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렙업캐릭 인증부터

 

1렙 기준 디피 41만, 강인함 91억 나옴

 

 

무기는 마땅한 고대 전설이 없어서 전쟁광 들었지만

양손무기중 쓸만한 고대전설 나오면 들 예정

 

 

현재 세팅은 전부 고대템이고

카나이에서 거침없는보석 25렙짜리와 조합해서 1레벨 만드는 식으로

70렙제 전설 전부 1렙으로 변경하여 착용

 

거침없는 보석(25렙) 은 총 12개 사용함

통상 2~3일정도면 거침없는보석 25렙 12개정도 완성 가능

 

 

템트리

 

무기 - 전설 양손무기

무기는 솔직히 큰 상관은 없으나, 섀퍼의 망치/아트스켈렝의 무쇠망치/타락한 파멸의 인도자 추천

섀퍼는 거의 유일하게 자동공격 효과가 달림. 공격시 발동하는 무기는 많아도 자동공격은 섀퍼 하나임

아트스켈렝의 무쇠망치는 양손무기 중 이속이 달린 무기라 시간 감축에 효율적. 사실상 유일한 사용법일듯

타락한 파멸의 인도자는 평타 스킬에만 무기공격력의 5~6천% 증댐이 주어지는 예능무기이나

평타 위주의 세팅을 할 예정이므로 추천무기 리스트에 넣음

 

투구 - 레오릭의 왕관

온전한 왕실 보석(루비)를 이용, 경험치 41% 추가시

레오릭 왕관으로 효과 증폭하면 70~80%가량의 경험치 증폭 가능

 

갑옷 - 황금가죽

카나이에 넣을 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의 효과인 금화 획득시 경험치 획득 효과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 황금가죽을 입음. 일정 확률로 금화 획득 옵션은

약 20~30%정도로 추정중. 획득하는 금화는 일반 드랍이랑 동일.

거기에 고정 보조옵션으로 골찬 100%

 

바지 - 도굴꾼 바지

직업 세트가 아닌 이상, 자원소모기를 주력으로 하기에는

자원이 너무 후달림. 물론 직업 하나만 보고 1렙셋 만들거면 상관이 없는데

몇일씩 투자해서 만든 1렙셋을 한직업만 하기엔 아까움.

그러므로 공용 전설로 주력기술 강화 가능한 도굴꾼 바지를 택함

 

장갑 - 검투사 팔목 장갑

학살 보너스시 금화 획득 옵션만 보고 택함

물론 후회중. 학살 보너스 얻는건 문제가 아니나

금화가 떨어지는게 딱히 체감될 수준은 아닌듯

 

장화 - 잉걸불 장화

장화는 아무 전설이나 고대면 장땡

일단 잉걸불 장화가 고대전설로 있어서 1렙셋에 넣었으나

개인적으론 환영장화(큐브런 보상)나 묵살의 장화(큐브런 보상) 고대가 있을경우

그걸 쓰는게 나아보임

 

어깨 - 타락

타락이 제일 고대전설고 구하기 쉽기도 하고

획반 효과가 보조옵션 고정옵이라 넣음

짜피 다른거 넣어도 큰 차이 없으므로 고대전설이면 뭐든 상관없음

 

허리 - 크렐름의 강화 허리띠

비전투시 속도 25%증가 옵션은 렙업에 걸리는 시간을 꽤 단축시켜 줌

어짜피 현 세팅에서 고6은 거의 무조건 두대 내로 모든 몹이 지워지므로

속도업이 관건

 

손목 - 라쿠니 좀도둑

속도 10%와 공속 옵션이 붙는 유일한 손목

왈체지언/라쿠니 중 택 1하면 됨

왈체는 오브젝트 파괴를 해야 속업인데, 평타 주력으로 할 경우

오브젝트까지 파괴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라쿠니로 택함

이건 마법사 등 광역기가 충분한 직업을 키울 경우 왈체가 나을수 있음

선택은 자유

 

반지 - 악몽의 유산 세트

코어템. 이걸 제외해버리면 고6기준 60렙부터

몹 잡는 속도가 확 느려지는게 체감됨. 고대 악몽유산중 수술은 불가능한 옵션인데

버리긴 아까운게 있다면 사용하면 됨. 여튼 악몽셋은 필수

1렙 캐릭이 평타댐 500만, 스킬댐 1천~3천만을 뽑을 수 있음

번개 화관 효과시 1~6억 댐지의 자동번개를 상시 두르고 다닐 수 있음

 

목걸이 - 시간의 향취

목걸이 중 유일한 이동속도 10%옵션이 달림

다시한번 말하지만, 1렙부터 70렙까지 올릴 캐릭은 이속이 관건임

 

카나이 - 섀퍼의 망치/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탐욕의 가락지

섀퍼의 망치는 번개 기술 사용시 5초간 근처 적에게 무기공격력 850% 댐지의 번개 방출 효과임

우레/전격검/증오의 조각 등 공격시 무기공격력 %로 공격하는 무기들은 많으나

자동공격 옵션은 섀퍼뿐. 나머진 평타 발동시 옵션이라 제외됨

 

커스테리안은 코어 옵션으로, 금화:경험치가 1:1로 계산되어 금화획득시 경험치를 줌

물론 이것만 쓰면 쓰레기 수준의 경험치만 들어오나, 템트리를 개선하고 전설보석 효과까지 받으면

경험치X1.5배 수준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해 줌

 

탐욕의 가락지는 획반/금화획득 범위를 1미터씩 최대 20중첩으로 늘려줌

20중첩 달성시 그냥 화면 전체에 떨어지는 돈은 바로 주워진다 생각하면 됨

전설보석 효과로 돈은 계속 떨어지므로, 중첩 꺼질 일은 거의 없음

 

전설보석 - 단순성의 힘/축재자의 은총/번개의 화관

단순성의 힘은 솔직히 다른 보석으로 바꿔도 별 차이는 없음

어짜피 평타 5백만이 6~700만 정도로 바뀔 뿐인데, 이러나 저러나 고6에선 한방이라...

 

축재자의 은총은 필수. 탐욕의 가락지와 커스테리안과 조합시 발군의 경험치 획득을 보장하며

금화획득시 이속 30%증가라는 참한 옵션을 보유함. 25렙이상 축재자의 유무로

70렙까지 돌아야 하는 일균 횟수가 달라짐

 

번개의 화관 역시 필수. 평타의 최대 단점이 다수 적을 공격하기에 제한된다는 점인데

3초간 번개의 화관 효과로 주변 적을 싹 쓸어주고, 추가로 25%의 이속까지 줌.

 

 

 

대충 이정도로 맞추고 해봄

고6에서 일균만으로 70렙까지 찍어본 결과

시간 소모는 6분 32초 소모

일균 2바퀴로 70렙 달성 성공

 

...1렙셋 만드는덴 거진 3일이 걸렸는데

심각하게 허무할 정도로 빠르게 렙업이 끝남.....

 

 

 

총평하자면, 악몽셋과 커스테리안을 활용한 렙업세팅은

기대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었으나, 그 효율성으로 인해 만드는데의 고생을

허무하게 만들어 줌. 솔직히 마법사 70찍고 현자타임 옴

 

시간이 하도 남아서 주체를 못하겠다 싶으면 만들어보되

아직 템 바꿀것도 남고 할게 남았으면 만들지 말기를 권함

아무리 시즌이라고 한들 전 직업 70렙 찍는 시간보다

저 1렙셋 만드는데 시간이 더 걸림

 

 

PS : 추가실험 결과, 미치광이 군주의 홀(큐브런 보상/한손둔기)의 10킬당 2000% 독댐 활용도 괜찮음

섀퍼를 카나이에 넣어놨다면 무기 선택은 좀 자유로운 편인데, 미치광이 군주의 홀을 들 경우

70렙 기준으로도 잡몹이 부대단위로 사라짐

 

단 이경우에는 보조장비로 방패를 써야하는 문제가 발생하며

방패중 공용으로 제일 쓰기 좋은 각성의 벽 고대는 구하기가 심히 난감한 수준

 

추가로 평타 댐지를 포기하고 역병 바지를 쓸 경우,

65렙까지는 대부분의 몹을 순삭 가능함을 발견

광역기+왈체+역병바지를 활용하면 더 빠른 렙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