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자: Riot Ghostcrawler (Design Director)

출처: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gameplay-balance/BXOezvo6-explain-yourself-riot?comment=0019
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4qi3r9/ghostcrawler_on_reasons_to_and_not_to_increase/

질문:
이제 챔프가 140개가 넘어가는데도 아직 밴카드는 3개 뿐이잖아
팀의 345픽이 하나씩 밴하는걸 팀원 모두 하나씩으로 해서 5개로 하면 안될까?

답변:
내가 생각할때 밴 카드를 늘렸을 때의 장점은
팀원 모두에게 밴 선택권을 준다.
OP챔을 막기가 더 쉬워져서 픽의 다양성을 증가시킨다.
관전시(특히 대회) 챔프 선택을 더 흥미롭게 만든다.
상대를 밴하는(뺏어오는) 픽을 줄인다? 이건 잘 모르겠네

단점은
밴픽 시간은 지금도 이미 너무 길어
계속 밴을 늘리다보면 겜이 이상해질거야(밴 30개?)
특화조합(코그모 키우기 등)을 방지함
장인챔 픽을 방지함

밴픽시간은 꼭 계속 길어져야할 필요는 없긴하지. 개인적으로는 지금도 오래걸린다고 생각해. 좀 줄여야될지도
30밴 드립은 뭐 걍 우리가 안하면 되는거지. 그리고 챔프 출시가 늦어지면 '이제 챔프 200개가 넘는데 밴카드 추가 좀' 이럴 일도 멀었고
마지막 두개의 단점은 밴 5개를 한번에 하지 않아도 되게 밴픽을 바꾸면 상쇄할 수 있지. 처음 밴들이 특정 조합을 막으려한다고 느끼면 미리 픽하는게 가능하고 그런식으로. 조합짜기가 불가능해서 무난한 챔만 하게되는걸 바라진 않아.

게임을 디자인하면서 상충하는 목표들(밴픽시간은 짧게하면서도 흥미는 유발시키기)을 동시에 추구하는건 드문 일이 아니지. 결국엔 둘 중에 뭐가 더 중요한지 결정하거나 둘 다 적절히 만족시키는 해결책을 찾을거야.

(역주:  본인이 제시한 단점들의 해결책을 모두 제시하네요ㅋㅋ 엥? 이거 완전 장점만 있는 개선안 아니냐???)

레딧 베댓
176점
지금의 밴픽이 A를 B로 카운터치고 그런식이면 답변에 동의하겠어. 근데 그냥 OP챔 밴하는거잖아.

84점
나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본인이 제시한 장점이 단점을 뛰어넘지 않나?

63점
결국은 장점>단점이라는 거잖아. 30밴 드립은 걍 헛소리고 단점을 억지로 만드려고 쓴거지. 사람들은 지금도 장인이 적편인걸 알면 장인챔 밴하고있고 애초에 밴하는데 지금처럼 오래걸리게하거나 밴놓치면 닷지하게 만들 필요도 없지. 비슷한 챔프들도 많아서 특정조합의 주요 챔프(코그모, 야스오 같은) 자체를 밴하지 않는 이상 다른 챔프들로 대체해서 조합 짤 수도 있고. 지금 챔프가 130개가 넘고 앞으로도 계속 나올건데 밴은 6개뿐이잖아.

45점
반대 이유들이 너무 허접하잖아. 밴픽 60초(최대로 잡았을때고 보통 바로바로 밴하지) 늘리는걸로 30분 전후 걸리는 게임을 더 낫게 만든다면 맞바꿀만하지. 특정조합은 지금도 밴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밴 2개 늘린다고 크게 바뀌지 않을것같고. 장인챔도 마찬가지로 지금도 이미 밴당하고있지. 마지막으로 가장 멍청한게 '계속 늘리면 겜 망가짐 밴 30개?' 우린 밴카드 2개씩만 더 달라는거라고. 30개가 아니라.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늘려달라는 사람도 없어.

28점
그냥 5밴 5픽 하자니까. 도타2가 그렇게하는데 밴픽 시스템이 재밌고 기대되게 만들어. 시청자들은 실제 게임만큼 밴픽 보는것도 즐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