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자체 커뮤니티인 공식 포럼을 통해 진행한 팬아트 공모전 ‘쿠키런 사생대회’의 최종 당선작 5편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키런 사생대회’는 지난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로 최근 새롭게 선보였던 캐릭터 ‘스파클링맛 쿠키’를 주제로, 작년 12월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보름간 개최됐다. 응모 기간이 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비롯해 영어권 국가, 대만, 홍콩, 태국, 일본 등에서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총 400건 이상의 작품이 모집됐다.
1등에는 닉네임 '흥히히'의 팬아트가 선정됐다. 실제 웹툰 작가가 아니냐는 유저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정도로, 다양한 쿠키 캐릭터들을 자신만의 그림체로 재해석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던 것.
더불어 환상적인 파티의 한 장면을 그린 '엠프티루비'가 2등을, ‘스파클링맛 쿠키’를 소박한 칵테일 가게의 사장님으로 표현한 '쿠키런사랑해새우'가 3등, 쿠키들의 개성을 스파클링 음료에 담은 'FOY'가 4등에 뽑히는 등 한국 유저들의 팬아트가 순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스파클링맛 쿠키’를 순정 만화의 주인공처럼 그려낸 홍콩 유저 ‘彈彈彈彈(탄탄탄탄)’이 5위를 차지했다.
1위에서 5위까지 순위에 오른 유저에게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스파클링맛 쿠키’와 ‘보타이보틀’ 펫, 게임 재화인 크리스탈 및 코인 등의 풍성한 선물이 순위에 따라 제공된다.
한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쿠키런 사생대회’는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진행된 이후, 이번에 2회째를 맞았다. 해당 대회 시즌 외에도 애정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이 쿠키런 포럼의 ‘팬아트 갤러리’를 통해 계속해서 공유되는 등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쿠키런 사생대회’ 당선작 및 팬아트는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