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447hp9/at_the_moment_professional_lol_matches_are/

요즘 치러지는 프로 경기들은 너무 재미없어.

경기 초반에 확보해야하는 주요 오브젝트가 전혀 없어 보여.요즘 치러지는 게임을 보면 현재의 게임 스타일에 맞지 않게 "무리"를 하는 플레이어가 먼저 킬을 내주고, 선수들은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으려고 서로 노력해.그래서 소규모 한타도 억제되고, 1대1 맞대결도 억제되고, 메카닉으로 찍어누르려하는 플레이도 거의 나오지 않으면서 억제되고 있어.

왜냐하면 선수들이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해보았자 득보다는 실이 많기 때문에 그래. 상대가 무리를 해주기만 기다리면 되는데 괜히 상대를 찍어누를 필요는 없잖아.

또 요즘 게임을 보면 밴픽단계에서 거의 승부가 결정나. 전략적으로는 매우 중요하겠지만, 보기에 썩 재미있지는 않거든.
대개 20분쯤에 퍼스트 블러드가 나오고, 30분 중후반부터 한타가 열리기 시작하며, 에이스가 굳이 안 나와도 상대가 퇴각하면서 게임을 끝내는 경우도 비일비재해. 넥서스가 반피가 될 쯤에 맞서 싸우는 "척"을 하면서 항복 의사를 보이는거지.

만약 초반부터 큰 영향을 끼치는 오브젝트 (드래곤같은 ㅋ)가 새로 도입된다면 선수들이 서로 이득을 보려고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가게 될 거야. 아마 다시 선수들이 손싸움, 팀플레이, 운영을 중시하는 메타로 돌아가겠지.

지금의 "참는 자가 승리하리라 (의역했음)" 메타는 너무 지루하고, 밴픽 단계에서부터 승부가 거의 갈리기 때문에 재미없는것 같아. 

-이하 LCS 부분 생략-


현재 레딧에서 공감수 1위에 랭크되어있는 글입니다.

요즘 프로 경기가 지루한게 매우 공감이 되어서 한번 가져와보았습니다.


레딧 댓글 반응

라인스왑이랑 타워 교환. ㅋ!

제발 좀 싸우라고!!! 이 겁쟁이들아!!!

내 동생 어제 Elements랑 Vitality 경기 보다가 잠들었어. 내가 침대로 데려다 줘야 했지.

그냥 라인스왑 나오는게 너무 싫음.

몬테랑 도아가 현재 메타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지적한 것 같아. (https://www.youtube.com/watch?v=Jdkej9NSJdQ&feature=youtu.be&t=12m39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