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너의자비스
2017-05-06 22:59
조회: 2,140
추천: 0
현재 메타에서 난투가 op인 이유설퍼덱 구성만 봐도 코스트대비 고효율 도발카드가 너무 많음.
예를들면 바위언덕수호병같은거
공격력이 낮고 체력이 높은 도발들이 주로 채택되는데
적 입장에서 이 도발을 부수려면 하수인을 많이 깔아야함
도발 지우면서 깔다보면 난투각이나옴.
또는 난투각을 생각하며 하수인을 조절하다보면 2장 꽉꽉 차 있는 난투를 뒷 코스트에 빼게 되는데
이건 빠르게 빼는것만 못함
난투의 효과에도 문제가 있는게
적이나 아군이 어떤상태는 1개의 하수인을 제외한 모든 하수인을 죽일 수 있는데 리스크가 없다는게 말이 안됨
사실 이런거 다 치우고 가장 문제는 난투 설퍼 영능임
이 부분만 봐도 난투 코스트에 문제가 있다는걸 알 수 있음
못해도 6코는 되야 하고 리스크가 있어야 함
그래서 생각해 봤는데
6코에 난투를 쓰면 내 손에서 하수인 하나가 랜덤으로 튀어 나가서 돌아가는거지
이렇게해도 쓴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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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너의자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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