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쓰기 앞서 지진 강타는 데미지 배리에이션이 좀 있으니 감안하셈. 아울러 경쟁전 팁은 아님
철권포 = 좌클, 로켓펀치 = 우클, 라이징 피스트 = 쉬프트, 지진강타 = E

1. 겐지
대체로는 노답임. 지진강타 및 라이징 타격 이후 겐지가 이단 점프를 하는가 안하는가로 약간 실력 판별 가능
점프 착륙지점에 맞춰 풀차징 로켓펀치 로또를 노리거나 지진강타 - 좌클 - 노차징 로켓펀치 콤보를 노려보셈

2. 둠피
다른 캐릭한테는 라이징이나 지진강타와 같은 콤보 시동기로 시작하는데 서열정리는 로켓펀치 선빵이 대체로 필승임
뭐라도 맞추고 좌클 열심히 박으셈. 둠피전에서 상대 로켓펀치는 대체로 라이징으로 회피

3. 리퍼
망령화 때문에 한방콤보는 나오지 않음. 쿨기를 1~2초라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면 피하는게 상책
지진강타 - 좌클 - 라이징 - 좌클좌클좌클 (또는 좌클좌클 노차징 로켓펀치)
라이징 - 좌클 - (착지 지점에)지진강타 - 좌클 (또는 좌클좌클 또는 좌클+적당한 차징의 로켓)

4.맥크리
선공 필승. 맥크리도 몸이 얇은편이 아니라 평타 잘박힘. 다만 거리가 있는 정면대치 상태거나 섬광을 먼저 맞으면 뒤짐.
지진강타 - 좌클 - 라이징 - 좌클
지진강타 - 좌클 - 라이징 - 좌클좌클
지진강타 - 좌클 - 라이징 - 노차징 로켓
라이징 - 좌클 - 노차징 로켓
라이징 - 좌클좌클평타
대충 입맛대로 넣으셈. 변수는 콤보 중간 섬광 여부지만 어짜피 좌클 한방 차이의 시간임

5. 솔져
섬광없는 맥크리임. 어짜피 둠피는 콤보가 시작되면 상대가 자힐 할 타이밍을 주지 않기 때문에 주력 괴롭힘 상대
지진강타 범위 밖의 거리에서 정면대치하면 뒤짐

6. 솜브라
둠피 하드 카운터. 순간 이동기가 있기 때문에 콤보에 걸려도 죽일 수 없음
솜브라가 대충쏴도 둠피 몸뚱이가 커서 다박힘. 해킹 걸리면 걍 어디서나 당당하게 걸어다니면 됨

7. 트레이서
걍 솜브라 급임. 콤보에 걸려도 점멸+3, 역행으로 다 피할 수 있음
점멸, 역행 귀환 지점에 로켓 풀차지 로또는 노려볼만함. 펄스 붙으면 라이징으로 공중에서 혼자 뒤지는 센스

8. 파라
약간 겐지랑 동급임. 일반적으로 잡을 수는 없지만 단 한가지 기회는 있는 상대
좌클로 발악하거나 점프 추진기 쿨 빠진걸 계산해서 라이징 - 적당한 차징의 로켓으로 한방 노림(벽필수)

9. 메이
리퍼랑 동일. 걍 체감인데 메이들은 1:1상황에서 대체로 안정감있게 이긴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리퍼보다 콤보 중에 급속빌경(얼방) 잘 안씀

10. 바스티온
알박으면 안정적인 루트로는 궁+콤보 외엔 답이 없음. 서있을때도 단단하기 때문에 콤보 중 좌클을 최대한 많이 박으셈
알박으면 로켓은 봉인. 라이징과 지진강타(중간중간 좌클)로 이리저리 시야을 흔들면서 총알이 몸에 안스치길 기도

11. 위도우
일단 위도우의 시야에 들어오면 뒤짐. 대놓고 지진 강타를 하는 일은 없길 바람
대체로 높은곳에서 쏘기 때문에 라이징+지진강타로 접근 후 적당한 차징 로켓을 때려박아 벽쾅으로 죽임
물론 이동 할때는 건물 내부로 위도우가 모르게 가야함. 위도우가 궁 켜면 춤이나 추셈

12. 정크랫
쉬울 것 같지만 충격 지뢰를 맞으면 축이 틀어지기 때문에 쿨만 빠지는 사태가 발생. 특히 지진강타 날아갈때 맞으면 딥빡
덫조심은 덤이고 지진 강타 중 덫에 걸리면 땅을 찍지 않음. 해킹과 같은 상태가 됨

13. 토르비욘
포탑은 둠피 카운터지만 토르는 아님. 포탑과 토르가 같이 있을때 토르를 3초안에 죽일 자신이 없으면 피해야함
콤보 중간에 방어구를 먹는 사태가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막타는 로켓 펀치 추천 드림
포탑에 딜 제일 쎄게 박는 방법은 좌클을 맞추는 거임

14. 한조
위도우랑 거의 비슷. 다만 한조는 항상 보고 있으므로 건물안에서 이동하다 갈래화살에 의문사 당함
다만 한조는 위도우에 비해 빠르게 자리를 이탈 할 수 없기 때문에 지진강타만 일단 들어가면 이김

15. 라인
쉽게 죽일 수는 없지만 일단 조빱임. 적당히 쿨 오는대로 콤보 박아주면 됨. 대치 상태에서 로켓 날리고 째는것도 개꿀
절벽에선 라이징으로 낙사도 가능. 의도적으로 돌진을 쌤쌤이 시킬 수 있고 돌진으로 아군 꿰는 도중에 로켓 날리면 풀림
참고로 돌진에 라이징 맞추면 공중에서 꿰임. 가끔 그걸로 지형지물을 넘어서 동반자살 가능

16. 호그
마음을 먹으면 이길 확률 도 있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니 피하셈. 특히 이동 물약 패치 후로는 잡기 더 어려워짐
물약을 안빨아도 한방 콤보는 잘 나오지 않음. 굳이 싸울때는 라이징과 지진강타로 흔들면서 꾸역꾸역 좌클 넣으셈

17. 오리사
역시 기피 대상임. 일단 방어 강화를 쓰면 콤보도 넣을 수 없거니와 로켓 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몸샷 맞고 사망임
꼼짝마!로 도망가기 힘든건 덤. 그리고 대체로는 토르비욘과 같이 있기 때문에 픽 바꾸는걸 고민해보셈

18. 윈스턴
둠피 밥. 점프팩 아니면 본질적인 뚜벅이인데다가 보막 안에 있어도 라이징으로 띄우고 좌클을 박으면 됨
특히 우리 힐러 물러오거나 고지대로 올라오는 원숭이 로켓으로 밀어주면 개꿀임
한방 콤보는 나오지만 최소 라이징에 좌클 네번은 박아야함
지진강타 - 좌클 - 라이징 - 좌클좌클좌클좌클 - 적당한 차징 로켓

19. 자리야
윈스턴과 콤보 동일. 한방 나옴. 다만 콤보 시작은 무조건 보막이 빠진 다음에 해야됨
당연한거지만 보막 중에는 지진강타로 뜨지않고 라이징으로는 뜨지만 데미지 없음

20. 디바
그냥 피해다니면서 좌클 열심히 맞추고(하물며 매트릭스라도 빼셈) 부스터로 날라오면 로켓 맞추고
로켓 쿨이면 라이징으로 띄워서 좌클이라도 열심히 갈기셈. 디바 미사일 쿨이 있는지는 체크해두는게 좋음
참고로 부스터+궁으로 날아올때 로켓으로 맞추면 그자리에서 멈춤
공중으로 오면 라이징 + 로켓 (차징 여부는 관계 없음)

21. 루시우
아~~~주 쉬움. 체감상 풀차징 로켓으로 죽이는 경우가 많았음. 어짜피 밀어내도 로켓은 더 멀리 나감 ^^ 주먹만세
지진강타 중에 밀어내는거 아닌 이상은 중간에 밀쳐도 라이징만 들어가면 이김
다만 루시우가 높은 곳에서 벽을 열심히 타고 다니면 닭 쫒던 개가 되는 진풍경이 펼쳐짐

22. 메르시
수호천사 때문에 잡기 어려움. 가끔은 수호천사 방향이 예상되기 때문에 적당히 풀차징 로켓 예측샷 때림
파르시 중에 가끔 라이징 + 적당한 차징 로켓(벽필수)으로 잡을 수 있음

23. 시메트라
근본은 뚜벅이라 차징 로켓 벽쾅으로 잘 해치우면 됨. 대체로는 건물 안에 있기 때문에 벽쾅이 쉬운편
갑자기 시메가 개돌하면 지진강타 콤보 한사발 멕이면되나 빨대가 아프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로켓 피니시로 끝내면 좋음
일반적으로는 포탑밖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내가 리스폰이 더 가까우면 맞다이로 죽이고 빠른 리스폰 하셈
어짜피 포탑 내부로 파고 들어가도 지진강타+1~2초 차징 로켓펀치 벽쾅이면 죽음 (쉴드 생성기가 없어야 함)

24. 아나
위에서 열심히 어필했지만 뚜벅이들은 대체로 둠피 밥임
수면총을 의식해서 지진 강타이후 좌 또는 우로 약간 횡축을 틀어준 후 라이징을 쓰면 더 좋음

25. 젠야타
이속 없는 루시우급. 고지대로 쉽게 올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쉬움
일반적으로 지진강타 콤보를 넣으면 되나 가끔 부조화 크리티컬이 터지는 경우가 있어서 조심해야함

간단 및 짜잘 팁들
- 탱커가 아닌 일반 뚜벅이를 노리셈
- 접근성 때문에 지진강타로 콤보를 시작하는걸 추천 (적군 건너로 지진강타 날린 후 찍기 전 고개를 180도 돌리셈)
- 어리버리까는 애들은 지진강타와 라이징 사이에 좌클 두번 박기 가능
- 궁을 쓰는 적절한 시기는 죽으면 안되는 타이밍 + 모든 기술이 쿨타임 일때 (메르시랑 트레한테는 쓰는게 아님)
- 평타를 쳐도 좌클 충전에는 영향을 주지 않음
- 로켓펀치는 직선으로만 날아감 (고저차가 있으면 거의 다 헛침)
- 점프 로켓펀치가 더 멀리 날아가는걸로 알고 있으나 앞이 오르막이면 경사에 걸림 (로켓 끝부분에서 점프하면 됨)
- 라이징 이후 지진강타는 땅을 보고써야 바로 나감
- 벽라이징은 벽 반대방향으로 멀리 이동함 (꽤 빠름)
- 절벽에 떨어지기 시작한 후에 궁을 써도 늦게 쓰면 못 올라옴
- 지진 강타 체공 중 덫이나 중력자탄에 걸리면 땅을 치지 않음


쿨기 = 생존이므로 상황에 필요한 만큼만 쓰는게 둠피 실력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