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aya가 한 버전은 어디까지나 시즌4 테스트 버전으로 언제든지 변할수 있다는걸 감안하셔야합니다.


  1. 미니언 스폰 시간이 1:00 으로 변경. 
  2. 정글몹 스폰 시간이 1:30 으로 변경.
  3. 1차 터렛 (모든 터렛일수도 있음) 파괴시 부순 사람에게 250원. 팀원에게는 75원.
  4. 새 정글템이 정글러에게 많은 수입을 줌
  5. 바론 버프 효과가 변경됨. 바론 버프를 얻은뒤 타워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증가). 전투에서 나왔을시 이속 증가 버프 (마치 기동력의 장화 같이). (과거에 주던 HP리젠과 AD/AP 증가는 사라짐)
  6. 4분전에 퍼블이 나올시 주는 돈이 240으로 감소
  7. 마스터리 변화로 미드 라이너에게 조금 변화가 있을 예정. 그리고 미드는 로밍을 더 자주 해야할듯.
  8. (봇) 라인전을 이긴 서포터의 경우 라인전이 끝나고 큰 캐리력을 가지게됨.

추가 내용

  1. 새 템인 장신구와 스폰 시간 변경으로 레벨 1 싸움이 줄어들거 같다.

    미사야왈: "몹 스폰 시간 변경, 3가지 능력을 가진 장신구, 또 퍼블로 주는 돈도 줄었는데 누가 과연 라인 경험치를 포기하고 레벨 1 싸움을 하려나 싶다. 즉 랭겜과 토너먼트에서 레벨 1 싸움을 보기 힘들거 같다."

  2. 일단 시즌4 새 템인 장신구 사용법을 익히는게 중요할거 같다. 
  3. (위의 8번에 추가 설명) 어시스트 시스템과 서포트 시스템의 변경으로 서포터들의 캐리력이 오름. 서포터들이 돈을 얻을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다.

    미사야왈: 어시스트로 주는 돈 양이 너무 많은거 같다. 어떤 게임에서 내가 매라의 서포트를 받았는데 게임 시간이 8분도 지나기전에 루비 시야석, 현돌과 포션 다수를 가진 경기도 있었다. 물론 그 게임은 쉽게 이겼다. 또 서포터로 쓸수 있는 챔프들이 늘거 같다.

  4. 새 정글템으로 얻는 돈 양이 너무 많은거 같다. 예를 들어 테스트 버전에서는 리글의 랜턴의 경우 정글 몹을 잡으면 40% 골드를 더 줌. 새 캠프가 늘었고 어시스트로 인해 주는 돈 증가로 정글러에게 큰 변화.
  5. 정글러와 서포터의 변화도 흥미롭지만 다른 포지션의 변화도 흥미로움. 예를 들어 마스터리 변경으로 AD나 AP챔들의 데미지도 늘었다.
  6. 맵에 오브젝트가 늘어서 AP 미드의 로밍이 더 중요해짐. 
  7. (위의 5번의 부연설명) 미사야왈: 바론 버프를 얻은뒤 리치베인+죽음모자를 가진 트페가 2번의 블루 카드로 억제기 앞의 타워를 부술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다.




1차 출처 (미사야가 올림): http://lol.gamebbs.qq.com/thread-444575-1-1.html
2차 출처 (누군가 영어로 번역): 레딧 


원문은 위에 있습니다. 레딧을 누르시면 바로 갑니다. 자세히 번역하려면 너무 길어서 힘들고 대충 눈에 띄는것만 몇개 했습니다. 더 디테일한건 원문에 있습니다.

번역이 틀린 부분이 있으시면 리플로 올려주세요. 졸린 상태로 하다보니 대충대충 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