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치호 특유의 높은 자존심을 가지고 있으나 주인으로 인정한 조련사에게는 등을 허락하는 펫. 바로 오늘 알아볼 '카우거' 계열에 대한 설명이다. 카우거 계열은 행동이 재빠른 검치호답게 매우 높은 순발력을 자랑하며, 한순간에 적을 처치하는 치명적인 공격력도 지니고 있다.

카우거 계열은 얀기로와 베르푸스 계열과 함께 탑승 펫으로서 많이 활용된다. 게다가 같은 계열의 로우거와 볼케는 게임 내 펫 게시판 평가에서도 3번째로 높은 점수인 4.7점으로 평가받았다. 많은 조련사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카우거 계열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우거 계열은 얀기로, 베르푸스 계열과 마찬가지로 체력은 낮은 편이나 공격력이 매우 높은 탑승형 펫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곧 광역 공격이나 관통 공격만 조심하면 후열에서 강력한 공격력으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는 뜻이 된다.

물론 공격력이 높은 만큼 체력과 방어력이 낮지만, 카우거 계열인 '로우거'의 순발력 성장률은 무려 18.4로 카키 계열이나 리나펠타 계열을 제외하면 가장 빠른 순발력을 자랑한다. 쉽게 말해 육성 수준만 비슷하다면 로우거보다 먼저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시도할 수 있는 펫이 거의 없다는 말이다.

▲ 로우거의 순발력 성장률은 상당히 높다.

카우거 계열이 탑승 펫의 단골손님이 된 이유 중 하나는 영혼석 수급이 쉬운 편이라는 것이다. 로우거와 볼케의 영혼석은 명예 상점에서 명예의 깃털 1,500개로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결투장에서 가장 낮은 등급인 수습 조련사도 일일 보상으로 명예의 깃털 1,500개를 받을 수 있고, 주간 보상으로 4,500개를 추가로 받는다.

결투장을 즐기지 않는다고 해도 로우거와 볼케 중 하나를 정해서 매일 한 번씩 구매한다면 16일, 주간 보상으로 받은 깃털을 이용해 재입고까지 한다면 12~14일 안에 해당 펫을 확정적으로 소환할 수 있다.

▲ 명예 상점에서 로우거와 볼케의 영혼석을 구매할 수 있다.


카우거 계열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네 번째 스킬인 '불의 친구들', '바람의 친구들'의 속성 시너지 효과다. 이 스킬은 같은 속성 아군의 치명타 대미지를 최대 83.5%까지 증가시킬 수 있어 아군의 공격력을 극대화한다. 카우거 계열을 사용하는 상대를 만나면 치명타만 발동하지 않기를 바라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 같은 속성 아군의 치명타 대미지를 높여준다.

물론 펫들의 기본 치명타 확률은 높아도 약 10% 정도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니다. 그러나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펫 장비를 착용하고 같은 속성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얀기로' 계열이 같은 팀에 배치되어 있다면 어떻게 될까? 치명타 확률이 최소 50%를 넘게 되므로 공격 하나하나가 상당히 위협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후열의 적을 직접 공격할 수 있는 포베이 계열의 '지구일주'가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한다는 것을 이용해 보스나 조련사를 한 번에 처치하는 방법도 자주 사용된다. 다만, 지구일주는 공격까지 1턴의 충전이 필요하고 무적, 보호막에 의해 막힐 확률이 높으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얀기로 계열의 친구들과 포베이 계열의 지구일주와는 궁합이 좋다.


카우거 계열의 무서운 점은 바로 회피가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세 번째 스킬인 '피했어?'는 적이 카우거 계열의 일반 공격을 회피하면 더 높은 공격력으로 다시 한 번 공격하는 스킬이다. 그리고 이 공격은 회피가 불가능하므로 회피하면 오히려 더 큰 피해를 보게 된다.

높은 회피율을 바탕으로 하는 회피 덱에게는 이보다 더 무서운 적은 없을 것이다. 특히, 같은 속성 아군의 회피율을 증가시키는 베르가 계열의 패시브 스킬은 버프가 아닌 디버프로 작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 카우거 계열의 일반 공격은 회피하면 더 큰 피해를 본다.

또한, 액티브 스킬인 '약자 멸시'는 기본적으로 1인 공격 스킬이지만, 자신에게 유리한 속성의 적들을 무조건 추가 공격할 수 있다. 적들이 모두 지속성일 때 풍속성인 로우거가 '약자 멸시'를 사용하면 1인 공격 스킬이 광역 스킬로 재탄생한다.

카우거 계열은 화, 풍속성만 존재하기 때문에 속성 면에서는 범용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단점으로 지목하기도 한다. 그러나 조련사 '우디'의 스킬인 '펫 박사'로 카우거 계열을 수속성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이용해 범용성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 유리한 속성의 적들에게는 광역 공격으로 변모하는 약자 멸시


회피 덱의 카운터이자 탑승 펫의 단골손님으로 사랑받는 카우거 계열. 회피할 수 없는 패시브 스킬과 광역 공격으로 변모할 수도 있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공격형 탑승 펫으로서 높은 효율을 보인다. 명예 상점을 통해 영혼석 수급이 쉽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체력과 방어력이 낮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적의 광역 공격이나 관통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이 단점을 높은 순발력과 공격력을 통해 적을 먼저 처치하는 방식으로 풀어낸다. 공격형 펫의 진가가 무엇인지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화속성과 풍속성 덱을 준비하는 유저라면 카우거 계열을 준비하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속성 시너지와 공격의 핵심으로서 가장 먼저 적들에게 돌격하는 공격수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