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어제만해도 당신들 모두 오늘 이길수 없다고 했지만 LCK를 이겼다 어떻게 이루어졌나?

EDG 코치 노페 : LCK팀들은 정말 강하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삼성을 만난다면 우리가 이길수 있어서 우리가 3:0은 안당할 자신은 약간 있었다.

WE 코치 옴므 : 우리 모두가 하나의 팀으로 생각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거라고 이야기 했었다. 어제 그들이 3:0 으로 이길거라고 모두가 말할때 자만심에 찬 것 같아보여서 우리는 그들의 픽밴을 예측할수 있었다. EDG가 대단한 게임을 1세트에 보여줬고 그래서 LCK가 안전하게 가기위해 SKT를 2세트에 내세울 거라는걸 예측했다.

OMG 코치 밍즈 : LCK 코치들 모두가 3:0 이라고 말하는게 자만심있어 보였다. EDG가 1세트를 가져간 이후로 LPL은 자신감이 더 올랐고 그게 승리한 이유다.

RNG 코치 파이어폭스 : 그룹스테이지에서 모든 팀들이 못했다. 첫날 OMG가 MVP를 이긴후 우리 모두 우리가 LCK 팀들을 이길수 있다고 생각했다. 오늘 게임 전에 우리 4팀 전부 선수들 포함 함께 이야기 했고 그들의 스타일과 열망을 끌어내길 원했다. 그리고 SKT가 2세트에 나올거라고 예측했고. 우리는 WE가 그들을 가장  잘 잡을거라 예측해서 준비했었다.


영어 해석은 자만심인데 한국 코치들이 한국팀 보고 자만심 있었다라고 이야기 할 리는 없겠고 통역상 어감 문제인듯.
아마 방심이나 자신감이 넘쳤다라고 말한것을 번역과정에서 이렇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