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최대 10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글로벌 통산 '서머너즈 워'의 유저가 일일 100만 명 이상으로 집계된 것. 이와 함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지난 7월 1000만 기록 달성 후 4주 만에 1300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서머너즈 워’ DAU의 90%, 다운로드의 82%가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어, 그간 해외 법인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SNS 채널을 별도 운영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해외 현지 공략이 효과적으로 작용했다는 것이 컴투스의 입장이다.

한편 컴투스 측은 "유저들의 의견을 토대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즐거움과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국내외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은 물론 유저간 커뮤니케이션까지 더욱 확대하며 장기 흥행작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 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