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3IXxdZwi-mid-year-mage-updates-annie-direction

원래 리워크 계획이였던 6캐릭 말고도 더 추가하기로 했어.

애니와 티버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상징적인 듀오지. 리그오브레전드가 나이가 많아지면서 애니도 많은 변화를 받았는데 현재 애니는 좋은 상태에 있다 생각해. 하지만 애니의 친구 티버는 좀 달라. 티버는 입장할때 엄청난 포스를 풍기지만 소환 후에 한타 기여도는 불타는 곰이라는 컨셉을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어.

만족하는것들
  •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 콤보. 애니의 밥줄 폭딜콤보의 상대법은 스킬샷을 피하는게 아니라 애니의 사정거리 밖에 있는거였어. 스킬을 실력으로 피하는게 롤 게임상으론 더 도움이 되지만, 애니같은 확정CC 챔피언이 문제가 되는건 아냐, 스킬샷CC챔피언의 상위호환이 되지만 않는다면 말이야.
  • 접근하기 쉽지만, 장인이 되긴 힘듬. 애니는 다른챔피언들보다 비교적으로 배우기 쉬운 챔피언이지만, 애니의 활약은 애니를 얼마나 잘 알고, 찬스를 노릴수 있는지가 좌지우지해.
개선하고 싶은것들
  • 티버 조작감과 AI 개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현재 걸어다니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임. 티버는 강한 아군이지만, 타워 탱킹하거나, 적한테 걸어가게 하는거 말곤 딱히 만족감이 느껴지지 않음. 애니가 자기 할꺼 하느라 바빠서 티버는 평타도 못치고 있을때가 많음
  • 애니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수동적으로 확인해야됨. 버프창에 Pyromania(방화광)가 몇스택인지 확인하는건 올바르지 않음, 스턴이 없는거같이 보이지만 Molten Shield(용암 방패)로 스택을 체우던가 하는거 말이야.
  • Molten Shield(용암 방패)는 현재 그냥 Pyromania(방화광)스택체우기용으로 쓰이고있음.
업데이트 후 변했으면 하는것들
  • 애니를 하는 유저들은 티버가 옆에 있을때 티버와 연결된 느낌과 강해진 느낌을 느껴야됨. 이 뜻은 애니의 데미지를 낮춰서 티버에 재분배한다는 뜻임.
  • 애니를 상대하는 챔피언은 애니의 Pyromania(방화광)스택이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어야됨.
  • Molten Shield(용암 방패)는 다른 AP캐릭 방어스킬과 비슷한 능력을 가져야함. 특히 애니같이 한타 중간에 스턴을 터뜨리려 하는 챔피언은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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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깡딜너프, 티버상향, 보호막상향, 몇스택인지 적한테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