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treeofsavior.com/news/?n=780

 

 

1. 랭크 초기화권과 특성 할인

 

 

 

*한 번의 랭크 초기화

-모든 계정에 캐릭터의 클래스와 랭크를 초기화시켜주는 랭크 초기화권(14일)이 지급됩니다.

-랭크 초기화권은 숙소에 있는 메시지 함으로 바로 지급됩니다.

-랭크 초기화권 수령가능 기한은 2017년 1월 17일 EST 까지입니다.

-랭크 초기화권은 거래가 불가능하고, 팀 창고를 통해 다른 캐릭터로 옮길 수 없습니다.

초기화권은 수령할 때, 반드시 랭크 초기화권을 사용할 캐릭터를 확인해주세요. 잘못된 캐릭터에 초기화권을 받는다 해도 초기화권을 다시 보상해줄 수는 없습니다.

-랭크 초기화권을 받은 시점에서 반드시 14일 이내에 초기화권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권은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랭크 초기화권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저희가 공개한 모든 조건과 주의사항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권을 잘못 사용하더라도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기간 한정 이벤트 : 특성비용 20퍼센트 할인

-랭크 초기화권과 더불어 기간 한정 특성 할인을 통해 더 싼 가격에 특성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2017년 1월 24일 EST까지 진행됩니다.

 

 

 

2. 이벤트

 

*새로운 이벤트 : 신년의 행운

-보스몬스터를 사냥하여 특별한 버프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포춘쿠키를 모으세요!

-이 이벤트는 2017년 1월 17일까지 진행됩니다.

 

 

3. TP상점

*새로운 TP아이템

-브라운 렌즈 : 49TP

-오렌지색 염색약 : 49TP

 

 

4. 주요 사항

*대지의 탑 신규 구간 추가 : 솔미키 구간

-대지의 탑에 솔미키 구간이 추가됩니다

-310레벨 이상의 캐릭터들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롤로팬서 구간 개선

-대지의 탑 롤로팬서 구간이 개선되었습니다

-징표 아이템을 통해 6층, 11층, 16층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징표 아이템은 롤로팬서 구간의 각 보스몬스터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컴패니언에게 장비 장착 가능

-컴패니언이 장비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월템을 제외한 유저가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들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프 소멸 순서 개선

-버프 소멸 규칙이 변경됩니다. 자신에게 적용 중인 버프가 최대 개수를 초과하면, 아래 규칙에 따라 버프가 소멸합니다.

 

** 소멸 1순위: 2, 3순위를 제외한 모든 버프

** 소멸 2순위: 버프 상점에서 구입한 버프

** 소멸 3순위: 자신이 사용한 버프

 

-새로운 버프가 적용 중인 버프보다 우선순위가 낮은 경우, 새로운 버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버프가 적용 중인 버프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경우, 소멸 순위가 높은 버프 중 남은 시간이 가장 적은 버프가 새로운 버프로 인해 소멸합니다

 

*버프 지속 시간이 분 단위로 표시됩니다.

-버프 지속 시간이 분 단위로 표시됩니다

-지속 시간이 1시간 이상일 경우, 분 단위로 표시됩니다

-지속 시간이 1시간 미만일 경우, 이전과 같이 표시됩니다

 

*새로운 대미지 ON/OFF 기능 추가

-다른 캐릭터의 대미지 보기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능이 OFF로 되어있을 때, 자신과 자신의 컴패니언/소환물이 공격을 하거나, 피격을 당할 때의 대미지만 표시됩니다

 

*UI 개선

[강화 아이템 UI]

-아이템 강화 UI 내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 강화 단계의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특성 UI]

-특성 최고 레벨이 표시됩니다

-토큰 사용자들은 '+'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레벨까지 특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UI]

-인벤토리를 열 때 발생하는 FPS 드랍을 줄이기 위해, 인벤토리 UI가 장비 탭과 아이템 탭으로 나뉘었습니다

-장비 : 착용가능한 모든 아이템(코스튬, 액세서리, 무기, 기타 장비)

-아이템 : 착용 불가능한 모든 아이템(소비류, 퀘스트템, 재료)

 

[컴패니언 상점 UI]

-'분양', '아이템' 구입 메뉴가 '상점'으로 통합되며, 분양/먹이 탭으로 나뉩니다

-분양 : 정산 금액과 예상 잔액이 표시됩니다

-먹이 : 먹이 종류별로 해당 먹이를 먹는 컴패니언이 표시됩니다

-훈련 : UI 내에서 훈련으로 인한 능력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에 여러 능력치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5. 일반 사항

*길드

-새로운 길드 이벤트와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길드레벨이 15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최대 인원 증가 특성 레벨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파티 초대와 길드 초대 메시지가 서로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퀘스트와 미션

-살러스 수녀원의 유적지대 미션이 삭제되고, 기록실 미션이 추가됩니다

-대지의 탑 입장 후에,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노브리어 숲과 유데이안 숲에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초보 계시자 돕기' 퀘스트 관련

 a) 레벨 범위가 1-10에서 1-25로 변경됩니다

 b) 진행 가능 지역이 수정광산 1층, 수정광산 2층, 수정광산 3층, 아샤크 지하 감옥 1층, 아샤크 지하 감옥 2층, 아샤크 지하 감옥 3층으로 확대됩니다

 c) 기존 버프 이펙트가 삭제됩니다

 d)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30% 증가 →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7 증가

 e) 지역 이동, 로그아웃 시 버프가 삭제됩니다.

 f) 우클릭으로 버프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카틴 숲 입구로' 퀘스트 관련

 a) 퀘스트명 변경: 카틴 숲 입구로 " 순례자의 길로

 b) 퀘스트 완료 조건 변경

 

-광기의 마법사(4) 퀘스트의 퀘스트 아이템 드랍 확률이 상향됩니다.

-이상한 기운 정리(1) 퀘스트에서 이상한 결정의 폭발 확률이 하향됩니다.

-새로운 기믹이 추가됩니다.

 

*몬스터

-8랭크 지역의 일부 몬스터들에게 특수한 능력이 부여됩니다.

-암흑 속성, 신성 속성 몬스터에게 내성이 추가됩니다.

-대지의 탑, 인스턴스 던전, 8랭크 지역의 일부 몬스터들에게 약점 속성이 부여됩니다.

-공격 이펙트 추가 : 콜리플라이, 아클라스 페탈, 아클라시아, 라콘, 투스리콘, 쿠게리 저이니

-달리기 동작 추가 : 밤의 시녀, 황혼의 시녀, 어둠의 시녀, 붉은 황혼의 시녀, 붉은 어둠의 시녀

-달리기 속도 수정 : 라프세이프, 라프세이프 메이지, 라프세이프 주술사, 푸른 라프세이프, 갈색 라프세이프, 푸른 라프세이프 메이지, 갈색 라프세이프 메이지, 푸른 라프세이프 주술사, 갈색 라프세이프 주술사

-달리기 속도 수정 : 아클라스 데임, 아클라스 티케, 아클라스 베인, 아클라스 센서, 아클라스 험프, 아클라스 페탈, 아클라스 철, 아클라스 비숍, 아클라스 카운테스

-아클라스 데임의 공격이 삭제되었습니다

-퀘스트 ‘완전한 자유를 위해(1)’ 등장 몬스터인 글러튼의 공격력과 체력 하향

-붉은 래밴자드에게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기타 수정

-캐릭터의 무기를 빼지않아도 무기 수리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NPC와 상호작용할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새로운 히든클래스가 추가됩니다

 

 

6. 아이템

*방어구 효율 개선

-방어구 효울이 개선됩니다

-랭크가 높을수록 방어력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페디미안에서 축복석 제작서 판매

-페디미안 잡화 상인이 축복석 제작서를 판매합니다

 

*새로운 아이템 추가 : 아그니 네클리스

 

*종이로 된 큐브 제작서 추가

-14종의 제작서로 '종이로 된 큐브'를 제작한 뒤 사용하면, 임의의 제작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양손활)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캐논)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석궁)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단검)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한손둔기)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머스킷)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로드)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방패)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한손창)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양손창)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스태프)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한손검)

 **제작서-종이로 된 큐브(양손검)

 

*신규 레시피 14종 추가

- 레시피-아브도챠

- 레시피-아그니 네클리스

- 레시피-아스파나 리볼버

- 레시피-아스트라 보우

- 레시피-에맨가드 캐논

- 레시피-에맨가드 대거

- 레시피-에맨가드 머스킷

- 레시피-에맨가드 실드

- 레시피-하트 오브 글로리

- 레시피-리가드 혼 크로스보우

- 레시피-리가스 혼 파이크

- 레시피-리가드 혼 스태프

- 레시피-사크미스

- 레시피-윙샤드 스피어

 

*신규 콜렉션 10종 추가

-콜렉션 : 알렘빅 동굴

-콜렉션 : 에메트 숲

-콜렉션 : 지부리나스 숲

-콜렉션 : 몰로게오 숲

-콜렉션 : 노브리어 숲

-콜렉션 : 실라 숲

-콜렉션 : 유데이안 숲

-콜렉션 : 지마 수코트

 

 

7. 아처 스킬 관련

*쿼렐슈터

[런닝샷]

-무기 스왑과 런닝샷을 이용하여, 캐노니어 ‘바주카’ 스킬을 이동 중에 시전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인저

[베라지]

-쇠뇌 장착 후 스킬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의 모션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테디에임]

-버프 아이콘의 툴팁이 실제 효과와 다르게 설명되어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헌터

[스내칭]

-땅으로 떨어진 몬스터가 독항아리의 대미지를 받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조련 : 지상 컴패니언]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새퍼

[브룸트랩: 화력 개량]

-대미지 증가량이 1.5배에서 2배로 증가합니다

 

[크레모어 : 화력 개량]

-대미지 증가량이 2.5배에서 3.5배로 증가합니다

 

[스파이크 슈터 : 화력 개량]

-대미지 증가량이 2배에서 2.5배로 증가합니다

 

 

*스카우트

[카모플라주]

-나무통 위에 캐릭터가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무고사

[금잠고]

-서로 다른 캐릭터의 독이 중첩되도록 변경됩니다

 

[취시]

-감염이 중복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독항아리]

-감염이 중복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오공고]

-감염이 중복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응사

[조련 : 공중 컴패니언]

-새로운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

-LV.14 지속시간이 스킬 설명과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권총 공격 모션과 이펙트가 어색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 클레릭 스킬 관련

*클레릭

[수호성인]

-발동 확률이 50%에서 100%로 상향됩니다

-수호성인 : 대상변경 특성이 추가됩니다

 

 

*딥디르비

[목각공격]

-툴팁에 광역 공격 비율 설명이 추가됩니다

 

[라이마 조각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디바인 마이트에게 영향을 받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팔라딘

[배리어]

-배리어: 원거리 방어 특성이 추가됩니다

 

[스마이트]

-스킬 사용 시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사두

[유체 폭발]

-염력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유체이탈]

-유체이탈의 기본 공격이 염력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유체이탈 상태에서 피격 당하면, 간헐적으로 이전 위치로 되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사용 후, 유체가 캐릭터 바로 앞에 나타나게 됩니다

-유체이탈 상태에서 가한 대미지가 보스 처치 기여도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

 

[포제션]

-스킬 사용 위치가 캐릭터에 좀 더 가깝게 수정됩니다

-이 스킬이 염력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포제션의 타격 대상 수가 5 → 스킬 레벨 + 4로 변경됩니다

 

[프라나 전송]

-신규 특성 프라나 전송 : 힘, 프라나 전송 : 체력, 프라나 전송 : 정신, 프라나 전송 : 민첩이 추가됩니다

 

 

*몽크

[쌍쇄공]

-기본 이펙트를 수정했습니다

 

[양광수]

-대미지가 바르게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헨지 스톤]

-스킬을 시전하면 게임과의 접속이 끊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오라클

[체인지]

-몬스터가 이벤트 허니스파이더로 잘못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젠더 스위치]

-코스튬 아이콘이 바뀐 캐릭터의 성별에 맞는 코스튬에 맞게 적용됩니다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일반 보스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플레이그닥터

[소독]

-최대 적용 수 보다 많은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소드맨 스킬 관련

*소드맨

[더블 슬래쉬]

-점프 중에는 스킬을 시전할 수 없게 됩니다

 

[페인 배리어 : 지속시간]

-새로운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이랜더

[카타스트로크]

-쓰러진 적들에게 2배의 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카타스트로크 : 퀵 차징]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크로스가드]

-찌르기 강화 효과가 양손 찌르기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뮬리넷]

-공격 속도가 2배 증가합니다

-크라운 디버프를 받은 적들에게는 2배의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바바리안

[야성]

-새로운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하플라이트

[양손 찌르기]

-로델레로의 회피이동 : 추가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캐터프랙트

[둠 스파이크]

-공격력이 200%로 증가되었습니다

 

[어스웨이브]

-공격력이 150%로 증가되었습니다

 

[임패일러]

-공격력이 200%로 증가되었습니다

 

[돌격]

-공격력이 150%로 증가되었습니다

 

[스티드 챠지]

-공격력이 300%로 증가되었습니다

 

 

*스콰이어

[데들리 콤보 : 강화]

-새로운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도펠죌트너

[사이클론 :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드 오브 밸러]

-양손검 착용 상태에서 공격속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더블 페이언]

-더플페이언 버프가 파티원의 경우 공격 횟수가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펜서

[에페 갸르드]

-방패착용 상태에만 모션이 변화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프레파라시옹]

-아따끄 꼬끼유 사용 후 프레파라시옹을 사용하면, 프레파라시옹 스킬이 도중에 중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템플러

[배틀 오더]

-지속시간이 60초로 고정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2분에서 1분으로 줄어듭니다

 

[버프 공유]

-SP 소비량이 초당 5%에서 1%로 줄어듭니다

-지속시간이 레벨 당 1초에서 2초씩 늘어납니다

-스킬 쿨타임이 45초에서 30초로 줄어듭니다

 

[모탈 슬래쉬]

-스킬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탈 슬래쉬 : 강화]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길드원 소환]

-스킬 쿨타임이 60분에서 30분으로 줄어듭니다

-대지의 탑 내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파티 상태가 아닌 길드원도 소환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길드원에게 이동]

-스킬 쿨타임이 60분에서 10분으로 줄어듭니다

 

 

 

10. 위저드 스킬 관련

*크리오맨서

[아이스 블래스트]

-아이스 월에 사용하여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프로스트 필라 범위 안의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아이스 월]

-사이킥 프레셔와 같이 사용할 때, 보스 처치 기여도 랭크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스 월 : 지속시간]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서브제로쉴드 : 지속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이로맨서

[파이어볼]

-인보케이션 적용 상태에서 파이어볼을 사용하면 악령이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사이코키노

[그라비피 폴]

-염력 속성이 추가됩니다

 

[사이킥 프레셔]

-염력 속성이 추가됩니다

-아이스 월과 조합한 대미지가 보스 몬스터 처치 기여도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텔레키네시스]

-친선 대결 시,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메테오]

-캐릭터가 굳어 스킬이 늦게 시전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쏘마터지

[리버시]

-리버시 스킬로 장판형 스킬을 지속시킬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로노맨서

[백마스킹]

-점프 상태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소서러

[홀드]

-스킬 사용 후 고정 타겟 사용 시 소환수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탑승]

-고정 타겟된 상태에서 소환수에 탑승한 뒤 내리면, 소환수가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탑승 상태에서 소환수의 스킬을 사용한 뒤 내리면, 소환수의 스킬이 취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서모닝 -> 이보케이션 -> 탑승 스킬 사용 시, 이보케이션 소환수에 탑승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살라미온 소환 : 흑화]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알케미스트

[알케미스틱 미사일]

-염력 속성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어웨이크닝]

-새로운 특성인 아이템 어웨이크닝: 속전속결이 추가됩니다

 

 

*네크로맨서

[더티 폴 : 파편]

-툴팁 수정: ‘더티 폴이 근접 공격을 당하면 ~’ → ‘더티 폴이 근접 물리 공격을 당하면 ~’

 

[레이즈 데드]

-스킬 설명에 레이즈 스컬아쳐: 강화 특성이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더풋

[블러드배쓰]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블러드 커스]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흡혈]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본 포인팅]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쿤델라 슬래쉬]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은가둔디]

-독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인챈터

[임파워링]

-스킬 사용시 몬스터가 선공을 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1. 주요 버그 수정

*퀘스트

-마력으로 잠긴 상자 : 퀘스트 범위 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여도 처치수가 카운트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더 깊은 곳에서(1) : 퀘스트 NPC가 지도에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영원한 안식(1),(2) : 퀘스트 완료 시, 퀘스트 아이템 ‘슈트리카일라의 오브’가 회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구조물 파괴[캐노니어 전직] : 파괴해야 하는 오브젝트의 이름이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떠난 주민의 쪽지 : 나무 상자 수색 시, 서모닝 소환수가 몬스터로 인식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정상적인 음식을 먹고 싶다(1) : 생성 몬스터의 레벨이 높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끝없는 식탐(1) : 퀘스트 지역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기의 큐폴(2) :

 a) 키보드 모드 상태에서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큐폴 메데나에게 말을 걸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b) 퀘스트 진행 중 락코프를 처치하여도 처치수가 카운트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c) 퀘스트 대사가 수정됩니다

 

-보는 눈 줄이기 : 퀘스트 대사가 수정됩니다

-레타스 제단 : 퀘스트 범위 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여도 처치수가 카운트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티끌 모아 역사책 : 반복 퀘스트를 아처 클래스로 수행하면, 삽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꺼진 불을 확인하라[랜서 전직] : 등장 몬스터의 레벨이 퀘스트 레벨과 맞지 않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경전 편찬을 위한 필요 품목(2) : 퀘스트 완료 시, 퀘스트 아이템 ‘짤막한 가죽 끈’이 회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자연의 섭리에 따라(1) : 지도에 표시된 퀘스트 위치로 이동하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양념 치기(2) : 마우스 모드로 플레이 시, 오브젝트를 클릭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거짓 또는 진실의 성소(3) : 생성 몬스터의 레벨이 높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노클에 탐색된 특별한 힘(1) :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지막 간부 제압 : 퀘스트와 관련된 NPC와 몬스터의 이름이 수정됩니다

 a) NPC '수도사 3'이 '데이만타스'로 변경됩니다

 b) 보스 몬스터 '간부 데이만타스'에서 '푸른 리테리스'로 변경됩니다

 c) 전투 이전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데이만타스는 푸른 리테리스로 변신했습니다. 푸른 리테리스를 처치하세요'

-사르마의 연구 실체(1) : 마우스 모드로 플레이 시, 오브젝트를 클릭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필드

-베르크티 광장에서 귀환석을 사용하면, 지역 입구가 아니라 외벽 진입로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특정 맵의 이동 수단을 이용하면, 컴패니언이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사카 협곡 일부 지형을 장애물이 없는데도 점프하여 넘어가야 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제라하 이동 장치를 사용하면, 게임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벤티마스 유형지에서 여신상 위쪽에 위치한 건물 사이에 떨어지면 나올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토 숲, 스팔빈가스 숲, 라다르 숲의 이동 장치에 사운드가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워프 이용 중 마우스 드래그를 떼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대형 붉은 케파 : 붉은 케파 결정이 드랍됩니다

-검은 드레이크 : 검은 드레이크의 심장이 드랍됩니다

-보스몬스터 : 몇몇 보스몬스터들이 몬스터카드를 드랍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프로스터 로드 : 스킬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가고일 : 공격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섀도게일러 : 섀도게일러에게 걸리는 출혈 디버프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삭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모프 : 공격 이펙트 위치가 수정됩니다

-티니 궁수 : 티니 궁수가 실버와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트레저 부베 : 트레저 부베가 아이템을 드랍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발도바스 : 스킬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에큐바이트 : 에큐바이트 수정이 드랍됩니다

-다음 지역의 일부 몬스터들에게 약점 속성이 잘못 계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던, 대지의 탑, 8랭크 지역

-캐릭터가 전투불능 상태일 때, 몬스터가 사용하는 넉백 스킬에 밀려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폴 오브 아고니 스킬이 물리대미지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암밴드 : 암밴드 종류를 마켓에 등록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콜렉션 : 콜렉션 등록 시,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이 줄어들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알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0초로 표시돼야 정상)

-소비류 : 인벤토리에서 소비 아이템을 사용한 뒤 퀵 슬롯으로 이동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코스튬 : 일부 코스튬이 프리미엄 카테고리가 아닌 장비 카테고리 분류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제작 :

 a) 아이템 제작 중 메모에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b) 잠금 상태인 재료가 소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c) 젬의 경우, 하급 젬이 우선으로 제작 목록에 들어가도록 변경됩니다

-일렉투스 : 아이템을 장착해도 전기 속성 공격력이 상승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황금 모루 : 사용 시 출력되는 확인창의 내용이 실제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헤어 액세서리 : 장비 장착/해제 시, 헤어 악세서리 안보이기 상태에서도 헤어 악세서리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헬가세르클 카드 : 헬가세르클 카드의 장착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던 소탕권 : 아이템을 개인창고에 넣으면 총 거래불가 개수가 0 이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다스 실드 : 얼음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나하스 세트 : 마나하스 세트 효과인 추가 타격이 얼음 속성이 아닌 대지 속성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우로스 클럽 : 아이템 이미지와 착용 외형이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카드 : 골렘 카드, 글래스몰 카드, 채퍼리션 카드, 프로골라 카드, 맨티켄 카드의 효과가중복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포레&포라 : 세트 효과 옵션 설명 수정 /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프리미엄 헤어 : 인던/미션 내부에서 프리미엄 헤어 아이템 착용 시 머리 모양이 바뀌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샤크 커터 : 아이템 옵션 설명 수정(적에게 출혈 효과를 5번 발생시킬 때 마다, 다음 1회의 기본공격이 5연타로 적용)

-샤프 레이피어 : 샤프 레이피어의 아이콘 이미지와 착용 이미지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컬 크래셔 : 스컬 크래셔의 아이콘이 잘못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현혹의 스펙터 카드 : 현혹의 스펙터 카드 장착 시 최대 SP가 즉시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귀환석 : 록소나 장터에서 귀환석 사용 시, 입구가 아닌 위치로 귀환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웰시 스태프 : 웰시 스태프의 아이콘 이미지와 착용 이미지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험일지

-모험일지에서 일부 몬스터의 처치 보상을 받기 위한 필요 처치 횟수를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락타논/락코프/부베 추격꾼/검은 밴시

-초록 스타울리트 처치 시, 모험일지에 스타울리트로 등록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동굴 러비안러바 처치 시, 모험일지에 러바인 러바로 등록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게임이 윈도우XP에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클라이언트 종료 후에도 트오세와 관련된 프로세스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티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사운드트랙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스 월, 가구더미와 기타 오브젝트들에게 대미지가 1보다 높게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를 이용하여, 특정 버프의 지속시간을 비정상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특정 조건으로 환생 디버프를 지울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로스트필라에 빙결 당한 후 스노우 롤링으로 전투 불가 상태가 되면, 튕김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2. UI/그래픽 버그 수정

*숙소

-숙소 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면, 캐릭터가 계속 걷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숙소 메시지함에 메시지가 너무 많을 경우, 메시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숙소에서 함께하는 중인 컴패니언 레벨이 2자리만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숙소에서 새 캐릭터 만들기로 슬롯을 구입하면, 슬롯 개수가 바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보유한 캐릭터가 많아질 경우, 숙소 내 스크롤바와 버튼이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숙소에서 팀 이름을 변경 시 파티 또는 길드 정보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 외형

-남자 마법사 계열 캐릭터가 리젠트/노블 포니테일 헤어 장착 후 바니보이 코스튬을 착용하면, 헤어가 몸을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리본 장식 흰 보터 착용 후 뒤를 돌아보면, 헤어의 일부가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듀얼컬러 보터가 머리 뒤로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여자 성직자 캐릭터로 내추럴 웨이브 착용 후 특정 방향으로 이동 시, 헤어그래픽이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남자 클레릭 기본 복장에 프린스 웨이브 착용 후 12시 방향으로 달리면, 모자가 머리를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여성 캐릭터가 리본장식 더블 번을 착용한 상태에서 피격당하면, 머리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저드용 제복 코스튬(여) 착용 후 제스쳐 사용 시, 얼굴과 목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헤어 컬러를 획득할 수 있는 업적 달성 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헤어 컬러가 캐릭터 설정창에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내추럴 웨이브 착용 후 특정 제스쳐를 취하면, 헤어의 뒷부분이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창고지기 코스튬의 머플러가 바지 부분과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빌헬미나 코스튬 착용 후 배쉬/콘센트레이트 스킬 사용 시, 어깨 장식이 얼굴을 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피네스트라 버프 적용 중 스카이라이너 스킬 사용 시, 창을 잡는 모션이 부자연스러운 문제가 수정됩니다

-넘긴 머리 착용한 캐릭터가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넉백되면 얼굴이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롱 웨이브 펌 헤어와 염색약 적용 상태에서 10시 방향을 바라보면 헤어가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양손창을 장착 후 피네스트라 스킬을 사용하면, 일부 헤어의 움직임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처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에 비해 팝콘 제스처를 느리게 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노블 포니테일 헤어 착용 후 채집 퀘스트를 진행하면, 캐릭터의 얼굴이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르밀로 점프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퀘스트와 필드

-퀘스트 수락/완료 시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적용 중인 버프 개수가 자신은 10개, 파티원은 8개까지만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퀘스트 공유 버튼을 눌러도 파티원의 오른쪽 퀘스트 UI에서 퀘스트 정보가 공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토페스 보루 1층과 쇠락한 르귄가문의 저택에서 퀘스트 NPC의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토 숲 입장 시, 진행 가능한 서브 퀘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사카 협곡에서 마나하스로 가는 워프 근처에 가도 워프가 활성화되지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길드 배틀 후에 몬스터 체력바가 화면 오른쪽에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과 미션

-큐브 오픈 후 한번 더 열기를 하면 보상 UI에서 아이템 이름이 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성 던전 지도에 별이 하나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성 던전 지도에 별이 하나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토큰 사용 시, 1회 추가 입장할 수 있는 인던이 표시됩니다

-자동 매칭 중에 던전 알림판 UI를 축소해놓고, 다른 던전 알림판 UI를 오픈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켓과 상점

-리사이클 상점 구매 버튼 UI가 수정됩니다

-마켓에 판매 등록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 안내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켓에 등록한 아이템을 판매 취소 했을 때 리스트가 갱신되지 않아 아이템이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리사이클 상점에서 보유중인 아이템을 메달로 교환할 때 장바구니 메달과 잔여 메달의 값이 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그눔 오푸스 스킬 사용 시 "아이템 조합중.." 말풍선이 다른 캐릭터의 마켓 UI를 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반

-캐릭터 이름을 한 글자로 변경하려고 할 때, ‘2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화면 상단에 ‘외치기 내용 표시’를 체크하고 외칠 때, 이전에 체크를 안 하고 외쳤던 메시지가 존재하는 경우같이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세트 아이템 효과 UI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명이 긴 아이템을 제작할 때, 10글자의 이름을 입력한 뒤 +4강 이상 강화하면 아이템며이 줄바꿈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제작서 아이템의 별이 두 줄이 넘을 경우 짤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긴급 수리 키트를 사용했으나,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색 변화가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험일지에 나부, 모닝버드의 아이콘이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매에게 컴패니언 먹이를 줄 때 애니매이션이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포이즌 팟, 네크로노미콘 UI의 도움말 버튼이 삭제됩니다

-양손창/레이피어 장착 후 벨하이더/호글란에 탑승하여 기본 공격을 하면, 컴패니언이 굳어버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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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1) 업데이트 분량이 방대하여 부득이 글을 늦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담2) 드디어 스팀에도 빨간색 아이템 레시피와 아그니 네클리스, 무녀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히든클

래스가 추가된다고 직접 언급하고 있습니다

 

여담3) 본 패치는 한섭 패치 기준으로는 9월 29일부터 11월 말까지의 패치에 해당합니다

 

여담4) 이제 남은 패치는 프리 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