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의 액션 MMORPG 카발2가 신규 업데이트 ‘질주’를 공개했다. 자유 용병 시대라는 스토리 아래 공개된 이번 업데이트는 파티 모집이나 스펙 경쟁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던전을 즐길 수 있는 ‘던전 지원 모드’의 추가가 핵심이다. 또한, 일일 퀘스트와 취소가 가능한 재연마 아이템이 등장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던전 지원 모드’는 추천 인원보다 적은 인원으로 던전에 진입하면 버프가 적용되어 적은 인원으로도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지원 모드의 경우 추천 인원과 진입 인원의 차이가 클수록 적용되는 버프 수치가 커지며, 획득하는 보상은 작아진다. 지원 모드의 등장으로 플레이어들이 던전을 플레이할 때 파티 구성원이 모자라서 겪는 어려움이나 과도한 스펙 경쟁 때문에 생기는 불편함 등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던전 지원 모드는 공중정원을 포함한 5개 던전에 적용된다.

이 외에도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즐거움을 위해 1일 1회 진행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특별한 보상 아이템인 공헌 주화를 획득하여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재연마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장비의 추가 옵션을 재연마할 때 재연마 진행 전 옵션과 재연마 결과를 비교해 보고 저장 혹은 취소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재연마’ 키트가 등장한다.

키발2는 ‘질주’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요일마다 지정된 특화 혜택이 전체 서버에 적용되는 ‘갑오년 요일 혜택이 甲’ 이벤트와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설날 버프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출석 혜택이 甲’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두 개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통해 현존하는 무기 중 최고 등급인 전설등급 무기 등 각종 레어 아이템의 획득 기회가 늘어날 전망이다.

카발2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파티플레이를 즐기는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플레이어도 카발2를 보다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업데이트다.“라며 “’질주’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14년 한 해 동안 카발2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카발2 공식 홈페이지(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