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슨 바로 말파이트!
라인은 미드, 탑이다.

손잭스인데 탑챔프로 어떻게 양학을 하느냐?
일단 아래에 요약을 해두겠습니다.

보통 팁게에 나오면 꿀챔프로 정글챔프가 가장 많이 나온다

사실 정글러만큼 솔랭에서 승리에 영향을 끼치는 포지션도 드물다.

그러나 정글러는 정글링에 대한 이해, 상대 정글 동선 ,
버프타이밍, 소규모전투에서의 강할때와 약할때 등등

이런것들을 숙지하고있을때 뭐든 잘되는거지, 어떤챔프가 됬든 정글로 꿀을 빨려면 결국 베이스가 되는 기본지식과 경험을 갖고있어야된다.

그런데 말파이트는 정말 쉽다.

딜교환은 eq두개만 누르고 평타로 cs먹다가 죽일땐 rqe다쓰고 점화걸면 된다.
손가락이 세개만있어도 무리되지않는 플레이다.

말파이트는 ap와 탱, 트포이트가 있는데  
내 생각에 양학용으로 가려면 ap가 좋다.



먼저 골드5티어 정도까지는 딱히 딜교환에 대한 커다란 의식을 하지않는다. 내 친구가 그렇다.

그냥 맞으면 맞은 만큼 때려줄라고한다.

대부분 미니언 숫자는 많은 차이가 나지않는이상 신경쓰지않는다.


그렇기에 q굴리고 훔친 이속으로 빠지는 플레이의 말파이트는 대부분 짤짤이를 매우 편하게한다.

골드 중상위쯤 되면 아예 라인 밀고 집가면서 라인전을 안하려하지만, 그 정도쯤에서도 한번 승기를 잡으면 아예 미니언조차 먹으러 올수 없게 만들수있다.

잡설이 너무 길었네여 ㅈㅅ함


여튼 탑 말파의 경우, 대부분 룬에 마관을 박는데
나도 cs먹기힘든데 실버인 친구는 20분에 보면 정글러랑 cs가 100개 이하로 똑같다.

로밍을 감안하더라도 이러면 킬 한두개론 그냥 정상적으로 크는것이상은 될 수 없다.

그렇기에 룬에 표식은 고정공격력, 왕룬엔 주문력을 박는다.
인장과 문양에는 고정 방/마저를 박아준다

그리고 특성을 21 9 0을 찍되,

공격력 4가올라가는 것과 주문력 8이 올라가는것을 꼭 찍어준다.

이경우 1랩 말파의 공격력은 74정도,  주문력은 23정도로 
cs막타를 먹기도 편하고, 딜교환도 매우 편하다.

실제로 말파로 100개쯤 겨우먹던 실버친구는  공격력룬을 섞어본 결과  20분에 130개 가량 cs를 먹었다.

마관이 8정도가 없는 만큼 평타 딜교환과 더 많은 cs공급으로 이득을 보겠다는 마인드면 된다.

선탬은 플라스크 1마나포션 2체력포션이다.

말파이트가 1랩q를 먼저 마구 굴려주는건 마나효율이 좋지 않다.
상대가 우리쪽에 마구 들이대는 경우만 q평 정도를 제외하고는 q를 아껴준다.

그러다가 3랩에 q가 두개 찍히는 순간
상대 포션 갯수를 본다.

도란 1~2포션이거나 롱소 3포션이면
그냥 될때마다 q를 굴리고 q 쿨타임 돌때까지 사리고
반복하면서 상대 포션과 내 마나를 교환한다고 생각하되,
항상 굴렁쇠 2번정도 굴릴 마나는 아껴둔다.

상대가 룬에 마방을 떡칠하지않는이상 5쯤되면 반피쯤 된다.
물론 레넥톤이나 마오카이 등등은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안될 수도있다. 혹은 포션이 많거나 정글러가 왓다던가

어쨋든 6전까진 요약하자면 최대한 cs먹으면서 q만 굴리고 빠지면 된다.

그리고 6이되면 궁qe할 마나를 모아놔야된다.
궁 100 q 70 e 60 정도 마나가든다.

이글에 가장 중요한 한줄을 적겠다.

말파 6랩 버스트딜은 700 가량이다.



꾸준히 굴렁쇠를 굴리다가 6이됬는데 상대 체력을 확인해보니 700 이하다?

브실골 여러분.

일말의 의심도 품지말고 궁qe점화 평해보십시오


궁을 맞았을때 나머지 연계콤보를 다 맞아야하는 말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버랭겜에서 친구를 시켰을때 이런 방식으로 3판중 2판은 킬을 먹습니다.

상대가 탱커가 아닌 딜탬을 올리는 딜러라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보통 우리 심해친구들은 말파는 탱커라는 인식과, q만 한대씩 찔끔찔끔 맞았기에, 반피조금 아래인 700쯤 피가되도
에이 뭐 별일 있겠나 하면서 그냥 라인에 나와있기때문에 
순간적인 버스트딜로 킬을 내기 정말너무easy 합니다

골드에서도, 심지어 플레까지도 때때로 통합니다.
참고로 전 플레입니다.



요약하자면

1. 말파로 마관룬 끼면 cs먹기힘드니까 공격력룬 특성을 섞어서 cs에 집중하자 평타딜교환도 상당히 좋아진다.

2. 상대 포션을 보고 1~2개 이면 3부터 굴렁쇠 마구 굴려주고 쿨이 돌아올때까지 사리면서 cs를 먹어준다.

3. 6랩 풀딜은 700정도니까 상대피 보고 700  정도 이하면 일말의 의심도 품지않고 궁qe점화평 하시면 죽습니다.


여기까지의 요약이구요

아이탬을 보겠습니다.

탑이든 미드든 상대가 마저/체력을 가지않는 딜러면  땡큐입니다.

저같은경우 1~2도란링 이후 악마의 고서 이후 데파를 올립니다.

궁쿨마다 솔로킬내는 기적을 맛보실수있습니다.
실버이하에서 말파궁 반응으로 피하는사람 손에 꼽습니다.

그러나 이런식으로는 상대가 딜탱/탱일 경우 20분 중반쯤 부터는 힘이 빠집니다.
상대가 마저/체력탬을 갔다면 라인전에서 힘을 못쓰기때문에
궁 있을때마다 미드든 봇이든 로밍을  가줍니다.

강력한 데미지와 에어본,슬로우의 ap말파는 와드에 미리 걸리지만 않는다면 거의 대부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성배는상대가 라인유지력 좋은 탱커(문도 같은 애들) 혹은 블라디 같은  ap챔프 상대로 말렸을때 버티기용으로 갑니다.


ap말파 무조건 성배올리는 분이 많은데
성배는 880원이나 들지만 딜에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중후반부에 탬도 애매해지고요

2도란을 가거나 악마의 고서를 가는편이 더 강려크해집니다.

ap말파라면 플라스크와 1마나 포션을 계속 갖고있으면 킬각까지 충분히 마나 남아요

데파이후에는 존야/심연 등 마음에 드시는거 가심됩니다ㅎ
ap탬이 두개면 후반까지도 원딜같은 애들은 아무것도 못하게만들수 있으니까요


실버인데도 제 말대로 하셨는데도 망한다면 이런 이유일겁니다.

1.미드바텀이 터졌다.

2.정글러 갱킹으로 2~3번 죽었다. 혹은 상대가 생각보다 잘한다

3.라인전과 로밍으로 킬을 먹었는데 그 뒤로 짤리다가 졌다.

1번의 경우는 어쩔수없지만 2번의 경우 어떻게든 상대보다 먼저 로밍을 가서  다른라인과 함께 킬로 성장하시면됩니다.

3번의 경우, 말파궁있으면 두려워하지말고 다이브하세요.

상대가 우리보다 한명쯤 적을때 2~3인궁 박으면 cc를 떠나서 데미지로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딜러를 박거나 나미/소나 같은 물몸이거나 광역 cc 갖고있는애들 박아버리면 대부분 그냥 찍어누릅니다.




여러가지 추가하다보니 길어졌네요

궁이 없을때 매우 취약한 단점이 있지만

궁이 들어갈경우 추가타를 확정적으로 넣을수있고 광역딜에 하드한 cc를 갖고있어 무언가 주도적으로 만들기에 최적의 챔프이고, 이런애들이 솔랭점수를 잘 올려쥡니다

브론즈실버에서 라이즈로 10킬 이상 하지않는이상 팀이 잘리거나 다른곳이 터져서 무력해지지만

말파이트는 그런상황에서도 충분히 주도적으로 해결할수있습니다.
물론 고티어에서는 쉽지않아요

상대가 올ad일 경우에 한해서 탱말파가 효율은 더좋으니 해보세요ㅎ  탬만 태양불꽃망토 얼어붙은 심장 란두인 가시갑옷
순으로 올리시면됩니다.

ap말파와 달리 궁이 없어도 1:1에서 밀리지않고  한타때 살아남으면서 스킬을 계속 여러번 써줄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강력한 말파 꿀빠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