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의 재미와 웹젠측 수익창출 모두 만족할만한 게임이 되었음하는 마음으로 몇자 끄적여봄


1.오리지널 오픈서버 통합후 기간연장


- 오픈서버 부분유료화로 통합하고 기존 6개월에서 1년정도로 연장

   유저도없는데 두개서버로 나눌 필요가없고 기간이짧으면 2-3달후엔 유저들 급격히감소

  굳이 두개로 나눈다면 확실한 차별성을 두어야함

  (ex 오픈은 아이템파괴 오리지널은 아이템 미파괴와 렙업보상 식으로)


2. 점점 이탈되는 유저들 잡기위해 획기적인 이벤트 진행


- 초기엔 뭐 대충해도 유저들 몰릴것이고

   중반엔 강화이벤트나 수집이벤트같은 게임에 재미를붙일수있는 이벤트진행

  후반엔 남아서 다음차 준비하는 유저들을위해 사냥시 캐시템드랍

  그래야 막판까지 장비정리안하고 남아서 담차준비나 앵벌로인해 이탈인원 줄어듬


3. 상시 이벤트 진행


- 필드나 던전에 이벤트몹 출현!

  처치시에 이벤트아이템 드랍 (일명 군이벤트 비스무리하게)


- 네임드몬스터나 보스몬스터 또는 특정몬스터에게 메터리얼드랍(1~3렙까지)

  어차피 초반엔 대부분 베카로 다뽑음 나중엔 베카로 메터리얼 뽑는사람없음

  캐시템에 축강화 메터리얼 판매!

  (습득한 메터리얼 진화해서 뜨면 축강화사서 지를수있음 고로 고인첸 메터리얼도많아짐으로 본섭과 차별화를둘수있음)


4. 기간제 아이템의 변화


- 미접속시엔 기간제아이템 시간감소 미적용

  죄다 기간제템이라 백수들만 겜하라는것도 아니구 직장인들 기간제부담에 다떠나감

  or 리부트서버는 기간제템이 현재의 2배는 되어야함


5. 확실한 오토정리


- 필드나 던전 돌다보면 초딩들도 잡아낼수있는 오토들은 제발좀 제제하자

 신고하고 스샷같은 첨부파일넣어 문의하면 매번 복사글로 모니터링한다 어쩐다하면서

 선량한 일반유저나 이던에쳐넣고 블럭주지말고 확실히 보이는거라도 좀 제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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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할내용 음층히 많은디 너무 장편소설같아 오늘은 여기까지만!

반응좀있음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작성함


아! 이렇게만 적으면 너무 유저쪽에서만 적은거같은데 다음편에 웹젠측 수익에관해서도 작성하겟음

그냥 간단히 펙트만 말하자면 유저가많아야 회사에 이익은 자연적으로 따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