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대체로"를 위주로 작성된 몬린이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글입니다. 혼자서 네르기간테를 잡을 정도이신 분들은 참고 사항이 아닙니다

1. 꼬리치기 안전지대는 머리쪽
-꼬리치기의 경우 타점이 꼬리에 몰빵 머리로 같이 치면서 꼬리치는 경우는 여태까지 거의 없다!

2. 물기 등 전방 짧은 공격은 꼬리도 맞는다! 측면 공격!
-대체로 물기공격시 꼬리가 흔들리는데 이때 꼬리에도 딜이 들어감. 측면을 노릴것.

3. 브레스는 정면 자체가 위험! 하지만 위급시엔 브레스 쪽으로 회피하라!
-브레스의 경우 그 속도가 빠르고 타점이 좁기 때문에 오히려 타이밍 맞춰 무적회피하기 쉽다. 측면이나 후면이아닌경우 최대한 측면이나 후면으로 이동하고 힘들시 브레스 쪽으로 타이밍 맞게 회피하라.(브레스의 경우 고개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쏘는게 대다수. 특히 입부근에 화염같은걸 가글한다면 90퍼!)

4. 돌진은 유도가 없다면 돌진하기 직전까지 돌진하는 방향을 선정. 너무 일찍 구르지 마라.-다만 아주 빠르게 등뒤로 이동하면 방향전환치를 상회하므로 그냥 뛰쳐나간다. 하지만 돌진간 꼬리를 맞아도 맞는다. 조심할것!

5. 필살기류(공격하기 위해 선딜레이가 긴공격, 준비동작이 많은류)는 무조건 긴급회피로 피하라!
-맞으면 골로간다. 장비 맞춰도 골로간다. 잔말말고 무기를 바로 접고 냅다 뛸 준비하라!
(긴급회피 방법:무기를 접은 상태에서 몬스터를 등지고 달리다가 회피시 일어날때까지 무적시간.)

6. 잔공격(앞다리 후리기, 뒷다리 후리기, 꼬리흔들기 등)은 타점이 작고 선딜레이가 적고 딜이 약하다.
-타점이 작으니 조금만 피해도 안맞고 공격이 짦아서 화피 타이밍 구하기 쉽다! 다만 준비가 되기도 전에 공격하는 만큼 피하는 타이밍 잡기도 힘들다! 차라리 그냥 맞고 다음 공격을 대비하는것도 팁! 만약 다른데를 보고 공격한다면 약간의 프리딜 시간 획득!

7. 등뒤는 꼬리 조심하면 크게 위험이 없다.
-프리딜은 꼬리쪽이 편하나 다소 육질이 더러울 우려가 높다. 꼬리를 자르면 타점이 적어지는 절단류 무기는 꼬리를 선행하도록 하자. 다만 난이도가 올라가면 백점프를 하는 경우도 있다. 꽤아프니 주의!

8. 적이 날 인지하지 않으면 날 보고 바로 공격이 나오진 않는다.
-고개가 반대편이다가 나를 본순간 생기는 약간의 딜레이는 머리 타격의 시간. 돌려는 타이밍을 맞춰 정면을 공격하면 알아서 맞아준다! 몬스터별로 도는 시간이 다르므로 꼭 판단할것. 아니면 후방으로 이동을 준비!시간이 넉넉치 않으니 풀콤보 넣을 생각은 말것! 다 돈후에는 공격하지 말것!(돌았을때 맞을 타이밍이 회피시간도 벌수 있다)

9. 일정 거리 넘어가면 꼭 납도하라!
-일정거리가 넘어가면 적은 나를 인지할때 공격은 돌진, 브레스, 점프찍기 등 데미지가 높은 공격을 한다. 그러무로 좀더 속도감 있게 피하는 것은 물론이요 맞은 이후 회복이 쉽도록 납도(무기를 접는다)하라!

10. 패턴은 여러번 맞아봐야 한다. 죽는걸 두려워마라!
-퀘스트 실패? 흔한 일! 죽어도 다시 도전하는게 헌터다! 우린 페이커 같은 재능러가 아니다! 꼭 여러번 죽어도 포기말자! 정 힘들면 구조신호를 보내 동일한 능력인 사람들과 함께 패턴을 공부해보라! 잘하면 고인물이 들어와 학살도 해준다!(소재 개꿀)

*내용이 빈약하고 가독성이 떨어져서 몬린이분들에게 죄송합니다... ㅠㅠ 다소 시간이 많이 생기면 좀더 보기 좋게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