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MMORPG '프리스톤테일' 에서 소켓 시스템 업데이트로 2013년 10대 공약을 모두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켓 시스템은 장비류 아이템에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룬 스톤'을 장착하는 것으로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에게 내건 '10대 공약'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프리스톤테일의 10대 공약은 2013년 1월 서비스와 업데이트에 소홀하지 않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다짐으로 시작되었으며, 신규 직업군과 아이템 등 컨텐츠 추가, 지속적인 편의 시스템 리뉴얼, 커뮤니티 향상 등 10가지의 약속이 1년간 이행되었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10대 공약 완료는 더 나은 서비스로의 노력은 물론 10년 이상 프리스톤테일을 사랑해주는 이용자들과의 약속을 모두 지켰다는 것에 의미가 매우 크다"며, "2014년에는 2개월에 한번씩 주제를 선정해 더욱 집중적이고 세심한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새롭게 선언한다"고 말했다.

다가오는 2014년 프리스톤테일에서 새롭게 실시할 '투개월 집중 케어 시스템'은 2개월에 1회씩 총 6회 예정되어 있으며, 매 회 지정된 주제에 따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된다. 우선 2013년 1~2월, 1회 집중 케어 주제는 '퀘스트'로 GM게시판에서 의견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의견을 제시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지급한다.

'프리스톤테일'의 '투개월 집중 케어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