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레네서버 크리스찬베일 입니다.


차례.

 

Ⅰ..테크닉의 습득 및 기본정보.

 

Ⅱ..테크닉 사용 및 상성관계.

 

Ⅲ..그 외 기본적인 육상,갑판 팁.

 

Ⅳ..오의 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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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테크닉의 습득 및 기본정보.

 

 [1].. 테크닉 이란 무엇인가?

 

      - 테크닉이란, 육상전/갑판전 시에 무기를 이용해 일반공격이 아닌.
        백병전의 돌격/전술/총격 과 같은 특수 공격이다.


 [2].. 테크닉의 종류.
     
      - 테크닉은 크게 3종류로 분류된다 [퀵] [페인트] [파워]
        아래에서 테크닉의 상성관계에 대해 다루기 때문에
        길게 설명하지 않겠다.


  [3].. 테크닉 습득하기.

 

       - 필자는 [검]테크닉만 습득했으므로 검의 테크닉 습득 순서를 쓰겠다.
         처음 테크닉 습득은 이집트 북쪽 해안(맘루크 왕조 병사)로 습득하는게
         가장 무난하고 빠른것 같다.
         이는 맘루크 왕조병사와 육상전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습득이 되기에
         더 빠르게 배우기라던지, 귀찮은 부가 설명은 하지않겠다.
         "배워질때까지 몹을 패라"

 

  [4].. 랭작하기.

 

       - 기본적으로 랭작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더 센스있고 빠르게
         랭작을 할 수있는 방법을 말하려고한다.

 

         (1)..필요없는 테크닉은 마우스 우 클릭으로 삭제가 된다.

 

         (2)..원하는 테크닉이 3개까지 모인 후. 약20초 후에 테크닉을 시전하면
               중간에 끊기지 않고 13체인은 무난히 갈수있다.(3인팟 기준)

 

         (3)..도취되는 술/최루 가루 봉지 는 필수이다.
               테크닉 시전 하기에 앞서 최루 가루 봉지를 몹에게 사용하면
               공격을 받는걸 방지할 수 있다.
               도취되는 술의 용도는 대부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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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테크닉 사용 및 상성관계.

 

  - 테크닉도 백병전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형식이기 때문에
    돌격>전술/ 방어<총격 과 같은 관계가 성립된다.
   
    테크닉은 [파워 > 퀵 > 페인트 > 파워] 순으로 관계가 성립한다.
    백병전은 동시에 내는 가위 바위 보 형식이라면,
    테크닉은 위의 상성관계를 알고 있다면,
    상대가 스킬을 시전 한 후 2초간은 카운터를 날릴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상대 스킬 보고 나중에 쓰는게 장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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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그 외 기본적인 육상,갑판 팁.

 

 

 [1].. 화면 상단에 칼표시는 무엇인가.

 

      - 육상전/갑판전에 들어가게 되면 화면 상단에 칼표시가 생성된다.
        이 칼표시는 사용가능한 테크닉 랭크의 범위이다.


       예 ) 칼표시가1 이라면.  1랭크 테크닉을 사용할 수 있다.
             칼표시가2 라면.    1~2랭크의 테크닉을 랜덤으로 나타난다.
             칼표시가3 이라면.  1~3랭크의 테크닉이 랜덤으로 나타단다.


[2].. 풀 체력과 깎인 체력/게이지 바 속도.

 

     - 가끔 육상전을 하다 보면 내 체력이 만땅이 아닌것을 보게된다.
       이는, 내 선원 피로도/행동력 의 영향을 받는것으로.
       피로도 수치에 비례해 육상전/갑판전 체력에 영향 받는다.
       행동력 수치에 비례해 육상전/갑판전 아이템 사용 게이지 속도 에 영향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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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오의 란 무엇인가.

 

  -오의 란, 말 그대로 궁극적인 테크닉 스킬을 의미한다.
   퀵 페인트 파워. 각각 46랭크에 사용 가능한 스킬이므로
   엄청난 데미지를 가지고있다.
  
   하지만, 필자는 오의 습득을 추천하지 않는다.
   오의 테크닉을 시전하기 위해선 칼 표시가 5까지 가야하고.
   아이템 사용 게이지가 100 필요하다.
   하지만, 생각을 해보자. 갑판전/육상전에서 칼표시5 가 될때까지
   결판이 나지 않는 경우가 흔하던가?
   일반적으로 짧으면 2~3 길면 4까지 간다.
   설사, 칼5까지 갔다고 해보자. 아이템 사용 게이지가 100이 있을 턱이 없다.
   이만큼 길게 전투를 끌어오면서, 물약 사용하기 급급했을것이다.

   결론적으로. 필자는 오의 습득의 중요성은 없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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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몽셀의 "초보를 위한 테크닉 지식"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