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두 번째 주인공은 팬들과의 1박 2일 힐링캠프 팬미팅에서 만난 아프리카 프릭스의 미드 라이너, '쿠로' 이서행 선수입니다.

평소 팬들과의 만남이 단편적이었던 것만큼, 이번 1박 2일 팬미팅이 특히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팬미팅에 대한 소감뿐만 아니라 롤드컵 진출을 위해 롤챔스 서머에 '무조건 우승하겠다!'라는 강력한 각오도 보여줬습니다.

맥주 세 캔을 마시고 평소보다 얼굴이 빨개진 미드 쿠라가스 '쿠로'의 취중진담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팬들과 함께하는 1박 2일 팬미팅을 하게 됐는데, 소감 부탁드려요.

일단 팬들이랑 1박 2일 오는 걸 되게 걱정을 많이 했어요. 재미없으면 어떡하지. 그런 것들이나 안전 사고 등등. 근데 처음 한 것 치고는 미흡하지만 성공한 것 같아요. 팬들이랑 얘기도 많이 하고 놀고 웃기도 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Q. 처음 1박 2일 팬미팅 얘기를 들었을 땐 어떠셨나요.

처음엔 좀 거부감이 들긴 했어요. 저희는 솔직히 상관없는데 팬미팅 오시는 분들에게 안 좋은 말이나 그런 것들이 갈까 봐 걱정했는데 다들 부러워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다른 팬분들이. 그래서 다행인 거 같아요.


Q. 아까 레일바이크 탈 때 보니 굉장히 힘들어 하던데요(웃음).

아 되게 힘들더라고요. 뭐라 그래야 되지. 저희가 운동을 요새 해야 되는데 안 해가지고 되게 힘들었어요. 걷기도 잘 안 했는데. 갑자기 바이크라니. (그리고) 좀 되게 좋았어요. 자연도 오랜만에 많이 보고 팬들이랑도 얘기하면서 앞에 바이크 두 대랑 또 저희끼리 셋이 노래도 많이 부르고. 되게 재밌었어요.


Q. 팬분들이랑 레일바이크를 한 시간 정도 같이 타셨잖아요. 어색하진 않으셨나요?

처음엔 좀 말도 없고 어색하긴 했는데, 서로 배려도 하면서 말도 트니까 괜찮았어요.


Q. 팀원 중에 누가 제일 족구를 못하는 것 같나요?

재하(모글리)도 했었나요? 재하같은데요(웃음).


Q. 팬들과 피구 경기도 같이 했는데. 어땠나요?

제가 태권도를 한 6년을 다녔어요. 맨날 피구하는 날만 기다렸어요 태권도에서. 피구가 그렇게 재밌었거든요. 오랜만에 하니까 재밌더라고요. 되게 열심히 했어요. 제가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서 혼자 캐리했습니다(웃음).


Q. 팬들의 피구실력은 어느 정도인 것 같은지.

되게 공격적이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공만 잡으면 눈빛이 바뀌시더라고요. 역시 '여자들의 운동은 피구인가?' 하면서 '되게 잘하신다.'하면서 감탄하면서 봤습니다.


Q. 팬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했는데, 많이 친해졌나요?

처음에 좀 팬분들끼리만 앉고 선수 (따로) 앉았단 말이에요. 근데 이렇게 하면 소외된 팬들도 생기고 혼자 오신 분들 특히. 아는 사람끼리만 말하잖아요. 그래서 제가 계속 "별로다."라고 감독님에게 말했어요. (팬분들과) 한잔씩 같이 하면서 좀 친해져야겠다. 감독님이 기꺼이 "해 라. 그래야될 것 같다."이러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먼저 애들 데리고 한 잔씩 하면서 또 팬분들이랑 따로따로 앉으면서 재밌게 얘기하니까 되게 팬분들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즐거웠던 것 같아요. 얘기할 때.


Q. 일정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시간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팬들과의 음주 한 잔과 토크? 그게 팬들이랑 소통할 시간이 팬미팅 혹은 방송 아니면 SNS 밖에 없잖아요. 그것도 직접적으로 하는게 아니니까 이렇게 팬미팅 와서 직접적으로 얘기도 같이 하면서 재밌고 사진도 찍고 재밌었어요.


Q. 주로 팬들과 무슨 얘기를 하셨나요?

처음에는 짠 한잔씩 돌렸어요. 그리고 또 다시 서먹해지니까 팬 테이블 당 선수 한 명씩 들어가서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왔다 갔다 하면서 되게 기본적인 것들 얘기한 거 같아요. 누구의 팬이라든가 어떻게 팬이 됐냐. 왜 우리팀을 좋아하게 됐냐 이런 것들. 사적인 것도 많이 얘기하고 되게 재밌었어요.


Q. 아프리카 프릭스팀이 지금 굉장히 열심히 한다고 들었어요. 서머 시즌 각오 부탁드립니다.

저희 진짜 롤드컵 안가면 안되거든요. 롤드컵을 가려면 우승이에요. 어쩔 수 없어요. 저희 팀이 가기 위해서는 서머 때는 너무 잘해야 돼요. 스프링 때 5위를 했단 말이에요. 5위는 롤드컵 점수도 얼마 없고. 우승 아니면 답이 없거든요. 우승해서 꼭꼭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