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머너즈 워’, 해외 시장에서만 1조 원 매출 달성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대표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지난 3년 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단일 게임 해외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난 3년간 전세계 시장에서 거둔 다채로운 게임 성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초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총 매출 1조원을 기록한 ‘서머너즈 워’는 최근 국내를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만 1조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실제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14년 3분기부터 매 분기 해외 매출 80% 이상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이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가 해외에서만 1조 원 매출을 거뒀다.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총 59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1위, 총 125개 국가에서 매출 TOP 10에 올랐다. 또한 ‘서머너즈 워’는 다운로드에서도 최근 글로벌 누적 8,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가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등 지속적인 인기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에는 지난 3년간 총 200억 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총 600억 판 이상의 전투가 진행됐다. 이 중 글로벌 3주년을 기념해 살펴본 가장 인기 있는 6성 각성 몬스터에는 빛 이누가미가 올랐으며, ‘월드아레나’에는 물 이프리트가 가장 많이 출전해 ‘서머너즈 워’ 유저간 대전에서 가장 선호하는 몬스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의 지속적인 흥행과 IP(지식재산권) 성장을 위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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