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마스터즈의 1, 2위 팀 답게 환상적인 경기력을 팬들에게 선물했다. 4월 24일 목요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롤 마스터즈 18일 차 경기가 열렸다. 정규 시즌이 막바지에 이르면 순위가 확정되는 팀이 있기 마련인데, 롤 마스터즈는 그렇지 않았다. 그리고 끝까지 알 수 없는 순위 경쟁 한가운데는 SKT T1과 삼성 갤럭시가 있었다.

롤 마스터즈 전승을 달리고 있는 SKT T1. 하지만 롤챔스에서는 형제팀 모두 상위 라운드에 실패했다. SKT T1 입장에서는 체면을 세우기 위해서도 이번 삼성 갤럭시와의 대결에 승리해야 했다.

삼성 갤럭시 또한 승리를 위한 동기가 확실했다. 삼성 블루, 오존의 롤챔스 4강이 확정되면서 한 팀은 무조건 결승에 오르는 상황을 맞았다. 거기에 구단 간의 대결인 롤 마스터즈에서도 1위 SKT T1을 꺾는다면, 진정한 삼성 갤럭시 시대를 맞이하는 것이었다.



1세트는 삼성 블루와 SKT T1 K의 대결이었다. 장기전이 펼쳐졌다. 양 팀 합쳐 20만 골드를 획득했다. 그 정도로 팽팽했고, 끝까지 승부의 행방을 알 수 없었다. 모든 챔피언이 최고급의 아이템을 장비했고, 챔피언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냈다.

공세는 삼성 블루가 취했다. '다데' 배어진의 소라카가 팀의 중심이 됐다. 삼성 블루는 총 7가지 방법으로 체력 회복이 가능했다. 소라카의 스킬과 세 명의 챔피언이 선택한 회복 주문, 그리고 서포터 나미의 힐과 아이템 '미카엘의 도가니'로도 체력을 채울 수 있었다.

아군의 든든한 지원을 받은 '에이콘' 최천주의 문도 박사는 거침없이 SKT T1 K를 헤집었다. SKT T1 K는 '페이커' 이상혁의 오리아나를 중심으로 뛰어난 방어력을 보여줬지만, 결국 삼성 블루가 1세트에 승리했다.



2세트는 삼성 오존과 SKT T1 S의 대결. 많은 사람은 파워 랭킹 1위 팀인 오존의 승리를 예상했을 것이다. 하지만 경기가 흘러갈수록 SKT T1 S가 좋았다. 경기 초반 '뱅' 배준식, '울프' 이재완 듀오의 활약에 오존이 주춤했다.

경기 중반의 주인공은 SKT T1 S의 탑 라이너, '마린' 장경환의 럼블이었다. 탑 라인에서 무난한 성장을 이룬 럼블은 한타에서 완벽한 궁극기 활용을 보여주며 대승을 이끌었다.

SKT T1 S는 운영 또한 깔끔했다. 바론을 두고 펼쳐지는 신경전에서 밀리지 않았고, 라인 관리 또한 완벽했다. 매우 단단한 바위 같은 운영이었다. 결국, 2세트에선 SKT T1 S가 승리했고 세트스코어 1대 1을 만들었다.

마스터 매치로 펼쳐지는 3세트. 삼성 갤럭시는 2세트에서 패배한 오존이 등장했다. SKT T1은 팀원을 섞어 연합팀을 구성했다. 봇 듀오는 S, 나머지 세 선수는 K팀의 선수들이었다.

SKT 연합팀은 초반 불도저 메타로 큰 이득을 취했다. 빠른 속도로 삼성 오존의 봇 2차 타워를 파괴한 뒤, 매복까지 성공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하지만 삼성 오존도 물러서지 않았다. 경기 시각 11분대 드래곤 앞 한타에서 승리를 거둠은 물론, 드래곤까지 획득하며 격차를 좁혔다.

양 팀은 팽팽한 줄다리기 싸움을 계속했다. SKT T1 연합팀의 애니가 환상적인 이니시에이팅을 걸면, 삼성 오존의 오리아나가 똑같이 받아치는 식이었다.

그러던 중, '페이커' 이상혁의 르블랑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상혁은 상대방보다 한 수 더 생각하는 플레이를 보여줬다. 삼성 오존이 기습적으로 바론 사냥을 시도했을 때, SKT 연합팀이 기습했다. 결국, 이 싸움에서 완승을 거둔 SKT 연합팀이 3세트에 승리했다.

SKT T1은 18일차 경기의 승리로 6승, 승점 10점을 확보했다. SKT T1이 롤 마스터즈 정규 시즌에서 1위를 확정하는 순간이었다.

19일차 경기는 4월 27일 일요일 오후 2시에 펼쳐진다. 포스트 시즌 진출이 불확실한 나진 e엠파이어와 최하위 IM이 맞붙는다.

롤 마스터즈 정규 시즌 18일차 경기 결과

삼성 갤럭시 1 vs 2 SKT T1

1세트 : 삼성 블루 승 vs 패 SKT T1 K
2세트 : 삼성 오존 패 vs 승 SKT T1 S
마스터 매치 : 삼성 오존 패 vs 승 SKT T1 연합팀


롤 마스터즈 순위표 현황

1. SKT T1 - 6승 0패, 승점 10
2. 삼성 갤럭시 - 4승 1패, 승점 5
3. CJ 엔투스 - 3승 2패, 승점 1
4. 나진 e엠파이어 - 2승 3패, 승점 -1
5. KT 롤스터 - 1승 4패, 승점 -1
6. 진에어 그린윙스 - 1승 4패, 승점 -7
6. IM - 1승 4패, 승점 -7


경기 기사 모음

[롤 마스터즈] '아무리 때려도 죽질 않아!' 삼성 블루, 7힐의 위엄으로 1세트 승리
[롤 마스터즈] '다시는 우릴 무시하지 마라' SKT T1 S, 삼성 오존 압도하며 2세트 승리!
[롤 마스터즈] 르블랑 하드캐리! SKT T1 연합군 마스터매치 승리
[롤 마스터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것!" SKT T1 최병훈 감독 인터뷰
[돌발포토] 다시 만난 희대의 숙적! SKT T1 vs 삼성 갤럭시 롤마스터즈 현장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