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5일(월)부터 11일간 새로운 클랜전 주기를 맞아 최대 8티어 전차로 벌이는 클랜전 이벤트 "신들의 전쟁 :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


기존에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던 이벤트와 유사한 이번 클랜전 이벤트는, 클랜전을 통해 승리 점수와 명예 점수를 획득하여 다른 클랜과 경쟁을 이어가게 되며 이벤트 종료 시 각 클랜의 승리 점수와 클랜에 소속된 플레이어 개인의 명예 점수에 따라 골드와 프리미엄 전차, 특별 훈장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들의 전쟁 : 최후의 결전"은 세계 지도가 초기화되는 '세계의 분열'과 함께 시작되며, 이벤트 기간 중에는 클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전차의 최고 단계가 8단계로 제한된다.


이번 클랜전 이벤트에서 가장 특이한 점은 세계 지도에 등장하는 관문을 통해 아스가르드라 불리는 새로운 땅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이 곳에서 중심지를 점령해 승리 점수와 명예 점수를 쌓아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아스가르드는 본부 건설이 불가능하고, 관문을 통해 넘어갈 당시 투자했던 칩 만큼의 병력만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 클랜이 전력을 건 전투가 연이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 클랜전 이벤트의 시작 : 세계의 분열


8월 25일(월)에는 이벤트 시작에 앞서 클랜전 세계지도가 초기화 되는 '세계의 분열'이 진행된다. 세계지도의 모든 플레이어 행동이 취소되며, 약탈한 영토의 수입이 복구되고 모든 병력 배치와 본부 설치 기능은 이벤트가 시작되는 첫 번째 턴부터 활성화될 예정이다.



▲ 세계의 분열이 시작되면 세계지도가 초기화 된다



■ 세계의 분열 시 적용되는 조건

- 세계 지도상 플레이어의 모든 행동이 취소됩니다.
- 약탈한 영토의 수입이 복구됩니다.
- 모든 병력 배치와 본부설치 기능은 이벤트가 시작되는 첫 번째 턴부터 활성화됩니다.
- 모든 영토에서 상륙전이 가능합니다.
- 첩보와 방첩활동이 활성화됩니다.
- 내란과 약탈이 비활성화됩니다.
- 세계의 분열을 진행하는 동안 한 지역의 상륙전에 참여할 수 있는 클랜 수는 최대 32개로 제한됩니다.
- 상륙전 중 영토 소유 클랜과 벌이는 최종 결승전에서 무승부 시 도전자 클랜이 영토를 소유하게 됩니다.





◆ 지중해에서의 1차전! 아스가르드로 가는 관문을 차지하라!

신들의 전쟁 이벤트의 최종 목표는 미지의 땅 아스가르드로 진출하여 아스가르드의 핵심 영토 '발할라'를 점령하는 것이다. 세계의 분열이 끝나고 나면, 지중해 영토에 아스가르드로 향하는 '폐쇄된 관문'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지중해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관문을 통해서만 아스가르드로 진출할 수 있으며, 관문이 아직 폐쇄된 상태일 때 내란을 이용하여 주변 영토를 확보하고 다음 날 관문이 개방된 뒤 해당 관문을 최종적으로 차지해야 아스가르드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다.



▲ 세계의 분열 종료 이후 지중해 영토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폐쇄된 관문 아이콘



▲ 폐쇄된 관문은 하루가 지나면 개방된 관문으로 바뀌며, 이 영토를 점령한 클랜은 아스가르드로 이동한다


폐쇄된 관문의 등장과 함께 주변의 영토가 내란 발생 가능한 영토로 변경되기 때문에, 상륙지가 아닌 내륙에 관문이 등장했다 하더라도 이를 차지하기 위해 수많은 클랜이 동시에 몰려들 수 있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 중에는 한 지역의 상륙전에 참여할 수 있는 클랜 수가 64개로 제한된다는 점을 고려해 상륙을 시도할 지점을 신중히 선택할 필요도 있다.


폐쇄된 관문은 등장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24시간 동안 개방된 관문으로 변경되는데, 개방된 관문을 최종적으로 점령한 클랜의 해당 지역에 던진 칩 만큼의 병력이 아스가르드로 이송된다.



◆ 여기가 본선 무대! 아스가르드의 핵심 영토, 발할라를 차지하라!

수많은 경쟁을 뚫고 아스가르드로 정예 병력을 이동 시켰다면, 아스가르드의 핵심 영토인 발할라를 차지하기 위한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된다. 큰 섬 형태의 지역인 아스가르드에는 총 3개의 발할라 영토가 있으며 이 중 하나를 점령하는 것이 신들의 전쟁 이벤트의 최종 목표라 할 수 있다.


아스가르드 내에서는 클랜 본부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개방된 관문을 최종 점령할 당시 던졌던 칩 수에 해당하는 병력만을 이끌고 클랜 활동을 이어가야 한다. 때문에 영토에서 지워질 경우 다시 지중해의 관문 쟁탈전을 거쳐 아스가르드로 진출하는 과정이 필요해, 매 전투마다 클랜의 사활을 건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 신들의 전쟁 이벤트 전용 지도, 아스가르드
가운데 보이는 세 개의 영토가 최종 목표인 발할라 영토다

발할라에 클랜 마크를 새겼다면 신들의 전쟁 이벤트의 최종 목표를 달성한 셈이다. 하지만 여기서 하나 더, 이벤트 마지막 날인 9월 4일(목)에는 이벤트전 성격의 추가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월드오브탱크 GM들로 이루어진 [DARK]클랜과의 전투가 이어지는데, 이 방어전에서 승리할 경우 클랜 전체에 특별 훈장 '펜리르의 머리'가 주어진다.



◆ 클랜 순위와 플레이어 순위, 승리 점수와 명예 점수를 쌓아라!


신들의 전쟁 이벤트를 통해 각 클랜은 승리 점수를, 클랜에 속한 플레이어들은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이벤트 기간 동안 얻은 점수에 따라 클랜별, 플레이어별 순위를 매기고 일정 보상을 지급받게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 클랜에 누적되는 승리 점수는 개방된 관문을 차지해 아스가르드로 이동하는데 성공한 이후부터 단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스가르드 경계 영토, 일반 영토와 발할라 영토를 얼마나 점령하느냐에 따라 승리 점수가 달라지며, 이 중 발할라 영토 획득 시 얻을 수 있는 점수가 매우 큰 만큼 아스가르드의 중심지인 발할라를 정복하느냐의 여부가 이벤트에서 클랜 순위를 올리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 보상을 지급하는 기준이 되는 명예 점수는 획득 방식이 조금 더 복잡하다. 기본 획득량은 이벤트 기간 중 참여한 전투에서 팀원들이 획득한 경험치의 총합을 다시 15로 나눈 값인데, 이 경험치는 '순 경험치'로, 첫 승리 경험치나 프리미엄이나 이벤트 등으로 증가된 보너스 경험치가 포함되지 않는다.


지중해에서 관문을 차지하기 위한 주변 내란 지역이나 상륙지 전투에 참여하는 경우는 이렇게 계산된 기본 획득 점수에 더해 일정량의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조건도 있다. 내란과 상륙전 외에도 적 영토를 공격하거나 방어, 조우전을 치르는 경우에는 기본 획득량의 5배를 받을 수 있으며, 내란 또는 상륙전 중에 영토를 소유한 클랜과 전투를 벌이면 5배의 점수를 더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정 영토 점령에 성공한 경우에도 보너스 수치가 적용된다.










◆ 그래서, 이번 이벤트의 보상 전차는 무엇입니까?

신들의 전쟁 이벤트의 보상은 비교적 간단명료 하다. 승리 점수로 상위 3등 내에 기록된 클랜에는 골드를, 명예 점수로 상위 200등 내에 든 플레이어에게는 프리미엄 전차가 주어진다.


승리 점수로 상위 3위 내에 랭크된 클랜에게는 순위에 따라 클랜 금고에 골드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1등을 기록한 클랜에는 50만 골드라는 엄청난 액수가 지급되며, 2위는 30만 골드, 3위를 기록한 클랜에도 10만 골드라는 상금이 주어진다. 만약 동일한 양의 승리 점수를 획득해 여러 팀이 같은 순위에 기록되었다면, 해당 클랜 모두가 동일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VK 72.01이나 T23E3와 같이 클랜전 이벤트 보상으로만 주어지는 희귀 전차를 얻기 위해 많은 클랜이 도전했는데, 이번 이벤트에서는 독특하게도 상시 판매중인 프리미엄 전차 112와 함께 T23E3가 다시 한 번 등장했다. 명예 점수 기준 상위 50위 내에 오른 플레이어에게는 프리미엄 전차 112를, 51위에서 200위 내에 오른 플레이어에게는 프리미엄 전차 T23E3을 지급한다. 만약 이 전차를 이미 소유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명예 점수를 획득해 해당 전차를 받게 된다면 일정량의 골드로 환산하여 지급받게 된다.



▲ 클랜전 이벤트 보상 전차 112(왼쪽)와 T23E3


마지막으로 클랜전 이벤트 신들의 전쟁에서 거둔 성과를 기념하기 위한 훈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훈장은 각 목표를 달성한 클랜에 소속된 클랜원 전체에게 일괄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