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겜 치명타 발생확률이 (치발-몹치저)*42/레벨이다

거두절미하고 결론만 말해서 치발과 치명타율은 정비례 관계다
여기서 생기는 문제가 뭐냐? 물공 1000에게 가지는 치발 효율보다 물공 5000에게 가지는 치발 효율이 5배 높다.
물공 10000은 10배, 물공 20000은 20배다.

근데 힘을 찍어서 오르는 물공은 원래 물공이 물공 1000이든 20000이든 동일하다.

즉 시간이 지나서 좋은템이 나올수록 민첩이 짱이라는거다
회피로 탱킹능력까지 챙기는 민첩이 딜량에서까지 힘을 밀어버린다. 앞으로 더 밀어버릴거고.

이런 상황에서 어떤 호구가 힘을 찍냐? 다 민첩을 찍지

이 문제를 고치러면 치명타 확률을 기댓값 기반으로 계산하도록 바꿔야된다.

예를들어 치발 100이면 공격력+500의 기댓값을 가진다.
그러면 1000의 대미지를 줬을때, 기댓값은 1000+500=1500이므로 만치발이다.
4000의 대미지를 준다면 기댓값은 4500이고, 크리뎀은 6000이므로 치명타확률은 25%이다.
이러면 힘과 민첩의 균형이 맞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