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이투스입니다
(감독명 : 0314한국국대, 로이투스) ㅋㅋ 아이디변경했습니다. 팀도..

 

벌써 초보팁이 5번째 글이네요 하하
이 전 글들 링크부터 날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성원? 덕분에 글들이 모두 메인에 갔었뜨랫죠

 

1. 퍼스트터치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my=post&l=10311

 

2. 볼키핑+탈압박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my=post&l=10402

 

3. 1:1찬스 슈팅방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my=post&l=11460

 

4. 감아차기 방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l=12020

 

이번엔 5번째 도움글이자
#3-3 마무리동작인 페인팅 동작입니다.


이번엔 정말정말 쉬운 부분이라 짧게 갈 예정입니다.
키퍼와 1:1 찬스가 나타나는 경우에
마무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저번에 #3-1 1:1 찬스 슈팅방법 편에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그보다 여유가있거나 혹은 키퍼와 매우매우가까운 긴박한경우에 사용하는
두가지 팁을
더 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 보이다시피
내용은 바디페인팅과 슛페인팅으로 키퍼를 속이는 부분인데요
나는 바디페인팅이나 슛페인팅이 힘들어
하시는분들은 그냥 슛팅을 날려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바디페인팅이 익숙해진다면
보다 안전하게 골을 넣을수 있습니다.

바디페인팅이 익숙치않다면
슛페인팅이라도...

 

 

바디페인팅은
달려가는 방향키 그대로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쉬프트를 누른후 누르고있는 상태 그대로 방향키만 변경하고
쉬프트를 놓으면 됩니다

참쉽죠?

 

슛페인팅은
D나 A를 눌러 게이지를 채우는 도중에
꺽을 방향키를 누른후 S를 눌러서 게이지를 캔슬하고

페인팅 동작을 취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참 쉽죠?

제가 알려드리려는 부분은 바디페인팅이나 슛페인팅 강좌가 아니라
해당 기술들을 이용하여 키퍼를 속일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움짤을 보시면...

 

 

 

키퍼 앞에서 저렇게 바디페인팅을 해주면
키퍼는 그냥 땅바닥에 드러누워버립니다.

골 넣기 참 쉽습니다 저런거보면...

여러 동영상에서도 많이 나오는 부분이고
여러 글들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릴 추가적인 팁은....
구지 저렇게 키퍼앞에서 바디페인팅을 하려고 안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키퍼 앞에 가까이가서 바디페인팅하려다가, 혹은 고민하다가
타이밍놓치는분들 많으실겁니다.

 

키퍼앞에서 안하고 조금 거리가 있는상태에서
바디페인팅을 하고 슛을해도
키퍼는 반응이 느려집니다.

 

 

움짤 보시죠...

 


 

 

보이시나요?
키퍼와 어느정도 거리가 있었음에도 불구,
그냥 들어갑니다.

 

패널티라인이고 너무 가까워서 그렇다구요?
그것도 일리는 있습니다. 바페를 치더라도
어느정도 애매한 거리더라도
바깥쪽으로 하면 소녀슛나가서 안들어갑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거리를두고 저렇게 키퍼쪽으로,
혹은 사이드쪽으로 바페를 친 후에 슛을해도
바디페인팅의 효과때문인지 키퍼의 반응이 현저히 느립니다.


안믿기시면 그 피파접속하면 뜨는 기본화면에서 아무대로나 바페하고 땅볼슛해보세요.
물론 과학적으로 증명돼지않고 실험하지도않았으나 체감이 그렇다는겁니다.
주..주관적인 주장인거죠.

 

하여간 타이밍 잡다가 놓치느니
속는셈치고 해보심이....
일종의 팁일뿐이니까요.

 

 

다음은 슛페인팅입니다.

슛페인팅은 바디페인팅과 동일하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슛페인팅은 바디페인팅보다 터치가 짧아 키퍼를 확 제쳐버리거나 하지는 못하지만
다른 발로 차게되어 슛각을 넓혀줍니다
.


그리고 일종의 페인팅동작이라 바디페인팅처럼 골 확률도 높여주지요.

그럼 뭐냐 둘중에 하나 아무거나 써라 이거냐


아닙니다.

 

보다 여유있을때는 안전하게 바디페인팅이 좋습니다
슛페인팅의 경우 붙어있는 수비를 확 제쳐내지도 못할 뿐더러
각을 넓혀주는 슛을 하지 키퍼를 확 넘어뜨리는 슛이 아닙니다.

그럼 어떤경우에 쓰는지, 움짤 2개를 준비했습니다.

 

1. 바디페인팅과 동일하게 사용가능


 

이 움짤을 보시면 바디페인팅과 동일하게 사용한것입니다.
하지만 키퍼가 넘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수비수가 그대로 달려오죠,
페인팅 동작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왼쪽으로 볼을 살짝 친 후에 발을 바꾸어 차기 때문에
키퍼가 막을수 없는 각도로 슛을 합니다.

 

2. 매우 상황이 긴박한 경우


 

딱 보면 아시겠죠?
제가 말하는 긴박한 상황이 어떤것인지..


패스가 길게나가서 키퍼가 달려나와 슛각을 좁히는 상황입니다.
이럴경우 그냥 슛을갈기면
가끔 태클슛을날려 키퍼 다리사이로 들어가긴 하지만
슛페인팅을하면 성공하거나, 실패하거나 50대 50이 아니라
성공하거나, 실패하거나, 패널티킥을 만들어냅니다.

 

이해하셨나요?

 

요약하자면


키퍼와 1:1찬스 시

키퍼한테 다가가는동안 슛각이 좋고 수비도 멀다 -> 안정적인 슛

키퍼한테 다가가는동안 슛각이 있으나 주발 방향이 아니고 수비가 근처라 각만들기가 어렵다 -> 바디페인팅 슛

키퍼한테 다가가는동안 슛각이 없고 공과 키퍼가 가깝다 -> 슛페인팅 슛

나는 그냥 슛할련다 -> 슛

나는 바페만 할란다 -> 길건 짧건 방향을 맞게.

 

 

 

 

이상으로 페인팅 동작으로 키퍼를 속이는 방법을 마칩니다.
궁금하신점은 쪽지나 댓글 부탁 드리며
다음편은 슛팅의 마지막 로망, 1:1찬스를 놓치지 않는, 없는각도 만드는 로빙슛을 다루겠습니다.

 

 

ps. replay 저장된 파일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틀거나 무비 메이커에 넣으면 오디오만 나오고 비디오는 안나옵니다.
혹시 문제를 해결하실줄아는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