오브서모너가 안그래도 사냥속도 최하위수준인데 근거리슬레인이 생긴뒤로 
근거리캐릭터들VS레인저,오브서모너 간의 사냥속도 차이 심화. (근접변신중 원거리슬레인이 하나도 없음)
(대안) : 
a. 근거리슬레인을 근거리 및 원거리 슬레인으로 변경.
b. 근거리슬레인을 "피격자의 무기 기준" 으로 변경. (현재는 내 무기 기준)

2. 변신강화스킬 원거리공격V를 얻기 위해선 미드나잇에르메스 변신을 얻어야 하고, 그럴려면
리치킹,화타포스,벨제뷔트를 잡아야하는데 여기까진 좋다 이거임. 근데 문제는 미드나잇에르메스는
레인저,오브서모너들 뿐만 아니라 수집타이틀 욕심 때문에 다른 클래스들도 배우고싶어 한다는게 문제임.
고로 엄청난 경쟁을 겪어야 함은 물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됨. 반면 근거리공격V는 4대봉인지만 하면 편하게 가능.
4대봉인지도 물론 경쟁이지만 9~10시간마다 보스를 잡는건 아니기 때문에 습득난이도에서 상당한 차이점이 있음.
(대안) :
a. 원거리공격II~V에 있는 미드나잇에르메스를 티라도르(에르테스 원거리변신)로 교체.
b. 미드나잇에르메스를 [모임 퀘스트] 로 변경하고, 퀘스트내용이 비슷한 여해적선장을 1인퀘스트로 변경.
c. 수집스킬 근거리공격V와 마찬가지로 원거리공격V도 4가지 모두 봉인지변신들로 교체. 

3. 곡궁으로 인한 레인저클래스 무기종류간의 밸런스파괴.. 레인저 유저들이 답답한 기본공속을 올려달라고 했더니
무기 하나(곡궁)에만 공속 25%를 붙여줬음.. 그래서 사실상 같은 인챈트라면 곡궁외에는 쓰레기무기들로 전락함.
(대안) :
a. 곡궁을 공속을 25%▶15%로 하향하고 부스트의 기본공속을 현재에서 10% 추가로 올려야함.

4. 스팟을 각인해도 대부분 군주들이 당연하듯이 바람의힘(원거리공격 스팟스킬)을 찍어주지를 않음.
영혼의안식,지능 두개만 빼도 충분히 찍을수 있는데도 찍으려고 하지 않음. 얘기를 해야만 겨우 찍어줄까말까임.
(대안) : 
a. 스팟각인 포인트를 5에서 7로 늘려준다. (포인트가 애매해서 군주들이 안찍으므로)
b. 단결의힘/바람의힘을 통합한다.
c. 지금이라도 레인저,오브서모너가 근접변신을 할땐 원거리공격이 아니고 근접공격이 적용되도록 바꾼다.

아레나 보스전으로 대략적인 딜량을 계산할수 있는데 비슷한 렙대 장비 레인저vs나이트 피격량 차이가
15% : 25%임.. 근거리슬레인없고 그럴땐 이정도까진 아니었는데 지금은 거의 두배 차이인데 
이거 밸런스 맞는건가요 개발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