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가 지난 11월 8일 모바일 게임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의 태국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IP의 신규 게임을 ‘태국’ 지역에서 최초 공개 및 최초 런칭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10월 7일부터 시작한 사전 예약에는 10월 말 집계 기준 50만 명 이상이 될 정도로 현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정식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기대감을 높인 결과, 11월 8일 런칭 당일 새벽 5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는 12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모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매출 순위는 런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은 12일 현재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해 성공적인 초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으로 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그라비티의 노하우로 탄생했다. 무엇보다 라그나로크 IP 게임 유저들이 느끼지 못한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는 데에 주력했다.
이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라그나로크의 몬스터들을 이용하여 유저가 직접 전투의 배치, 몬스터들 간의 상성을 고려하여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태국 지역의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2019년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를 설립해 새로운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는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를 2020년 상반기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