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플레이라고 말하지는 못하겠지만 나름의 딜교방식이고 처음해보시는 분에게는 공유하고자, 이미 해보신 분들과는 더 좋은 방식을 대화해 보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본 화면들은 랭게임이고 아쉽게도 정식 탑 챔프가 오지 않아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도움이 되도록 써보겠습니다.

1. 

라인을 쭉 밀기에 살짝 당겨있는 상태였고 마지막 부쉬근처에서 라인이 유지 되었습니다.
부쉬에 미리 화약통을 깔고 오리아나의 공을 살짝씩 피하며 대치하다가 화약통 연계로 딜교를 한 장면입니다.
(이미 2:2 싸움에서 진 상황이라 레벨차이는 안보셔도 됩니다.)

2.

한바탕하고 서로 집다녀온 후 중간으로 라인이 유지 되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부쉬를 사용해서 딜교합니다. 물론 협상은 부쉬의 피 1짜리 화약통에 쏩니다.

3.

상대가 부쉬에 와드도 하고 부쉬와 거리를 살짝 벌리며 다가오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타워로 몰리면 cs먹기가 힘들고 일방적인 딜교가 될 거 같아서 바로 우리 근거리와 원거리 미니언 사이에 화약통을 설치하고 눈치를 봅니다.
오리아나같은 경우 원거리 짤이 되므로 화약통을 부시려하나 바로 한개 더 설치하여 위와 같이 딜교합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겠지만 위의 두가지 방식이 가장 많이 나오는 딜교라 생각됩니다. 혹여 다른 딜교라던가 팁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편은 소규모 전투 및 한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