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공략은 나올 만큼 나오고

세기말이라 다음 패치 기다리느라 게임 접속도 많이 줄고

슬럼프 겪고 계신 분들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소개해드릴 악운천주 플레이는 이미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고

생각보다 꽤 알려진 트리라고 생각했는데 공략글이 따로 보이지도 않고

영상도 몇개 없는 것 같아서 플레이가 무료해지던 차에 글이나 한번 써보자 싶어서

감히 글을 써봅니다.

 

제가 계발한 것도 아니고 이미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이 셋팅이 다른 셋팅보다 우월하다거나 그런 점은 없습니다.

 

이미 성전사 천주 세팅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좋은 글들은 많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고

기본적인 셋팅 방법과 스킬트리에 대한 설명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말한 좋은 글들은 성전사 게시판 공지로 가시면 링크가 되어있습니다.)

 

다음 패치가 나오면 사장 될 확률이 높은 스킬트리이나 당장에 2.1패치가

언제 될지도 미지수이며 아직 즐길 수 있는 시간은 많기 때문에

즐길 마음이 있으신 분은 충분히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성전사에게 있어 가장 핫한 샷건과 견주어도 될만큼의 셋팅이라고 생각되고

나름의 재미가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올립니다.

 

 

이 스킬세팅은 파티플레이보다는 솔로플레이에 더 적합합니다.

 

 

 

                     캐릭터 세팅

 

 

 

기본 적으로 아크칸 및 악의 운명, 그리고 전체적인 세팅은 현재 알려져 있는 천주세팅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대충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악운 천주의 포인트는 악의 운명에 옵션인 하늘의 분노를 두 줄기 추가하는 옵션을 이용해서 천주와 함께 진노소비가 없는 하늘의 분노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광역딜링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거 말고는 그냥 일반 천주와 큰 차이점 없습니당........)

 

특히 3마리씩 무리지어 나오는 정예몹이나 그 정도 숫자의 규모의 병력과 대치할 때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천주만 사용하거나, 하늘의 분노를 1줄기만 사용하는 천주 트리보다 광역딜링에 강하며 눈으로 보는 맛(?)이 좋습니다. 하늘의 분노로 쌓이는 도트데미지는 생각보다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하늘의 분노는 원래 1마리당 1줄기씩만 붙도록 되어있으나 몹이 이동하거나 겹치면서 2줄기 이상 맞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악운과 함께 이 트리의 코어템입니다.

셋팅만 어느 정도 갖추어지면 하늘의 분노를 무한으로 대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성전사 전용 방패가 아니라 재사용 대기시간과 스킬데미지가 붙지 않는 단점이 있으나, 보조옵션에 하늘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방패입니다.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스탯은 정피를 추가로 붙일 수 있으나 제가 운이 없는건지 워낙 극악으로 붙어서 저는 8퍼는 고사하고 억단위로 돈을 부었으나 5퍼에서 멈췄습니다. (....)



 

 

기본 적으로 양손 천주 플레이를 근접해서 딜을 해야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웬만한 몹들은 원거리에서 피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뚝 수준의 강인함을 유지할 필요가 없고, 간혹 생길 근접전이나 전체적으로 캐릭터를 운용함에 있어서

 

강인함이 부족해서 끔살이 자주 일어나는 수준의 낮은 강인함만 아니면 위 셋팅만으로도 강인함은 충분합니다.

 

아직 세팅이 완성 단계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약간의 불균형이 보이기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는

 

[ 화피 60 / 하분 30 / 천주 30]

 

위와 같이 세팅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서 하분, 천주 스킬데미지를 빼고 모저나 활력등에 강인함을 더 챙겨도 괜찮습니다.

 

 

천주는 적생의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화염 아라카트의 경우 적중계수가 높아서 적생으로 회복되는 체력의 양은 어마어마합니다.

 

강인함을 더 올릴 방법이 없는데 몸이 불안하다는 느낌이 드신다면 적생을 올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높은 회복력은 강인함 못지 않은 생존력을 더 해줍니다.

 

 

 

                       스킬 트리

 

 

 

천상의 주먹 - 천상의 뇌우

  

 

- 주력이 되는 스킬이므로 필수입니다.

 

군마 - 악몽

  

 

- 보통 빠른 진행을 위해서나, 긴박한 상황에서의 생존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염셋팅이기 때문에 군마 악몽으로 주는 550%의 무기 피해는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기본 자체 데미지도 훌륭한 편이고, 화염 아카라트 변신으로 인해 생기는 도트추가 데미지는 보너스입니다.

 

 

조롱 - 오금저리는 두려움

 

  

-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전격축적이나 다른 룬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갑자기 무리한 근접전이 생기거나, 천벌로 신단을 클릭함에 있어 갑작스럽게 끔살이 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이 룬을 추천드립니다. 약간의 거리를 벌리기 위해서나 생존을 위해서도 훌륭한 룬입니다.

 

이 스킬의 경우는 본인이 잉걸불을 사용하게 되면 진노가 넘치게 되므로 아예 빼버리고 철갑 피부나, 심판, 눈부신 방패등의 다른 스킬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하늘의 분노 - 축복받은 땅

  

 

- 원거리 서브딜링 기술로 특정 상황에서는 천주보다 더 많은 딜링을 할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몹들은 가만히 서서 맞아주는 것이 아니고 사방 팔방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줄기 데미지도 있고, 바닥까지 깔아주는 이 룬을 추천합니다. 도트 중첩에 큰 역할을 합니다.

 

 

용기의 율법 - 극대화

  

 

- 양손천주이고 잦은 무빙이 필요하다보니 진노가 많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멈힘 룬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진노가 널널한 편이므로 극대화 룬을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 화염의 심판

  

 

- 역시 키포인트 스킬입니다. 위 플레이를 위해서는 항시 유지되어야 하는 스킬이며, 주력딜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도트데미지를 줍니다.

이 스킬트리에 기반이 되는 스킬로 천주 스킬트리는 천주와 하분을 이용한 채널링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해서 화염 아카라트의 화염 데미지를 많이 중첩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딜링 방법입니다. 다른 룬을 사용하시겠다면 위 스킬트리는 거의 쓸모가 없어집니다 (....)

  

 

 

 

 

패시브 스킬 - 천부의 힘 / 호화찬란 / 율법의 파급력 / 불사

  

 

천부의 힘은 기본적으로 양손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꼭 넣어야하는 스킬입니다.

  

 

호화찬란 역시 딜을 올려줌과 동시에 방어력도 같이 올라가는 스킬로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뒤에 율법의 파급력의 경우는 본인 셋팅이나 취향에 따라 경각심 등의 방어형 스킬이나 신성한 대의를 넣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율법의 시간을 더 오래하여 극대화 효과를 더 오래 보겠다는 생각으로

파급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불사의 경우는 가장 좋은 생존스킬이자 특정 상황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적딜링 스킬이기도 합니다. 끔살을 방지하고 더러운 정예와 만났을 때 말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투시간을 절약하고, 더러운 정예(-_-;)를 빨리 패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킬트리에 대해서는 몇몇 주력 스킬을 제외하고는 이 것이 꼭 '정답'이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본인 취향에 따라, 주력이 되는 필수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은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셋팅 추천 아이템

 

 


 

 

 

 

현재 사용 중인 지옥뼈입니다.
아래 천상의 주먹이 아닌 하늘의 분노를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에블리 집시 방패가 전체적으로 더 좋은 느낌이긴하나, 저는 셋팅에 유연함이나 개인적으로 타임이 약간 비더라도 데미지가 강한 것이 좋아서 지옥뼈도 자주 사용합니다.
저는 갑옷과 어깨에서 하분을, 신발과 방패에서 천주를 챙길 생각이라
방패에 천주 달린 지옥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크칸 셋팅시에 갑옷을 제외하여 잉걸불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데미지도 많이 올라가고, 화염주문 비용 감소 30%의 효과는 천주를 무한으로 난사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위 아이템으로 셋팅시 보통 크림슨 세트는 포기하게 되며 신발, 바지를 모두 아크칸으로 가져가는 것이 보통입니다.

잉걸불 착용시에는 허리띠를 따로 선택해야합니다.

 

 

 

 

 

 

 

위 허리띠 3종은 잉걸불과 같이 착용하면 효과가 괜찮은 허리띠들입니다.

 

귀꿰미

 

귀꿰미는 근피감을 30퍼 가까이 제공함으로써 잉걸불을 착용함으로써 낮아진 강인함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근거리 피격으로 인한 끔살이 종종 발생하는 화염천주라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금박 허리띠

 

위 아이템에 경우 금화를 먹어야한다는 특수한 조건이 붙지만, 금화가 많을 경우 강인함이 순간적으로 어마어마하게 강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획득도 잘 되는 편이라 셋팅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밤의 마술사

 

워낙 유명한 명품 딜허리띠이고, 잉걸불과 함께 착용시 많은 딜링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굳이 단점을 뽑자면 강인함이 낮아지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위 허리띠 외에 헤링튼이라던지, 다른 허리띠를 본인 취향에 맞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위 3가지 아이템은 제가 추천해드리는 허리띠 이므로 정답은 아닙니다.

 

 

 

위 추천 아이템들 말고도 본인에 개성에 맞게, 상황에 맞게, 전체적인 그림을 해치지 않으면서 본인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셋팅을 변경하셔도 됩니다.

 

절대적 효율이 정해진 셋팅 방법들은 어디서나 존재하나, 결국 솔로플레이에 있어서는 본인이 재미있고 좋은게 최고의 셋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행6 플레이 영상

 

 

 

 

(720p로 화질 변경후 감상하시면 조금 더 깨끗하게 감상 가능합니다.)

 

위 동영상은 지옥뼈를 차고 플레이한 것으로 에블리 방패를 착용시 비는 타임이 전혀 없이

무한으로 하늘의 분노를 대리고 다닐 수 있으나, 저는 약간 타임이 비더라도 데미지를 더 챙기는

지옥뼈가 마음에 들어서 지옥뼈로 플레이했습니다.

보통은 에블리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네요.

 

 

아직 저도 이 셋팅에 대해서 숙련도가 충분한 것이 아니고 세팅도 완벽한 것이 아니라 플레이 영상을 보면

미숙한 장면이 꽤 많이 나옵니다.

 

신단을 그냥 클릭한다거나 (사실 이건 그냥 멍청)

플레이 영상을 찍는데 도관을 먹는다거나 (덕분에 서서 시간버림.. )

 

실수도 많이하고 맵도 헤매다가 클리어 시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동영상이 끝났는데

샷건과 균열 솔로플레잉 클리어 시간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실 균열은 몹이 얼마나 이쁘게 나오느냐, 맵이 얼마나 이쁘게 나오느냐의 운싸움 이기 때문에

적정 스펙이상에서의 클리어타임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포인트는

 

스타일이나 속성이 더러운 정예를 만났을 경우 괜히 피해다니면서 전투시간을 길게 끌기보다는

그냥 대놓고 불사를 터뜨려서 빠르게 잡고 빠지는 것이 더 생존에 유리하고 효율적입니다.

 

저도 말은 이렇게하면서 본능적으로 피하면서 잡는 장면이 몇몇 있기는 한데, 항상 생각은 합니다 (...)

 

9분대에 보시면 꽤나 더러운 상황에서 정예 3무리와 전투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상황이 긴박할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지 간단하게 '참고만'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보다 좋은 컨트롤 가지신 분들은 위 영상보다 쉽게 저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ㅠㅠ

 

기본적으로 양손천주는 원거리에서 거리를 벌리고 딜을 하는 스타일을 취합니다.

모두 원거리 스킬이기 때문에 상황이 녹록치 않을 경우는 계속 힛 앤 런으로 사냥하시면 됩니다.

 

 

 

 

 

 

 

잉여하게 남는 시간을 뭐할까 고민하다가

 

원래 이런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해서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참신한 스킬트리도 아니고, 이미 아실만한 분들은 충분히 하고 계시는 플레이고

 

타 스킬에 비해 월등한 부분도 딱히 없는 스킬트리이지만 플레이가 재미있다고 생각하여서 글을 올렸습니다.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많이 미숙하기도하고, 상세하게 다루지 않는 부분도 있어서 성의없어 보일 수 있겠지만

 

나름 열심히 작성한 글이니 도움이 될 만한 분들에게는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실수한 부분이나 질문에 경우는 댓글로 적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 및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