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에 있던 대회 픽 입니다. 첸, 아서스 둘 다 단단하기로는 메인탱급이나 하자가 조금씩 있어서 근딜처럼 분류하죠. 첸은 부쉬 플레이 등을 하면 빠져나올 수가 없고, 아서스는 이니시가 안됩니다.
그럼에도 첸과 아서스를 뽑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둘 다 근딜처럼 탑을 설 수 있다는 이유가 있겠네요. 첸은 극상성인 일부(알라라크, 소냐)를 제외하면 탑에서 이기지 못하더라도 밀리지도 않습니다. 아서스도 꽤나 강력한 편이구요.
그리고 서로의 단점을 서로 보완합니다. 한타에서 어그로 분산이 없다면 강화주 탱킹은 어렵습니다. 근딜의 피흡 정도밖에 안되고 결국 첸도 순삭당하죠. 이때 E를 킨 아서스가 들어오면 아서스가 더 위협적이라 어그로가 분산됩니다.
또한 첸은 살찐 일리단이라 불릴 정도로 이니시에 능합니다. 그냥 들어가서 술불 하고 술을 마시는 등을 반복합니다. 그러면 아서스의 뚜벅이라 이니시가 안되는 점이 보완되지요.
아예 암살자로 분류되어 확실히 몸이 약한 친구들을 제외한다면 메인탱과 서브탱은 딱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니시가 부족한 탱을 뽑는다면 소냐나 알타 같이 이니시가 되는 섭탱을 뽑으시면 됩니다. 단, 이 경우 섭탱에 암살자는 추천하지 않는데 암살자가 들어가서 이니시를 할 경우 녹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스랄 세분같은건 ㄱ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