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lolesports.com/en_US/articles/2017-na-lcs-changes

         http://eu.lolesports.com/en/articles/eu-lcs-2017-format

EULCS, 리그 구조 대대적 변경
 
 
EULCS가, 리그 구조의 대대적 변경안을 유저들에게 알렸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무승부 없이 3전 2선승제로 바뀐다는 점입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레귤러 시즌

LCS팀들은 10개팀이 각 5개팀씩 2개 그룹으로 나뉘게 됩니다.

2개 그룹은 1주차부터 3주차 까지 그룹 내부 팀간 3전 2선승제 경기를 치릅니다.

그리고 4주차부터 7주차까지 반대편 그룹에 있는 팀들과 3전 2선승제 경기를 치릅니다.

그리고 8주차 9주차에 다시 그룹 내부 팀간 3전 2선승제 경기를 치릅니다.


2. 그룹의 배정

G2와 H2K의 16시즌 챔피언쉽 포인트가 가장 높으므로 1번, 2번 시드를 받고 각 그룹의 가장 높은 시드 팀이 됩니다.

이후 시드를 받은 팀들이 번갈아가며 상대편 그룹에 들어갈 팀들을 [한 팀씩]부르는 방식으로 위 그림을 보면
 
이해가 빨라집니다.
 
(G2, H2K가 모두 부르는 방식이 아닙니다. 한 팀씩 지명하고,
지명 받은 팀들이 다시 상대 그룹에 들어갈 팀들을 하나 지목하는 방식입니다.)


3. 플레이오프

기본적인 플레이오프 방식은 16시즌과 같습니다. 하지만 진출하는 팀들은 각 그룹 내부 순위로 결정됩니다.


4. 승강전

모든 매치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고,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바뀝니다.

LCS 하위 2팀과 CS 상위 2팀이 승강전에 참가하고,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한 LCS팀이 1라운드에서 상대 CS팀을 지목합니다.


5. 방송스케쥴

방송은 목 금 토 일 4일간 하루에 2경기씩 진행합니다. 3판 2선승제가 2게임이므로 하루 최대 6경기를 진행합니다.


그밖에

- 상금을 20만 유로로 올렸습니다.

- 중재과정을 제 3자에게 맡겨 팀들이 이의 제기를 했을 경우 공정하게 심사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이제 각 팀의 지정된 감독은 선수와 동일한 계약 요구 사항, 최저 임금 및 포칭 금지를 갖게되며 글로벌 계약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됩니다.

- 2부리그에 있는 형제팀들은 좋은 성적을 거두더라도, 승강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팀 별 소환사 아이콘등의 디지털 굿즈를 통해, 각 팀 별로 최소 5만 유로 이상의 수익을 공유 할 것입니다. 

 

 

 

* NA LCS, 리그 소폭 개편

 

NALCS도 EULCS와 발 맞추어 리그 변경점을 공지했습니다.

EULCS와 다르게 대규모로 변경한 것은 없습니다.

감독 지원과 구단 수익 지원, 새로운 중재룰, 형제팀 승강전 참가 불가, 상금 증가 등은 모두 EU와 동일합니다.

특별히 달라진점

 1. 비활성 명단 활용 가능
  
  최대 10인 로스터 안에, 팀과 제휴를 맺고 있지만, 리그에 출전 할 수는 없는 선수를 3명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역에서 온 선수들이 북미에 몰려 계약이 복잡해진 것을 유기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앞으로 최대 10인의 로스터는 아래와 같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스타팅 라인업 : 5명 (라이엇은 각 팀마다 스타팅 라인업 만큼의 최저 임금을 지원하고 있음)
*서브 명단 : 2~5명 (스타팅 선수들과 유기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선수들)
*비활성 명단 : 0~3명 ( 라이엇과 협의를 통해 서브 명단에 들기 전 까지는 리그에 출전 할 수 없음)

이 조항이 새롭게 들어감으로써, 시즌 중간에 계약이 얽혀 출전 못하고 주구장창 스트리밍만 해야하는 선수들을 억지로
팀 명단에서 제외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비활성 명단을 활용함으로서 게임단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2. 승강전.

EU와 동일하게 LCK룰로 바꾸었습니다. 1부리그 하위 2팀, 2부리그 상위 2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강전을 치릅니다. 
 
 
 
* 잘못 번역한 부분이나 틀린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