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전설의 대장장이 [아오오니]좀비 고등학교
2 Minecraft Pocket Edition 가디언스톤 for kakao
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
4 Geometry Dash 애니팡2 for kakao
5 팔라독(Paladog) 이사만루2014
6 The Room 포레스트 매니아 for kakao
7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튠 오브 갓-신곡 모바일
8 NBA 2K14 라이징 히어로 for Kakao
9 Need for Speed 레기온즈
10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슬레이어즈OL for kakao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애니팡2 for kakao -
2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
3 세븐나이츠 for kakao -
4 별이되어라! for kakao -
5 모두의마블 for kakao -
6 불멸의 전사 for kakao -
7 쿠키런 for kakao ↑1
8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1
9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2
10 영웅의 군단 -
■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Hitman GO Throne Rush
2 Monument Valley 드래곤사가 for kakao
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Horn
4 Agricola 애니팡 2 for kakao
5 A Dark Room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
6 Minecraft Pocket Edition 튠 오브 갓-신곡 모바일
7 Maximus 가디언스톤 for kakao
8 iOOTP Baseball 2014 일레븐 히어로즈
9 Deemo One for Eleven
10 FM Handheld 2014 2048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
2 애니팡2 for kakao ↑1
3 별이되어라! for kakao ↑1
4 세븐나이츠 for kakao ↑4
5 쿠키런 for kakao ↑6
6 모두의마블 for kakao ↓4
7 클래시 오브 클랜 ↓2
8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1
9 불멸의 전사 for kakao ↑3
10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1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외국 게임 회사 중의 하나, 블리자드라는 회사의 유명세와 실적에 대해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런데 온라인에 이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조차 '블리자드 스케일'을 만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블리자드가 만든 최초의 모바일 게임 '하스스톤'이 출시되자마자 모바일 게임 시장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PC버전에서 하스스톤을 이미 즐겼던 유저들이 입을 모아 아쉽다고 말했던 부분이 바로 모바일의 지원이었습니다. 당연히 모바일로 구현된 하스스톤의 모습이 어떨지는 게임업계 초유의 관심사였죠. 출시되자마자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그리고 이런 유저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뛰어난 최적화는 물론 PC버전 못지않은 손맛으로 구현되어 있네요.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RPG 바람을 이어받을 기대주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레벨업'이라는 가명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NHN Ent.의 '가디언 스톤'이 첫번째 주인공인데요, 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서양 풍의 일러스트에 가디언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유저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로 이식된 작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블리자드만큼 파급력이 크진 않지만, 웹게임 '신곡'으로 좋은 성적을 얻었던 작품 '튠 오브 갓'입니다. 웹게임 '신곡'으로 이미 좋은 성적을 보였던 작품이었죠. '튠 오브 갓'은 '하스스톤' 만큼 크지 않지만, 그 콘텐츠의 양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많습니다. '튠 오브 갓'이 유저에게 어떤 평가를 들을지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화제집중 히트게임 : TCG전략의 참 맛을 느껴라! 이것이 바로 블리자드 스케일'하스스톤'

게임 정보
이름 : '하스스톤'
개발사 : 블리자드
서비스 : 블리자드
장르 : TCG
순위 : [한국 애플 아이패드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1위


블리자드에서 만들어낸 TCG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하스스톤은 등장하기 전부터 유저들의 궁금증을 한 몸에 받은 기대주였습니다. 블리자드가 쌓아온 방대한 세계관의 이야기와 그 속에서 활약했던 영웅들을 카드로나마 직접 다뤄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더욱 화제를 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처럼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망감이 클 수도 있고, 아니면 모바일에서도 역시 '블리자드 스케일'급 재미를 선보여 유저들을 사로잡을지도 모르죠. 어쨌거나 유저들의 기대는 부담스러울만큼 쏟아졌었고, 이에 응답하듯 블리자드는 태블릿에 완벽하게 적응한 하스스톤을 서보이며 유저들의 극찬을 이끌어냈습니다

TCG의 재미는 결국 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자신의 전략을 통해 승리하는 "짜릿한 맛'일 겁니다. 하스스톤은 특유의 간단한 룰과 WOW세계관을 토대로 만들어진 카드들을 통해, TCG의 '짜릿한 맛'을 충분히 살려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더군다나 온라인 게임에서 보여줬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유지 하면서 모바일에서 생길 수 있는 최적화 문제까지 해결했네요. 하스스톤, 아이패드유저라면 꼭 즐겨보기를 권합니다. 꼭이요 꼭!





화제집중 히트게임 : '시네마틱 RPG' 독특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가디언스톤'

게임 정보
이름 : '가디언스톤'
개발사 : 딜루전 스튜디오
서비스 : NHN Ent.
장르 : RPG
순위 : [구글플레이] 무료다운로드 2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다운로드 7위


'서양'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게임, 지금까지 본 게임들과는 느낌이 너무나 다른 RPG가 NHN엔터를 통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RPG장르의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서양에서나 볼 수 있는 특유의 느낌을 살렸기 때문에, 유저들이 어떤 반응을 나타낼 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웬걸, 가디언스톤은 모바일 시장에 등장 한 직후, 구글 플레이 무료 다운로드 2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순위 7위에 오르며 서양 풍의 RPG라도 성공할 수 있다고 외치고 있네요.

"턴제 RPG는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한턴 한턴 고민을 하는 재미가 있고 RTS는 커피를 마시려다 쏟아 빨래하는 재미가 있다."라는 말처럼 가디언 스톤은 턴제 RPG형태를 띄고 있어 여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가디언이 지니고 있는 해와 달 별 이라는 속성은 캐릭터가 지니는 스킬에 영향을 미쳐 가디언 선택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모바일 RPG는 출시보다 '운영'입니다. 운영은 빠른 회전율을 보이는 유저들을 잘 어르고 달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죠. 유저들의 이야기에 귀를 잘 기울이는지, 그리고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는게 바로 운영의 핵심입니다.

그런 면에서 가디언스톤은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 이뤄지는 유저들이 궁금한 점에 대한 빠른 대답과, 등장과 동시에 있었던 버그 및 문제점에 대한 부분도 신속한 대처를 통해 불만을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운영을 보여준다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네요.



▲ 성취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업적 시스템

▲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팅방


화제집중 히트게임 : 콘텐츠의 홍수, 웹게임+ 모바일 ='튠 오브 갓'

게임 정보
이름 : '튠 오브 갓'
개발사 : 쿤룬 코리아
서비스 : 쿤룬 코리아
장르 : RPG
순위 :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6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2위


"그의 운명적인 길을 방해하지마라" 단테의 신곡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튠 오브 갓은 이 말과 비슷하게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개척하는 유저의 모습을 그리고 있지요.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가 영주가 되어 영토를 확장하고, 세력을 키우는 데 목표를 둔 게임입니다.

이미 신곡이라는 웹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선 보인 적이 있는 튠 오브 갓은 웹 게임의 장점과 모바일 RPG의 특징을 잘 섞어놓았습니다. 영토가 주어지며, 그 영토에서 필요한 자원을 획득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병력을 육성, 캐릭터의 성장까지 진행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스스톤이 PC용 TCG를 모바일로 100%이식했다면, 튠 오브갓은 웹게임은 이렇게 이식하는 거다! 라고 말하고 있는 듯 하네요.

조금 아쉬운건, 다소 부실해 보일 수 있는 게임 그래픽과 이펙트입니다. 그러나 그 부족함을 메꾸고도 남을 방대한 콘텐츠와 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재미는, 튠 오브 갓의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되네요. 콘텐츠의 홍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튠 오브 갓'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