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프로게임단 '더플레이 조커'는 '2017 코리아 인비테이셔널' 우승자 '신명수' 신명수, '2016 WESG'에 한국 대표로 출전했던 'strikeright' 목진혁, CrsaiR팀으로 '2017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서머' 4강에 진출했던 'Equester' 윤기수 등 총 3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의 주장인 ‘윤기수’ 선수는 올해부터 시작되는 하스스톤 프로팀 스탠딩 순위권을 목표로 모든 팀원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플레이는 현재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인 샌드박스 리콘을 운영중에 있으며 'ETHER' 김현우, 'BEOM' 허범, 'K5H' 김승현, 'Pitbull' 김균태 등 '샌드박스 리콘'의 선수들을 발굴했고, 조만간 차기 공식 PUBG 대회를 통해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룰 계획이다

'HOU 게이밍'은 나이스게임TV에서 주최한 LOL 아마추어 대회 '나이스게임TV 2017 LOL 클럽시리즈 윈터'에서 준우승한 팀으로 2부 리그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승강전을 준비하고 있다.

더플레이는 대학생 e스포츠 동아리 연합(eSports Collegiate Club Association, ECCA)을 창설해 대학생 리그 등을 개최했던 윤덕진 전 ECCA 회장을 더플레이 e스포츠팀 총괄 감독으로 선임했다.

더플레이 강범준 대표는 "구단 운영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팬과 선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플레이 윤덕진 e스포츠 사업본부장은 "이스포츠를 보고 자란 세대로써, 직접 게임단 사업에 뛰어들게 되어 기대가 크다. 다양한 종목의 팀을 운영하며 이스포츠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이스포츠가 하나의 문화로 인정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더플레이는 2017년 6월 설립된 MCN 기업으로, 지난해 11월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IEF)가 제주도에서 개최한 'IEF 2017 국제 e컬쳐 페스티벌'의 제작과 송출을 담당했다. 또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일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연고전’ ‘커세어 대학생 랜파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자료 제공 : 더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