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류 켈타스

 - 1. 대류 켈타스는 초반에 약하고 후반에 강한 왕귀형 트리입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팀원이 죽고 한타를 밀리더라도 자기가 죽지 않고 어떻게든 대류를 안 터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렙 전에 한 번 죽으면 16렙 태양왕의 분노(불기둥 발동 자리에 1.5초 후에 다시 불기둥이 발동) 찍기 전까지는 사실상 퀘스트 완료하는게 불가능하다고 보는게 맞을 정도로 쌓기 힘듭니다.

 - 2. 대류 켈타스라고 하더라도 라인클리어는 D-Q로 하는 것보다는 D-W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D-W의 효과는 마나 소모 없이 살아있는 폭탄을 무상으로 한 번 쓸 수 있게 해줍니다.) 대류켈은 초반 마나특성을 다 포기하기 때문에 큐로 라인클리어하면 오브젝트 싸움에서 마나 30%인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3. 대류 켈타스의 최고 강점은 20렙 Q특성 뻗치는 화염입니다. 사거리가 정말 말도 안되게 길어지니까 그냥 멀리서 사람 여러명 맞추는 각만 큐스킬을 쓰셔도 대부분의 경우 상대방이 탱커건 딜러건 그냥 먼저 녹습니다. 아무런 리스크 없이 멀리서 스킬만 맞춰도 이길 수 있다는, 나지보 독소전염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딜러 맞출려고 욕심부리다가 탱커나 브루져한테 거리 줘서 허무하게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큐 발라

 - 1. 보통은 발라는 w발라가 더 좋다고 하지만 빠른대전에서는 발라의 생존이 어려운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지원가가 카라짐, 레가르, 리리 처럼 발라를 확실하게 세이브해주지 못하는 영웅일 경우(혹은 지원가가 없는 경우), 3암살자, 아군 딜이 발라를 제외하고도 부족하지 않은 상황에서 상대편에 은신캐릭이나 소냐, 철권카라짐, 일리단(특히 사냥단) 같은 영웅들이 발라를 물어서 1:1 상황이 많이 만들어지는 경우, 큐 발라를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1 어떤 상황에서도 아우리엘 있으면 w발라 가셔도 됩니다.

 - 2. 큐 발라는 큐 특성 몰아찍으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1렙 특성은 증오 특성이 더 좋을 때가 많습니다. 마나소모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이속증가가 큐발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1렙 큐특은 영원의 전쟁터이거나 용병캠프가 많은 맵에서(+아군에서 용뱅캠프 돌기 적당한 영웅이 많지 않을 때) 괜찮습니다. 브락시스 항전, 용의둥지, 거미여왕의 무덤, 하늘사원 같은 맵에서는 1렙 큐 특성은 그렇게 메리트가 높지 않습니다.

 - 3. 큐 발라 메커니즘은
Q + 도약 Q, 큐스킬 쿨타임동안 난사, 쿨 돌아오면 q+도약q 입니다. W관련 특을 하나도 안 찍었기 때문에 w는 은신을 벗기든지 대충 적 많은데다가 쓰시면 됩니다.

 - 3. 1 큐발라는 Q 두 번과 난사를 쏘면 나름 순간 폭딜이 나옵니다. 난사의 쿨이 별로 안 길어서 1인 궁이라도 확실하게 상대 짜르는 각이면 굳이 궁극기를 아끼실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