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Telling입니다.

 항모관련 팁글을 쓰는 도중 뇌격시 안전거리에 관한 질문이 나와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안전거리 관련 객관적 자료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늠해서 쓰는 안전거리 측정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항모, 미항모 둘다 방법은 비슷하지만 수치상으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Ⅰ. 일본 항공모함 뇌격 안전거리

 일단 시작은 OP 일항모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그림으로 보시죠.



 단위길이는 뇌격을 시작하는 부분의 맨 좌측 뇌격기와 맨 우측 뇌격기사이의 거리입니다.

 일항모의 안전거리는 두 뇌격기의 가운대로부터 단위길이의 1/2~3/4배 거리 사이입니다.

 이게 정확하지 않은 이유는 각 뇌격기마다 뇌격 하는 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고, 그에 따른 어뢰 활성화 시간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Ⅱ. 미국 항공모함 뇌격 안전거리

 다음은 집중뇌격의 대가 미항모입니다.



 요놈은 안그래도 뇌격 속도도 체감상 느린데 안전거리도 길게 느껴져서 맞추기가 비교적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한번 전탄 타격에 성공할 경우 피를 고자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두 항공모함 모두 안전거리에 크게 차이는 없지만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점은 딱 한가지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단위거리의 약 3/4 지점 정도가 가장 무난한 안전거리 최단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상대 함선의 속도와 선회 밑 자신의 뇌격기의 상태에 따라 안전거리 이전에 방향을 잘 맞춰야 하겠지만... 그것 또한 많이 타봐야 감을 알 수 있는 것이기에 굳이 설명에 넣지는 않았습니다.

(추가) 안전거리 하는김에 뇌격시 팁을 드리자면...

 초보분들은 굳이 안전거리에 연연해서 사격하려고 하지 마세요. 계속 안전거리 안전거리... 하다가 어중간하게 걸치면 1발이라도 맞출 수 있는 어뢰를 한발도 못맞추고 그대로 안전거리에 씹혀버리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초보분들은 안전거리를 좀더 길다고 생각하고 사격하시면서 감을 익히신 후에 점차점차 안전거리 개념을 줄이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ㅎㅎ

p.s. 아무튼 쇼핑몰 장바구니는 나쁜놈들입니다. 어제 월급을 받았는데 벌써 30만원이 ㄸㄹㄹ... 이제 일하러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