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넥슨 아레나에서 액션토너먼트 2017 폴 파이널 결승전이 진행됐다. '아수라' 안성호와 '남스트리트파이터' 정재운의 대결로 막을 올렸으며, 안성호는 1라운드와 2라운드 모두 풀세트 접전 끝에 생애 첫 개인전 우승을 달성했다.

첫 세트 시작은 안성호가 앞서갔다. 공중 스킬과 연계해 체력을 반 이하를 깎으며, 잠시 스킬 쿨타임을 기다렸다. 정재운은 견제기로 약하게나마 견제를 펼쳤으나, 순식간에 밀고 들어온 안성호에게 부동명왕진 콤보를 허용하고 말았다. 두 번의 콤보를 적중한 안성호의 집중력이 빛난 1세트였다.

이번에는 정재운이 콤보를 적중 시켜 나쁘지 않은 출발을 보였다. 하지만 원활하게 콤보가 이어지지 않았고, 이를 놓치지 않은 안성호가 반격으로 비슷한 체력 상황을 만들어 팽팽한 상황이 됐다. 정재운이 끝까지 퀵 스탠딩을 아끼면서 상대의 접근을 유도했다. 빈사 상태에 접어들었으나, 끝까지 콤보를 성공시켜 세트 스코어 1:1을 만들었다.

경기 초반부터 맹공을 퍼부은 안성호가 3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정재운은 별다른 반격 한 번 펼치지 못했고, 온갖 스킬을 다 쏟아부은 안성호가 넉넉한 체력 상황으로 경기를 끝냈다. 투척류의 견제기로 재미를 보지 못한 정재운은 앞선 경기보다 적극적으로 접근전을 펼쳤다. 작전대로 경기를 마무리 지어 2:2로 추격에 성공했다.

중요 승부처인 5세트, 안성호는 작열파동진으로 1차 콤보를 마쳤고, 정재운은 니들 스핀을 포함한 콤보로 받아쳤다. 이때 안성호의 센스가 돋보였다. 부동명왕진을 먼저 사용해 정재운을 공중으로 띄웠고, 그대로 바닥 공격까지 사용해 1라운드를 3:2로 끝마쳤다.

2라운드로 돌입하면서 안성호가 실수를 저지른 반면, 정재운은 깔끔한 스킬 적중률을 보여주며 선취점을 올렸다. 계속해서 정재운이 매서운 공세를 이어갔다. 안성호는 부동명왕진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빙의로 어느정도 균형을 맞췄다. 단, 한 번의 콤보로 끝나는 상황, 정재운을 얼린 안성호가 기회를 잡으면서 다시 동점이 됐다.

카운터가 맞물린 심리전으로 3세트가 펼쳐졌다. 근소하게 안성호가 더 좋은 상황을 점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 큰 콤보를 허용하지 않았다. 이때 정재운이 순식간에 상대에게 파고들어 첫 콤보를 명중시켰다. 안성호 역시 작열파동진까지 사용해 반격에 나섰지만, 정재운이 침착하게 승리를 가져갔다.

1라운드와 달리, 초반 탐색전이 지속됐다. 직업 특성상 견제 스킬을 보유한 정재운이 상대 체력을 소모시켰다. 그리고 진입하는 안성호의 움직임을 캐치해 질풍각-그물 투척을 이용한 콤보로 앞서갔다. 그러나 마무리를 짓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역습 기회를 잡은 안성호가 실수 없이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공격을 펼쳐 역전했다.

마지막이 된 2라운드 5세트, 안성호가 상대 견제기부터 진입까지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전매특허 부동명왕진 콤보를 성공했다. 정재운은 그물 투척이 두 번이나 빗나가면서 빈 틈을 보였고, 날카로운 타이밍에 공격을 시도한 안성호가 풀세트 끝에 우승을 거머쥐었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7 폴 파이널 결승전 경기결과

1라운드 안성호 3 vs 2 정재운
1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
2세트 안성호 패 vs 승 정재운
3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
4세트 안성호 패 vs 승 정재운
5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

2라운드 안성호 3 vs 2 정재운 - 안성호 우승
1세트 안성호 패 vs 승 정재운
2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
3세트 안성호 패 vs 승 정재운
4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
5세트 안성호 승 vs 패 정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