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부에 이어서 갑니다.

 

 

 

7. 무기 속성의 최대치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참고하세요.

 

1) 아래 표 3개에 모든 무기의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혹여나 빠진 속성이 있으면 제보주세요.

(방패, 화살통, 보주, 액막이는 보조장비 편에서 다루겠습니다.)

 

2) 수정사항이 있으면 제보주세요.

원본 데이터가 잘못된게 있을 수도 있고, 분량이 많다보니 실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3) 수정사항이 있을 수 있기에 무단 편집 및 퍼가기는 가급적 피해주세요.

 

4) 질문은 되도록 앞 장의 내용들을 숙지하시고 해주세요.

 

 

7-1.

무기는 방어구와 달리 중간에 몇가지 보충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무기는 장비 레벨의 최대치가 63으로 동일하고, 종류에 따른 차이가 거의 없어서 의외로 표가 단순합니다.

 

 

- 표1 : 무기 속성의 최대치

무기의 초당 공격력(무기 DPS)를 결정하는건 첫줄의 '무기 공격력'부터 '공격 속도 %'까지 입니다.

동일 카테고리에 속하는 속성들은 중복하여 선택되지 못하는데,

최대치의 행을 통합한 속성들은 동일 카테고리를 의미합니다.

 

 

 

- 표2 : 무기의 종류와 기본 능력치

기본 무기 공격력은 표의 수치대로 설정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속성으로는 나타나지 않는 보너스나 패널티에 의해 수치가 소폭 조정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마지막 열의 '초당 공격력의 최대치'보다 좀더 높은 값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홈에다 보석을 박으면 더욱 높은 값이 가능하겠죠.

※ 초당 공격력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무기는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 표3 : 직업 전용 속성(무기 및 보조 장비)

무기만 넣을까 하다 보조장비까지 넣는 편이 보기 편할거 같아 다음과 같이 구성해보았습니다.

 

 

마지막 표에서 보셨듯이 부두술사는 전용 무기인 의식용 칼에서 자원 관련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은 조만간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5부에서는 보조 장비와 추종자 특수 장비를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