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흐떼
2017-05-19 22:53
조회: 15,772
추천: 32
이제 나온 Chrysler K GF 를 알아보자안녕하세요. 아시아에서 1만 2천여 판을 타고 있는 엑베굿 유저입니다. 이번에 그랜드 파이널을 기념해 출시된 Chrysler K GF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출시해서 5판 밖에는 타보지 못했지만, 이 녀석의 특성을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리뷰글을 올려봅니다~ 먼저 탱크의 외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아 실수했습니다. 크라이슬러 사의 자동차도 유명하지요...ㅎㅎㅎ AMX 13 57 GF / M41 90 GF 과 같이 따로 위장도색 및 엠블럼은 붙일 수 없습니다. 포탑이 차체의 최후방에 위치한 전형적인 후방포탑 전차로, 승무원은 4인승으로 E5 및 T57의 승무원을 그대로 옮겨서 키울 수 있습니다. 차체형상으로 인해 기존의 미국 헤비와는 전혀 다른 운용을 요구하게 합니다. 먼저 전차의 상세스펙을 살펴보지요. 동티어 미국 헤비들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풀스킬, 풀이큅, 승무원 소모품 동일하게 장착시의 비교입니다.) 같은 구경의 포를 쓰는 T32에 비해 조준속도, 장전속도,정확도에서 모두 우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탄을 들 경우 T32보다 15mm나 관통력이 높으므로, 상위티어에 대한 대응력은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각은 6도로 다른 두 녀석에 비할 바가 못되지만, 후방포탑 전차 치고는 어느 정도 아래를 보고 사격할 수 있습니다. 기동력의 경우 다른 탱크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 1200이라는 월등한 마력에서 나오는 19이상의 추중비, 선회력을 볼 수 있습니다. 역티를 통해 정면 하단의 약점을 가려야 하는데 높은 선회력은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장갑분포를 보겠습니다. 수치상으로는 차체 152/101/76, 포탑 254/127/88 두께의 장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도를 고려한 유효방어력을 사진으로 살펴봅시다. 포탑 정면은 미국이라기 보다는 동구권의 반구형 포탑의 형상을 띄고 있으며, 다른 돌머리 미국형제들과 마찬가지로 금강불괴의 방어력을 자랑합니다. 포탑의 해치가 포탑부위에서는 노릴 만한 약점....이기는 합니다만 호구패튼이나 T95E2 시리즈 등 기타 뇌종양 포탑에 비하면 약점이라고 쉽게 노릴 수 있는 부위는 아닙니다. 정면상판은 동티어 8티어 주포에도 뚤릴 수 있는 T32, T34 형제들과는 다르게 거의 피탄불가 영역에 가깝습니다. 허나 이미 색깔로 나타나듯이 이 탱크가 Obj.252처럼 유저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으니..... 후방포탑 전차로서의 운용에 어려움을 더하는 명백한 하단 약점이 그 이유입니다..... 이로인해 역시 전통적인 후방포탑 전차들처럼 티타임 보다는 역티를 더 하도록 유도하는 녀석입니다. 역티시 측면장갑 방호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차체 우측(해치가 없는 쪽)을 엄폐하며, 정면하단을 완전히 가릴 수 있고, 내 주포로 상대를 사격할 수 있을 만큼만 차체를 틀어놓은 경우 최대의 역티 방호력을 자랑합니다. 저 상태로 각을 주고 있는 크라이슬러는 10티어의 철갑탄 및 성형작약탄도 도탄 및 궤도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허나 8티어인만큼 동티어 구축 이상의 주포 (130mm구경 이상)를 상대할 시에는 칼각을 주지 않으면 관통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사고나서 처음 1,2판 몰며 적응할 때 스콜지 골탄에 관통당하는 경우를 연속으로 겪으면서 잠시 멘붕을 겪기도 했습니다ㅠ.ㅠ 즉, 10티어 헤비 마우스/숙사 처럼 여유있게 역티를 주는 경우는 동티어 이하의 주포를 상대할 시로 제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티타임의 경우도 종이장갑은 결코 아니기에 자신이 탑티어인 매칭이라면 저티어 주포를 상대로 충분한 방호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7티어 헤비 미듐의 주포로는 골탄으로도 관통을 보장할 수 없는 수준의 방호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요약 및 총평 ************* 미헤비 후방포탑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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