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에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의 스킬과 자신만의 무기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전투를 벌입니다.

스킬이나 무기와 달리 기본 능력치라고 불리는 공격력, 체력, 방어력 등은 모든 캐릭터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모두 동일한 수치를 지닌 것은 아니며, 각 캐릭터의 특징에 따라 기본 능력치는 차이를 보입니다.


▲ 캐릭터 화면의 통계 부분에서 기본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 5가지로 구분된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기본 능력치는 체력,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스킬의 5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체력은 캐릭터의 생명력과 관련된 수치로 체력이 높으면 게임 상에서 생명력이 높아 적의 공격을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근접전 위주로 전투를 벌이는 하쉬, 에시앙이나 탱커형 캐릭터인 에르난, 갈루스 같은 영웅들이 체력이 높은 편입니다.

공격력은 캐릭터의 공격 능력, 즉 '적에게 줄 수 있는 피해량'를 그래프로 표현한 것으로 캐릭터의 모든 공격 능력(사격 무기와 근접 무기 등)을 종합해 보여줍니다.

다만, 공격력 수치가 높다고 해서 모든 공격력이 높은 것은 아니며, 캐릭터의 성향에 따라 원거리 공격 혹은 근접 공격에만 특화되는 경우도 있으니 캐릭터를 선택할 때 이런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 공격력 수치가 높은 네빌


▲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방어력은 방어막의 피해 흡수량과 관계된 능력치인데, 방어막은 파이러츠의 모든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보유한 것으로 적의 공격을 일정부분 흡수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받는 피해량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동 속도는 기본적인 움직임 속도를 말하며, 스킬은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1~3번까지의 3가지 스킬의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공격하는 올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