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를 허용해야하는 이유. = 



이 게임은 롤 같은 다른 팀게임에 비해 팀 조합의 영향을 극단적으로 많이 받음

왜냐하면 게임의 목표가 킬을 많이 하는게 아니라 화물과 거점을 지키거나 뺏는 것이기 때문임.

때문에 '유지력' 이 엄청나게 중요하고 탱 힐은 반드시 있어야됨.

5딜 조합 나와도 일단 게임 자체는 굴러가는 롤이랑은 근본적으로 틀림.


하지만 솔랭을 돌리는 유저는 팀조합이 한조 위도 정크 시메 톨비 메르시 조합이 나와도

점수 확 깎이기 싫으면 강제적으로 이미 패배가 예견되어있는 그 게임을 해야함.

유저들이 받는 스트레스중에 아마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이 픽 단계에

서의 스트레스 일거임.


그래서 랭게임은 무조건 닷지를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함.

(닷지 허용 범위는 게임 시작하고 라운드가 시작되는 문이 열리기 

전에 나가면 랭킹점수 안깍이게 하는 정도로)


닷지가 허용되면 다음과 같은 순기능이 생긴다고 생각함.



상황1 -

A : 어? 우리팀에 메르시 원챔 유저만 3분이시네요... 이거 안되겠군요. 이번판은 닷지하고 담판에 만나요~

(닷지하고 다들 재서치)


상황2 - 

A : B님 한조 꼭 하셔야 하나요... 한조 안내리면 닷지합니다. 

B : 저 한조 씹장인임 믿어주삼

A : 됐구요 닷지할게요 담판에 적으로 만나죠.

(닷지하고 다들 재서치)

상황3 - 

A : 음 B님 한조 원챔 유저시네요. 근데 꽤 하실것 같은데 믿고 해보죠. 다른분들은 어떻게 되시나요?

C,D,E :ㅇㅋ ㄱㄱ

A : 오키 나머지 조합 맞추죠.

(게임 시작)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게임 시작하자마자 본색을 드러내고 한조 정크 시메로 바꾸는걸 방지

하기 위해 현재 하고있는 영웅을 바꾸려고 할 경우 아군의 허락을 받는 시스템도 

도입해야함.


예를들어서 '솔져' 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가 '한조' 로 캐릭을 바꾸려고 할 때 바로 

안바꿔지고 플레이중인 다른 아군에게 

["한조씹장인" 님이 '솔져76'에서 '한조'로 영웅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거부하시겠습니까?' 거부하시려면 N키를 누르세요]

라는 메시지가 화면 상단에 거슬리지 않는 정도로 뜨게 하는거임.  

딱 3초 동안만 물어보고 

3초가 지나면 동의한걸로 간주.  

거부 키는 N이며, 아군 과반수가 거부하면 영웅 변경이 불가능.

왜 동의가 아니고 거부를 물어보냐면 

막 비벼야될 상황에 디바 트레이서 이런걸로 바꾸는건 아군들이

굳이 거부할 이유가 없기 때문임. 

그리고 만약 다인팟이면 같은파티원에게는 투표권이 없음

예를들어 3인팟의 솔져가 한조로 바꾸려고 할 시에는

팀원 2명에게는 투표권이 안가고 나머지 3명중에 2명이 거부하면 영웅 변경 불가능 

(4인팟의 경우는 나머지 2명중에 1명만 거부해도 불가능)


이정도만 해주면 적어도 게임 라운드 시작하기도 전에 조합으로 스트레스 받는일은

없어질거라 생각됨. 



Q : 나는 공격 수비 가리지않고 토르만 하는데 랭게임 하지 말란 소린가? 

A :  아니다 토르 원챔도 당연히 랭게임을 할 자격이 있다. 

     하지만 솔랭을 돌리면서 공토르를 절대 하지 않기를 원하는 나머지 5명의 의견을

     무시할 권리는 없다고 생각한다. 무한 닷지하면서 공토르 이해해주는 5명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아니면 애당초부터 공토르 조합을 맞춰주는 팀원들을 구하여

     다인팟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