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시죠?

 

새롭게 시작한 히린이분, 혹은 히오스가 좋아 즐기고는 있으나 아직 무언가 부족한 분들을 위하여
알아두면 게임승리, 혹은 본인 정신건강상에 0.00000001% 라도 도움이 될만한 자잘한 미세먼지급 공유팁을 올려봅니다.

 

알아두었으면 하는 내용외에 본 팁게시판을 참조하여 도움될만한 것들을 긁어 모았습니다. (__)

 

 

 

 

 

 

 

< 게임운영 관련 >


레벨1 초반 한타싸움은 영웅을 잡아도 얻는 경험치가 라인의 돌격병들이 주는 경험치보다 적기때문에 그 자체로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영웅이 죽어 한 라인의 경험치를 먹지 못하게 되면 불리해집니다. 일명 스노우불~!


라인은 핵 - 성채 - 요새 - 적요새 - 적성채 - 핵 의 순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건물앞 타워2개 있음)
핵을 깨기위해 무적상태를 풀기 위해선 반드시 한 라인의 요새와 성채를 부셔야 합니다.


포탑과 성채들은 유한한 포탄을 가지고 있으며 포탄이 떨어지면 공격을 할 수 없기에,
갱킹에 의한 짤림만 조심한다면 가급적 라인을 밀어 포탄소모를 빨리 시키는것이 차후 경험치 수급에 좋습니다.


용병 캠프는 게임 시작 후 2분이 지나야 등장합니다.


용병 캠프에서 메이지는 체력이 가장 낮기에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아 계통맵의 소환사는 피통이 큽니다;)


용병을 먹는 타이밍은 함께 몰려가 타워나 요새를 처리할 수 있거나, 오브젝트 한타가 시작되기전 먹어야 효율적입니다.


핑!! - Alt + 좌측 마우스 클릭하면 4가지 알림(위험. 가는중. 지원요청. 방어)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으며,
건물에 Alt + 좌측 마우스 사용시 "이 요새(성채.포탑 등)을 방어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또한, 미니맵 신호는 "G"키 / 후퇴 핑은 "V"키 입니다.


게임 중 나간 파티원(인공지능)에게 아무런 핑을 찍으면 자신을 따라다니게, 혹은 따라다니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케릭 속성에 맞게 원딜러나 힐러분들이 핑을 찍어 데리고 다니세요. 가끔 인공지능도 1인분을 충분히 해냅니다.


영웅의 머리위에 빨간색 눈모양(O)이 뜬다면 자신의 위치가 발각되어 상대방이 볼수 있다는 뜻입니다.(계시,지뢰 등)


영웅의 타겟팅시 몸체가 아닌 영웅 밑의 원모양에 스킬을 맞추어야 스킬이 적중됩니다.


부득이한 탈주 플레이 or 빠른 게임을 위한 매칭시 "랜덤"을 선택할 경우 가장 빠른 매칭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한 훈련작을 할 경우 인공의 난이도와는 경험치가 무관합니다. 경험치는 게임내 팀경험치로 산정됩니다.


본인 피가 없는데 우물 활성화를 미처 보지 못할때, 아군 영웅이 친절하게 우물로 가라는 멘트를 합니다.

 

 

< 시스템 알림 관련 >

 

베틀넷 로그인 이후 게임실행 전에

'설정' -> '게임 설정' -> '일반' -> '게임을 실행했을 때' 칸에서 'Battle.net 완전히 종료' 선택시 렉이 줄어듭니다.

 

게임접속 후 '설정' -> '언어 및 지역' 칸에서 '선호하는 서버'를 '한국'으로 설정 (핑도 잘뜨고 대만유저 매칭이 적어짐)


궁 스킬 쿨타임과 마나 없음을 팀원에게 알리고자 할때
 - Ait + 스킬 아이콘 & Alt + 마나바, 혹은 마나가 부족해 파랗게 비활성화된 스킬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림이 뜹니다.

 

기본 장착되는 스킬 외에 배워서 활성화 하는 엑티브 스킬은 마우스 끌기로 서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미니맵 - 성채나 요새의 피가 적어질수록 미니맵상에서 색깔이 어두워 집니다.

 

미니맵이 클릭이 되어 간혹 이동중 어려움을 겪는다면 메뉴 - 설정에서 미니맵 클릭 안됨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빠른 퇴장 - 게임을 마치고 승/패가 뜰때 "C" 키를 누르면 빠른 퇴장이 가능합니다.

 

메뉴 - 설정 - 소리 - 백그라운드시 소리 사용에 체크시 창을 내리고 써핑중일때에도 소리가 재생되어 매칭시 유용합니다.


메뉴 - 설정 - 마우스와 키보드 에서 WINDOWS 키 사용안함을 체크해두면 알트를 누를때 안심이 됩니다.


대화상대 선택 - 대화창을 열고 Tab키를 누르면 파티 귓말 일반 등으로 대상이 순차적으로 바뀝니다.

 

등급전시 픽창에서 유저 초상화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이디, 영웅이름, 스킨이름, 포지션이 활성화 되는데,

대만유저의 경우 영웅이름. 스킨 이름이 영어로 표시됨으로 한글못알척 유저를 정확히 식별할 수 있습니다.


등급전 시 프로필 확인 - [선발전동맹: Ctrl+Enter)] 채팅창을 활성화 후 "/누구" 를 치면 대전에 참가한

아군,적군 모든 아이디가 활성화 되는데 아이디에 우클릭 후 프로필 보기가 가능합니다. -> 현재는 안되고 있습니다. ㅠ

 

 

< 단축키 관련 >


스마트키 - (메뉴-설정-조작)에서 빠른 시전 켜기로 바꾸면 스킬을 누르자마자 마우스 방향으로 시전됩니다.
기본 설정은 마우스를 놓아야 시전됩니다. 또한 지난 패치로 인해 영웅별 스마트키 설정이 가능해 졌습니다.


단축키 - 게임상 "C"키는 영웅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Tab 키는 통계 순위창을 활성화 합니다.


F1- 로비 / F2- 플레이 / F3- 상점 / F4- 다시보기 단축키. (경기 결과창 - F1 요약 , F2 통계 , F3 특성으로 이동됩니다.)


카메라 따라가기/끄기 - "L" 키 (거친 마우스질로 화면이 엉킬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본인 케릭이 정중앙에 위치)

 

FPS(fame per sec) 켜기/끄기 - Ctrl + Alt + F 키 (초당 프레임 수를 켜거나 끕니다.) 

여기에서 p가 더 많을수록 화질이 더 고해상도임을 나타냅니다. 즉 fps가 높으면 표현이 더 디테일합니다.

 

음악 켜기/끄기 -  Ctrl + M.  소리 켜기/끄기 -  Ctrl + S


특성 선택(단축키 N)시 Ctrl + 번호 or 숫자패드 숫자키로도 특성을 바로 배울 수 있습니다.


Alt + 스킬키를 이용하면 힐이나 무적, 범위스킬을 본인 혹은 본인 지역에 즉시전 합니다.


/춤(/ㅊ), /도발 등 모션은 실행 후 취소가 안됩니다. 가급적 게임시작 전이나 확실한 끝내기때만 눌러주세요>.<

 -> 패치로 바뀌었네요; 숫자패드 1이 도발, 2는 춤이 가능하며, 도발은 취소가 안되나 춤의 경우 이동키로 캔슬됩니다.

 

 

< 이동키 관련 >


A - 자동 공격  /  S - 정지  /  H - 위지 고수

 

자동 공격 설정 : 설정 - 단축키 에서  A 공격 설정에서 보조 단축키 설정 클릭 후 마우스 좌클릭 설정으로 해두면

굳이 번거롭게 어택땅(A+클릭) 필요없이 마우스 좌클릭만으로 자동공격 이동이 됩니다.

 

빠른 이동 - Shift 키를 이용한  예약 모션을 이용해보세요.

탈것(Z) -> 원하는 장소로 쉬프트+ 이동을 사용할 경우 Miss 없이 바로 최단시간으로 탈것을 타고 바로 이동합니다.


빠른 우물먹기 : 우물 클릭 후 원하는 장소로 쉬프트 + 이동을 입력하면 우물먹고 즉시 이동 됩니다.

이동귀환 : 부쉬로 이동후 쉬프트 + B 키는 이동후 즉시 귀환합니다.


(고급: 오프젝트 클릭 -> 쉬프트 + (Z) -> 쉬프트 + 이동할곳 : 지체없이 오브젝트를 취하고 탈것을 타고 목적지로 이동)


쉬프트 예약 명령 말고도 일반스킬도 qwe를 순차적으로 눌러두면 스킬쓰고 연속적으로 다음 스킬이 자동으로 써집니다.
스킬모션이 끝나기를 기다려 쓰거나 혹 미리 여러번 키보드를 갈길 필요없이 선 스킬모션동안 다음 스킬을 한번만 클릭!!

 

ex) 무라딘 e점프로 들어가서 w+q 콤보시
 e를 뛰자마자 공중에서 qw를 미리 입력하면 착지하자마자 모션의 완벽한 끝타이밍에 자연스럽게 qw가 써지게 됩니다.

 

 

< 리플레이 관련 >


리플레이 보는 팁

기본 - 리플레이 재생시 원하는 영웅 클릭 후 W키 누르면 주시대상이 됩니다.

       (게이머가 쓴 스킬 타이밍과 마우스 클릭점, 보았던 화면을 그대로 재생하여 줍니다)

       또한, 숫자 12345/67890을 누를때마다 해당 영웅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관전자 ui를 커스텀할 시 방송 및 대회에서 보는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특성,궁극기쿨,해당영웅 상태(스택,공격력,스킬특성상태)

단축키 - shift+ctrl+o(시간조정), ctrl+1(특성상태), ctrl+z(화면줌인)


대화차단한 사람의 대화내용 보기

 - 게임시 차단했던 사람의 글이라도 리플레이를 돌리면 모든 대화내용이 보입니다. 스톡힝 및 신고용 스크린샷 가능;

 

 

 

 


 < 게임용어 설명 >

 

 

[AOS 게임 관련]


라인 : 맵에서 돌격병들이 다니는 길이며, 맵마다 2~3곳이 위치합니다.

탑 : top 맨 위쪽 라인을 말합니다

봇 : 로봇 아니에요. bottom 앞글자 따서 부름. 맨 아래쪽 라인을 말합니다.

미드 : 말 그대로 중간 라인입니다.

캠프 : 중립몹들이 누워서 쉬고 있는 곳입니다.  캠핑은 그런 몹들을 잡는 행위

누킹 : 짧은 시간내에 많은 데미지를 입히는거, 누커는 누킹이 가능한 영웅

포킹 : poking, 찔러대는 행동, 즉 원거리에서 깔짝거리면서 공격하는거

솔 : 솔로, 혼자 라는 말입니다.

갱킹 : 기습. 다른 라인 영웅과 합류하여 적영웅을 처치하는 것

궁 : 10랩에 배우게 되는 궁극기의 준말

오더 : 명령. 팀의 행동을 집중시키는 것

이니시/이니시에이팅 : 한타를 시작하는 스킬. 적을 처치하거나 무력화시키기 좋은 스킬들

한타: 팀과 팀이 모여서 싸우는 것. 팀파이트라고도 하는데 오브젝트를 쟁취하기 위한 전투를 뜻합니다.

 


[영웅 관련]


뚜벅이 - 흔히 AOS 에서 말하는 이동기가 없는 영웅을 말합니다.

소 - 정예 타우렌 족장, 아주 가끔,, 정말 아주 가끔은 ETC, 정타족으로도 불립니다.

혐나래 - 초창기 황금기 시절,, 빛나래의 흉악한 성능을 비유한 별명입니다.

유리 대포 - 제이나, 캘타스 등 탈출기가 없고 체력이 약한 대신 강력한 한방 딜을 가지고 있는 영웅을 일컫는 말입니다.

법뻔뻔 - 제이나, 캘타스, 리밍.. 언제나 상위 티어임에도 자주 징징글을 올려 붙은 별명. 법사해봄? 컨 쩔어야함!!

치킨, 참새 - 폴스타트의 별명입니다.

노루 - 야캐요. 말퓨리온의 별명입니다. (루나라의 경우 암노루로 지칭합니다;)

아바 - 아바투르의 줄임말이자 별명입니다.

12단,살아단,살리단,만년동정 - 일리단님은 살아계신다~ 를 오역한 살리단님은 일리계신다에서 온 별명입니다.

아바단,일리투르 - 피지컬과 조합에 따라 가히 무적의 존재인 아바투르와 일리단의 조합을 칭합니다.

팬더 - 첸의 별명입니다. 리 리도 팬더이지만 첸을 더 많이 지칭합니다.

농구모단 - 아즈모단의 Q 강화 특성인 피의 향기로 스택을 쌓은 후 멀리서 강력한 포킹을 하는 아즈모단을 뜻합니다.

테러모단, 침공모단 - 철저히 테러 위주의 특성으로 강화한 백도어 아즈모단으로 E 기술 위주로 강화합니다.

인성툴 - 과거 정말로 너무나 강력했던 제라툴의 성능을 비유하는 별명. 인성 팔아먹은 제라툴이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그 종족 - 성능이 너무나 좋은 태사다르와 제라툴(아르타니스ㅠ) 흔히들 말하는 프사기 (프로토스 사기)

생존태사, 졸렬태사 - 태사다르의 생존력을 대폭 강화한 특성 빌드. 심층 이동, 예지, 차원 도약 등을 사용합니다.

평발라, W발라 등 - 평발라는 평타를 강화한 발라, W 발라는 W 를, 혹 Q 발라가 있습니다.

평타커스 - 말 그대로 평타를 강화하는 타이커스로 Q 포화를 강화하지 않고 평타 공격을 강화하여 말뚝딜에 중점을 둠.

평라툴, Q라툴 - 보통 W 와 다른 액티브 스킬을 강화하는 제라툴과 달리 평타와 Q 를 강화하는 빌드입니다.

망치 여사 - 해머 상사의 별명으로 이름이 해머 (망치) 라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입니다.

그린 지저스 - 스랄의 별명입니다.

질랄 - 특성을 질풍 위주로 강화한 스랄을 일컫는 말입니다.

지뢰투르, 식충투르 등 - 지뢰투르는 악성 둥지에 특성을 투자, 식충투르는 식충에 투자하여 라인 관리에 힘쓰는 아바투르

빨간머키 - 검은 영혼석이라는 고유스킬로 인한 빠른 부활과 더불어,, 쉽게 산화하는 디아블로를 지칭합니다.

뼈키 - 빨머와 더불어 불사의 고유스킬로 인해 빠른 부활을 하지만 쉽게 녹는 레오릭을 지칭합니다.

캘캘캘 - 갖은 너프를 당하여도 관짝에 갖혀본적 없이 언제나 1티어급 성능을 자랑하는 캘타스의 간사한 별명입니다.

환관 - 그 종족의 신관임에도 버프의 파워를 아직 채 받지못하여 암울한 아르타니스를 지칭합니다.

전살자 - 전사의 약한딜 + 암살자의 피통을 지녔다하여 보통 아눕아락을 칭합니다. 역으로 소냐의 경우 특급칭찬입니다.

자살자 - 쿨타임만 돌면 무한 돌진을 꼴아박아 적진에 뛰어들어 눕는 도살자를 속칭 자살자라 부릅니다.

 


[스킬 관련]


코딱지 - 제라툴의 W - 특이점 폭발. 시전 모습이 상대에게 코딱지를 묻히는 것처럼 생겨서 붙은 별명입니다.

핵빼미 - 티란데의 16 레벨 W 강화 특성인 파수꾼으로 강화된 올빼미로 장거리에서 맞으면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삼돌이 - 첸의 궁극기인 폭풍, 대지, 불의 별명으로 세마리로 분리되기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 바이킹과는 별개입니다.

물딩딩 - 제이나가 궁극기로 소환하는 물의 정령의 별명입니다.

그습 - 제라툴의 궁극기인 그림자 습격의 줄임말입니다.

점치 - 빛나래의 궁극기인 점멸 치유의 줄임말입니다.

사군 - 아서스의 궁극기인 사자의 군대의 줄임말입니다.

달섬 - 말퓨리온의 W - 달빛섬광의 줄임말입니다.

불작 - 캘타스의 궁극기 불덩이 작렬의 줄임말입니다.

중력폭탄 - 가즈로의 궁극기 중력폭탄 3000 의 줄임말입니다. 더 줄일 경우 중력이라고만 합니다.

천폭 - 우서의 궁극기 천상의 폭풍의 줄임말입니다.

천보 - 우서의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의 줄임말이며, 무적이라고도 합니다.

문어 - 머키의 궁극기 문어발 휘감기를 간략히 부르는 말입니다.

복비 - 발라의 궁극기 복수의 비의 줄임말입니다.

아바타 - 무라딘의 궁극기인 화신의 영어 이름이며 요즘엔 화신이라 많이들 지칭합니다.

번숨 - 디아블로의 궁극기인 번개 숨결의 줄임말입니다.

선치 - 레가르의 궁극기인 선조의 치유의 줄임말입니다.

밴시 - 레이너의 궁극기인 레이너 특공대를 시전하면 나오는 공중 유닛의 이름이자
실바나스가 사용하는 E 기술의 이름입니다.

저지 불가 - 말 그대로 저지할 수 없다는 뜻이며 CC 기에 면역이 됩니다.
현재 저지 불가를 가지고 있는 스킬은 요한나 D, 디아블로 번개 숨결 등이 있습니다.

 


[특성 관련]


전질 - 공용 특성인 전력 질주의 줄임말입니다.

가보 - 공용 특성인 가호의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회증 - 공용 특성인 회복 증폭의 줄임말입니다.

집공 - 공용 특성인 집중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기보 - 공용 특성인 기술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피피 - 공용 특성인 피에는 피의 줄임말입니다.

압존 - 공용 특성인 압도적인 존재감의 줄임말입니다.

폭번 - 공용 특성인 폭풍의 번개의 줄임말입니다.

시광, 광란 - 공용 특성인 시공의 광란. (광란의 경우 정예 타우렌 족장의 광란의 도가니)

되돌 - 공용 특성인 되돌리기의 줄임말입니다.

강보 - 공용 특성인 강화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응치 - 공용 특성인 응급 치료의 줄임말입니다.

흡공, 흡혈 - 공용 특성인 흡혈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마꿈 - 공용 특성인 마술사의 꿈의 줄임말입니다.

불공 - 공용 특성인 불타는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거사 - 공용 특성인 거인 사냥꾼의 줄임말입니다.

얼방 - 제이나 특성인 향상된 얼음 방패와 타영웅 얼음방패의 줄임말입니다.

축광 - 공용 특성인 축소 광선의 줄임말입니다.

전탄 - 공용 특성인 전투 탄력의 줄임말입니다.

명사수 - 공용 특성 노련한 명사수를 간략히 줄여 말하는 단어입니다.

신마강 - 공용 특성인 신비한 마법 강화의 줄임말입니다.

 


[오브젝트 관련]


우두 - 매우 강력한 중립용병인 우두머리의 줄임말입니다.
         파생 단어로 솔우두 = 혼자서 우두를 잡는 것이 있습니다.

투사 - 4 명의 투사로 이루어진 용병 캠프입니다.

공성 - 공성 거인 두마리로 이루어진 용병 캠프입니다.

우두 낚시, 낚시 등 - 말 그대로 우두머리를 사냥하는 척 하면서 적들을 유인한 후 불시에 덮쳐서 승기를 가져가는 전략.

우두 스틸 - 말 그대로 우두머리를 스틸하는 행위입니다. 우두머리를 잡은 후 발판을 밟아 적이 먹기 전에 빼앗는 행위.

공포 - 공포의 정원에 등장하는 오브젝트로 본래 이름은 정원 공포입니다.

100 골, ~ 골 - 리메이킹중인 죽음의 광산에서 해골 숫자에 따라 강화되는 골렘의 별명입니다.

입금 - 블랙하트 항만의 금화나 거미여왕의 무덤의 보석을 반납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금통 - 블랙하트 항만에서 금화를 많이 소지한 영웅을 칭하며, 영웅을 잡을시 "계탔다~" 라고도 합니다;

 


[그 외 플레이어 관련]


오픈충 - 하나라도 잘못되면 포기하자고 하는 근성 없는 유저를 뜻합니다.

노바충,일리충.. - 맵,조합,팀플따윈 없고 오로지 본인의 재미만을 추구하는 반히오스적인 성향을 지닌 유저를 뜻합니다.

ㅇㅈㅁㄹㄷ - 아직 모른다의 초성어로 역전이 밥먹듯 일어나는 히오스에 붙은 특징입니다.

원탱, 투탱 등 - 탱커 숫자에 따라 붙는 조합 이름입니다. (2전, 3전메타 등)

정치, 정치질 - 아군의 잘못을 트집잡아 그 아군의 신경을 건드려 내분을 일으키는 짓을 말합니다.

빠대: 빠른 대전(롤로 치면 일반게임) 을 줄인 말입니다.

영리: 영웅 리그(롤로 치면 랭크게임) 를 줄인말입니다.

협동 - 인공지능 대전 (구 협동전) 의 줄임말입니다.

일퀘 - 일일 퀘스트의 줄임말입니다.

 


용어설명 참조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3&l=148755

 

 

 

 


 < 다시보는 오브젝트 활성화 시간 >

 

[하늘사원]
첫 사원 : 1분 30초
다음 사원 : 사원 에너지가 다 소진된 후 2분 뒤

 

[공포의 정원]
첫 씨앗 : 1분 30초
다음 씨앗 : 씨앗을 주는 식물들이 제거된 후 3분 30초 뒤
(작은 식물 30개 큰식물 60개)
씨앗 지속시간 58초 / 씨앗 재생성 30초 / 자라는 시간 15초

 

[저주받은 골짜기]
첫 공물 : 2분30초~3분
저주가 내리기 전 다음 공물 : 공물 채집이 끝난 후 1분 20초 뒤
저주지속시간 1분 10초
저주가 내린 후 다음 공물 : 저주가 끝난후 2분 뒤, 그리고 다시 공물 간 시간은 1분 20초로 적용

예를 들어 공물이 1/3, 2/3이면 다음 공물은 1분 20초 뒤 나옴.
공물이 3/3이 되어 저주가 내린다면 그 저주가 끝난 후 2분뒤에 새 공물이 나오고다음 공물은 1분 20초 뒤 나옴.

 

[용의 둥지]
첫 신전 : 1분 15초
다음 신전 : 용기사가 사라진 후 2분 뒤

 

[블랙하트 항만]
첫 상자 : 50초 / 배 생성 1분 10초
다음 상자 : 상자가 부숴진후 4분 뒤
배가 포격하는 시간 : 40초 / 골드 중립 몬스터 2분30초

 

[영원한 전쟁터]
첫 불멸자 전투 : 1분 45초

다음 전투 : 불멸자 사망후 1분 45초

 

[거미여왕의 무덤]
보석 넣으면 바로 나오며, 턴마다 5개씩 늘어남

 

[불지옥신단]
첫 신단 생성 : 1분 45초
다음 신단 : 응징자 사망후 1분45초

 

[파멸의 탑]
첫 제단 : 1분30초
다음 제단 : 마지막 제단 점령 후 1분50초

 

[공통 ]

게임 시작후 2분후 중립몬스터 / 3분후 우두머리 생성
투사 4분 쿨다운 / 공성 3분 쿨다운 / 우두머리 5분 쿨다운

 

오브젝트 글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name=subject&keyword=%EC%98%A4%EB%B8%8C%EC%A0%9D%ED%8A%B8&l=3067

 

 

 

 

* 하츠로그 (https://www.hotslogs.com/Sitewide/HeroDetails)는

유저들이 직접 올리는 리플레이를 토대로 각종 순위 및 픽률 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틉니다.

모든 게임이 자동 저장되는게 아닌 열정높은 분들이 업로드한 게임으로만 판별되기에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분명 시각적, 통계적으로 잘 보여주는 멋진 사이트죠!

 

혹, 영웅별로 자주 쓰이면서 승률이 좋은 알찬 특성을 보고 싶다면 아랫글을 참조해 보세요~

 

영웅별 추천특성 모음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p=2&l=3195

 

 

 

 

좀 길어졌네요;

 

다들 아실 내용이고, 용어와 오브젝트 활성화 팁은 매우매우 중복되는 내용이겠지만,

혹 한두분이라도 필요한 분을 위하여 올려봐요! 언제나처럼 멋진하루, 또 히오스에서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