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포커스 1342개 등록됨 (2019-04-25 ~ 2018-10-24)

중국 진출에 '판호'는 필수가 아니다? '익스플로어 차이나' 세미나 주요뉴스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4-25 22:57
4월 25일, 청담 시네시티 3층 행사장에서 모비스타가 주관하고 중국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하는 '익스플로어 차이나(Xplore China)'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텐센트의 허정필 부장, 모비스타 .....
[NDC2019] '자유'와 '관리'를 모두 잡은 듀랑고의 라이브 개발 프로세스 주요뉴스 [8]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9-04-25 22:40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만드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특히나 개발하던 게임이 라이브 서비스에 돌입하게 되면 주기적인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게 좋다. 또한 팀의.....
[NDC2019] '드래곤하운드'의 독특한 비주얼은 어떻게 만들어진 걸까? 주요뉴스 [2]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9-04-25 22:21
'드래곤하운드'의 독특한 비주얼은 4개의 키워드에서 시작됐다. 헌팅 액션, 라이딩 액션, 원거리 슈팅, 로우 테크 세계관(레트로 SF)다. 이를 비주얼적인 요소로 풀어쓰면 다음과 같이 변한다. 사냥꾼(헌.....
[NDC2019] "게임 소재 드라마, 이제 시작이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 스토리 주요뉴스 [9]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4-25 22:09
게임과 증강현실을 주제로 한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개인적으로 소재와 연출 부분에서 인상 깊게 봤던 드라마였다. 게임을 소재로 했다는 말에 어색하지는 않을까 생각했지만, 코믹하게 풀어낸.....
[NDC2019] 마블 배틀라인, "마비노기 듀얼에서 배운 교훈을 담았다" 주요뉴스 [3]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9-04-25 21:30
지난 24일 개봉한 어벤저스 신작, '어벤저스 엔드게임'이 기록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첫날 관객 134만여 명을 기록한 영화는 연제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의 오프닝 기록을 갈아치우며 흥행을 예고하.....
[NDC2019] "보상을 줘도 왜 안 할까요?" 콘텐츠와 보상의 방정식 살펴보기 주요뉴스 [2]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4-25 21:26
기획자는 항상 콘텐츠를 만들 때 어떻게 해야 좀 더 많은 유저가 플레이를 할지 고민을 한다.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콘텐츠 내적으로 완성도를 다듬는 한편, 콘텐츠 외적으로도 여러 가지 시도를.....
[NDC2019] 모바일 시장에서 지표로 미래를 엿보는 방법, 'PLC' 주요뉴스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4-25 21:19
누군가 "게임의 미래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진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불가능하다'고 답변을 달 것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 환경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왜 저 게임이 성공할 것.....
[NDC2019] MMORPG 퀘스트 스토리는 왜 재미가 없을까? 주요뉴스 [38]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4-25 18:40
MMORPG의 퀘스트 스토리는 왜 재미가 없을까. 게임마다 스토리는 어떻게 다를까. VR/AR에서 스토리는 어떤 역할을 할까. 게임 스토리에서 중요한 것은 시작일까, 클라이맥스일까. 재미없는 스토리의 문제.....
[NDC2019] UI, 이젠 아티스트에게 맡기세요 주요뉴스 [1]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4-25 17:28
흔히 UI라고 줄여서 말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는 사람과 사물 또는 시스템, 특히 기계, 컴퓨터 프로그램 등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 매개체다. 게임에서도 이를 토대로 유저와 프로그.....
'포트나이트' 선수, 이국종 교수에게 상금 2억 원 기부 주요뉴스 [16]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9-04-25 17:04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아주대학교병원 경기남부권역 외상센터 발전기금으로 2억 5백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정신우·오병민 선수를 비롯한 13명의 선수가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해 획득한.....
[NDC2019] 딥 러닝을 통한 게임 데이터의 분석과 예측 주요뉴스 [2]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9-04-25 17:01
딥 러닝을 통한 데이터 분석, 예측 기법으로 게임 데이터를 처리하는 게 어떤 도움이 될까? 크래프톤의 김승원 개발자는 이번 NDC 강연을 통해서 '테라'가 딥 러닝으로 어떤 데이터를 분석 및 학습하고,.....
[NDC2019]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는 어떻게 다를까? 주요뉴스 [3]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9-04-25 16:14
신작 게임이 아닌 이상 어떤 게임이든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 목말라한다. 그렇기에 게임사는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이들이 게임을 하도록 유도한다. 큰 공을 들이지만 이때 간과하곤 하는 게.....
슈퍼 마리오 메이커2, 6월 28일 출시 확정 주요뉴스 [2]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4-25 13:48
한국닌텐도는 금일(25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2'가 6월 28일 정식 출시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개인 플랜 12개월 이용권이 포함된 '슈퍼 마리오.....
국산 콘솔 게임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 5월 9일 스위치로 출시 주요뉴스 [1]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4-25 12:43
콘솔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에서는,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사 toOrock과의 협력으로 개발된Nintendo Switch 전용 액션 롤플레잉 게임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의 1.04 업데이트와 함께 한국 닌텐.....
블룸버그, 저가형 '닌텐도 스위치' 6월 말 공개... "프로 버전 없다" 주요뉴스 [6]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9-04-25 12:24
美 언론의 저가형 닌텐도 스위치 출시 보도에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의 경제 전문 매체 블룸버그 L.P.(Bloomberg)는 24일 익명을 요구한 2명의 관계자 말을 인용, 닌텐도가 자사의 하이브리.....
파쿠르 액션이 살아있는 배틀로얄, '사이버 헌터' 정식 출시 주요뉴스 [6]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19-04-25 11:39
넷이즈 게임즈는 신작 샌드박스 모바일 전투게임 ‘사이버 헌터(Cyber Hunter)’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25일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사이버 헌터’는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
[체험기] 두 가지 스탠스를 이용하는 스타일리쉬한 클래스! '창술사'의 특징은? 주요뉴스 [19]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19-04-25 11:21
24일 업데이트로 무도가의 신규 클래스 '창술사'가 추가되었다. '창술사'는 창을 다루는 클래스로 '집중'과 '난무'의 두 가지 스탠스의 14가지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클래스다. 스탠스를 변경할 때.....
[영상] 주 타이쿤을 계승할 수 있을까? '플래닛 주' 공개 주요뉴스 [7]
동영상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4-25 01:46
'엘리트 데인저러스', '플래닛 코스터', '쥬라기 월드: 레볼루션'의 제작사 '프론티어 디벨롭먼트(Frontier Developments)는 자사의 신작 '플래닛 주(Planet Zoo)'를 공개했다. 플래닛 주는 그간 건설 경.....
[인터뷰] 류금태 대표, "디렉터 업무의 절반은 '견디는 것'이다" 주요뉴스 [1]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04-24 22:57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류금태 대표는 게임업계에 흔한 개발자 중에서도 꽤 드문 케이스에 속한다. 굉장히 특별한 이유가 있거나 한 건 아니지만, 그가 특별한 건 많은 개발자들이 노력함에도 얻기 어려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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