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군은 양손창을 기본베이스로 맞추어진 클래스이며
스킬 밸런싱 패치이후 2020년 드라군 스킬은

드래곤피어와 디쓰론을 사용해서 다수의 적한테 [슬로우] [이동불가]디버프를 걸어 둔 뒤
슬로우와 이동불가 디버프 지속시간 동안
서펜틴 / 게이 불그 / 드래곤 폴 스킬로 
슬로우와 이동불가에 따른 증뎀공격하는게 드라군의 주 공격방식이다

예나지금이나 
드라군 헬멧 사용시 마나소모가 극심해지고
스킬 사용 후 쿨타임 도는시간이 긴게 
드라군 클래스의 여전한 단점이다




현재 드라군 스킬 밸런스 패치이후로 스킬 투자방식이
슬로우 디버프효과에 방어무시효과얻는 드래곤 소어를 사용하느니 
양손창을 사용할땐 기본 방무 50% 들어가는 드래곤 투스를 사용하는게 낫고
양손창 사용할땐 기본 방무50% 들어가는 드래곤 투스를 사용하느니
슬로우와 이동불가 디버프효과에 무조건 확정 치명타가 뜨는 서펜틴을 사용하는게 더 나은 상황이다

[드래곤 소어 < 드래곤 투스 < 서펜틴]

드라군 클래스 스킬분배
주력스킬 = 디쓰론 M / 서펜틴 M / 드래곤 폴 M / 드라군 헬멧 M / 드래곤 피어 M / 게이 볼그 나머지포인트
현탐메꾸는 스킬 = 드래곤 투스 1 / 드래곤 소어 0~1 (드래곤 소어는 취향용)

450만렙 기준으로 추가 스킬 포인트 아이템이 3개 생기는데
드라군 클래스에 투자할꺼라면 게이 불그 스킬에다가 추가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게 좋다

드래곤 투스 스킬은 
드라군 클래스 특성상 스킬 사용 후의 쿨타임기간에 현탐용으로 메꾸는 스킬로
양손창 사용할 경우 방어무시 50% 를 기본으로 먹고 들어가고
에피소드 12 챌린지 보상으로 나오는 바이보라 양손창을 아이커작할경우 
드라군 스킬포인트 +1 를 얻을 수가 있으니
바이보라 양손창 아이커작 고려해서
드래곤 투스 특성포인트를 어느정도 투자하면 나름 쓸만한 현탐용공격스킬로 자리잡을 수가 있다 



드라군 클래스랑 어울리는 타클래스 조합

1.하플라이트
창쟁이 클래스 조합에서 빠질 수가 없는 클래스다
피네스트라와 샤프스피어 스킬의 자기자신 버프 덕분에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하며 
특히 슬로우와 이동불가에 따라 무조건 크리티컬 확률 터지는 드라군 서펜틴 스킬을 극대화할 수 있다

2.바바리안
바바리안 스킬에서 스턴과 넉백을 챙겨올 수 있고 
프렌지와 워크라이 스킬로 평균데미지가 증가하며
가죽 마스터리 아츠로인해 최대 데미지를 쉽게 뽑아낼 수 있다
단점은 크리티컬 확보를 못하고 스킬 대부분 베기형으로 이루어져있다

3.캐터프랙트
펫에 탑승해서 공격하는 클래스로 트롯 스킬 덕분에 빠른이속을 얻게되면서
드라군의 헬멧의 착용 후의 이속감소를 상쇄시키고도 남는 이속확보로 
드라군 헬멧 경량화 특성 필요없이 순수하게 드라군 스킬 50% 증뎀을 얻을 수가 있다
단점은 캐터프랙트의 스킬 증뎀버프와 드라군 헬멧 버프로 마나소모량이 매우커진다

4.레티아리이
그물망 스킬 사용으로 몬스터들을 [이동불가] 디버프 효과를 걸어두어
이동불가 지속시간동안 드라군의 모든 스킬에 증뎀효과를 먹일 수가 있다
단점은 양손창 기반으로 만들어진 드라군 클래스에 비해 
레티아리이는 한손창 기반스킬로 되어있어 강제적으로 한손창 착용해야되며
레티아리이 스킬은 탑승호환이 안된다


캐터프랙트 탔을경우 바바리안 vs 하플라이트
하플라이트 타지않고도 크리티컬 터질확률이 매우매우 높다면 바바리안을 타는게 좋아보이지만
아무래도 그정도의 경지를 도달한 캐릭터를 본적이 없어서
현재까진 드라군이 캐터프랙트 탔을경우 하플라이트를 챙겨오는게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