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7'이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는 매년 게임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참석해 흥미로운 강연과 패널토론 등을 펼치는 자리로, 작년과 마찬가지로 컨퍼런스와 함께 연례 독립 게임 페스티벌 및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가 진행될 전망이다.

지난해 30주년을 맞게 된 'GDC 2016'에서는 2만 7천여 명이 넘는 관객이 방문해 역대 최다 관객 신기록을 수립했으며, VR기술에 무게를 둔 VRDC(Virtual Reality Developers Conference)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해외 외신들은 지난 CES를 통해 공개된 AMD의 차세대 CPU, '라이젠(Ryzen)' 프로세서가 이번 GDC에서 공개될 것이라 내다봤다. 실제로 GDC 2017 강연 라인업에 AMD에서 제공하는 라이젠 프로세서를 위한 최적화 방안이 포함되었으며, 최근까지 강연 설명에는 '최근 출시된' 이라고 적혀 있었다. 해당 문구가 화제를 모으자 GDC 측은 소개글에서 해당 문구를 삭제했지만, 행사 기간 중 라이젠 프로세서의 공식 런칭에 여전히 무게가 실리고 있다.

GDC 2017의 강연 세션별 정확한 날짜와 시간은 발표되지 않았으며, 오는 1월 18일까지 조기 등록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