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마스터구간 렉사르 모스터 1이고 시즌1,2 렉사르로 그마까지 가본 사람입니다.

렉사르 특성중 가장 고민되는 생존일지와 구슬특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도 있는것 같고.

 

우선 저는 생존일지는 정말 함정특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우선 안죽을수가 없고.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그리고 구슬퀘특 완료의 효율이 님들이 생각하는것 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생존일지 1분에 120.
죽었다가 3분뒤에 싸우도 360체력이 더올라가니까 3분만 살아있어도 구슬특이랑 비슷하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잇는거같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생각하는게 방어력 10퍼는 결국 체력 10퍼 증가랑 같은말이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이는 틀린말입니다..

 

예를들면 렉사르의 체력이 20때 3300이리고 칩시다.
렉사르가 듸지려면 리밍의 330 짜리 데미지 보주가 총 10방이 들어와야합니다.
방어력 10퍼증가가 체력 330만 증가라고 3630이라고 가정해야겠죠 그러면 리밍 330보주 10방에 죽을게 11방에 죽게만든다는 말입니다.

 

반대로 3300체력 그대로에
방어력 10퍼 증가를 그대로 적용하면 330보주가 297  데미지로 들어오고 이게 10방이면 2970입니다 여기에 1방이 더 들어온다면 2970+297은 3267이고 33이란체력이 더 남죠.

실제론 단순 체력 10퍼증가가 아니라 +a가 더 있다는 말이죠 .

 

그리고 본체든 미샤한테든 힐이 들어가는데, 이 힐량은 체력이 높든 방어력이 높든 동든한 양이지만 방어력이 10높은캐릭에게 500의 회복과 방어력이 높지않은 캐릭에게 500의 회복은 다르죠.

그리고 초당체력재생략 1.25증가 x20이면 방어력 10증가된 25라는 체력이 매초 한타도중 계속 추가로 회복되는겁니다. 순삭당하는 상황만 아니면 한타가 5초에서 10초가량 지속되는데 25라는 체력이 매초 더 회복된다고 치면 훨씬 더 큰효율이 나타납니다

 

결론은 절대 방어력 10퍼는 단순하게 체력 10퍼증가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많은변수가 있기때문이죠..

 

 

다시한번말하지만.. 아무리 잘해도 압도적으로 이기는 판이 아니면 렉사르가 계속해서 생존하는건 쉬운게 아닙니다...
설령 체력 1000이 올라갓다해도 물리면 죽습니다. 화신에 도주기까지 있는 무라딘도 죽어요..


생존일지 함정특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