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16강 7일 차 1경기에 엔비어스가 BK 스타즈를 3:1로 잡아내고 8강에 진출했다. '타이무'는 이번 경기서 위도우메이커로 대단한 활약을 보이며 경기를 시청한 관중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타이무'는 인터뷰를 통해 응원해주시는 한국 팬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다음은 엔비어스 '타이무'의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BK 스타즈와의 경기에 승리하고 8강에 진출한 소감은?

기분 정말 좋다. 쉬운 경기를 예상했지만, 맥크리, 트레이서를 상대하는 전략을 준비하지 않아 그 자리에서 대책을 만들어내느라 고생했다.


Q. 위도우메이커로 보여준 활약에 대해 모두가 극찬했다. 위도우메이커를 잘하는 비결이 있을까?

오버워치가 막 출시되었을 때는 위도우메이커를 정말 많이 연습했다. 하지만 지난 반 년 동안 위도우메이커를 연습하지 않아 예전만큼 잘하는 것 같진 않다. 위도우메이커는 현재 메타 상으로 좋은 영웅 같다. 디바, 윈스턴, 겐지, 트레이서를 상대하기 어렵지만, 사거리가 긴 맵에서는 충분히 활용 가능한 좋은 챔피언이다.


Q. 상대가 볼스카야에서 솜브라를 활용한 전략을 보여줬다. 솜브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솜브라는 쓸 수 있는 상황이 정해져 있다. 방어 진영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깜짝 카드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솔로랭크에서 솜브라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데, 확실히 솔로큐에서는 쓰기 어려운 듯하다. 솜브라는 팀플레이로 활용할 때는 매우 좋은 챔피언이다. 솜브라의 궁극기는 오버워치 모든 영웅 중 가장 좋은 궁극기다. 팀 호흡만 맞춘다면 대단한 활약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Q.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다음 단계에서 만나고 싶은 팀이 있는가? 있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먼저, 8강에 진출한 것이 기쁘고 C9을 만나고 싶다. 엔비어스와 C9 사이에는 오래된 역사가 있다. 상대가 4강에 오르기 전에 탈락시키고 싶다.


Q. 경계되는 팀이 어떤 팀인지도 궁금하다. 어느 팀이 잘한다고 평가하는가?

루나틱 하이가 잘한다. 지금까지 루나틱 하이를 상대로 이긴 적이 없다. 루나틱 하이는 상대의 전략에 맞춰서 대응하는 것이 매우 빠르고 강하다. 이렇게 유동적인 전략을 가진 팀은 이기기 어려운 것 같다.


Q. 루나틱 하이와 맞붙는다면 이길 수 잇을 것 같은가?

루나틱 하이와 결승전에 붙는다면, 엄청난 경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루나틱 하이가 우리 팀보다 강하다.


Q. 다음 경기를 어떻게 준비할 예정인가? 특별한 전략을 기대해도 될까?

특별하게 준비하는 전략은 없다. 우리 역시 상대 전략에 맞춰 대응하는 스타일이다. 여러가지 스타일을 많이 연습해보고, 경기 들어갔을 때 무엇을 해야될지 정할 것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리 팀을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감사하다.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단 인사를 하고 싶다. 엔비어스는 한국팀이 아니지만, 한국 팬들이 많은 응원을 해주신다. 그 부분에 항상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