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의 선수 및 스쿼드 추천 포인트

해외리그 매니아들의 새해는 1월이 아닌 9월이란 말이있다. 9월이 되면 수많은 선수들이 새로운 클럽으로 이적을 마치고 잉글랜드, 스페인을 비롯하여 유럽 주요 리그가 본격적인 우승 경쟁에 돌입한다. 새로운 시작을 알린 해외축구와 더불어 월드컵 후 한동안 잠잠했던 피파 온라인3는 11시즌 선수팩을 출시하며 새로운 대장시즌 등장과 기존 선수들의 약점 극복으로 스쿼드에 다채로움을 안겨주고 있다.


9월의 선수 및 스쿼드 추천 포인트는 새로 출시된 11시즌 스쿼드와 브라질 월드컵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만 독일 국가대표팀 스쿼드를 준비했다. 클럽 스쿼드는 피파 온라인3에 이번 여름 이적시장 결과가 아직 적용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팀컬러 적용이 가능한 지난 시즌 우승팀으로 스쿼드를 구성했다.


※ 추천 스쿼드의 선수별 가격은 9월 17일(수) 기준이며 시간에 따라 가격 변동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 독일 스쿼드


독일은 완벽에 가까운 경기조율과 공수균형, 세대교체의 성공으로 개최국 브라질을 7:1로 격파하는 등, 전차군단의 위용을 세계에 증명했다. 독일은 성공적인 월드컵 이 후 주요 선수들이 빅클럽으로 이적하였고 소속 클럽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피파 온라인3 독일 국가대표 팀컬러를 살펴보면 선발 11명 기준 +3능력치, FW +4위치선정, DF +3위치선정, GK +3반응속도를 적용받는다. 먼저 공격진을 살펴보면 빠른 스피드와 패스 능력이 좋은 로이스와 괴체를 측면에 두고 최전방엔 토마스 뮐러를 배치했다. 최전방 공격수에는 뮐러 뿐만 아니라 클로제, 고메스, 포돌스키등도 사용이 가능하다.


미드필더에는 CAM에 외질, CM에 크루스, CDM에 슈바인슈타이거를 배치했다. 세 선수 모두 패스 능력이 뛰어나며 큰 키와 피지컬로 중원을 장악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다만, 슈바인슈타이거의 경우 속도가 떨어지니 좀 더 빠른 CDM을 원한다면 얀셴을 기용하는 것도 좋다.


독일의 중앙 수비수는 상대적으로 속도가 떨어지는 편이다. 반면, 몸싸움이 강한 상대 공격수에 밀리지않는 큰 키와 강력한 피지컬로 견제 수비에 더 좋은 모습을 보인다. 측면 수비수에는 람과 보아텡이 위치했다. 람은 빠른 스피드는 물론 패스 능력이 좋아 미드필터 포지션까지 소화가 가능하다. 보아텡은 람에 비해 비교적 속도가 느리지만 큰키와 피지컬로 견제 수비에 뛰어난 편이다. 수비수는 공격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니 +2강화 팀컬러를 추가 적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스쿼드 선수정보 & 유저 한 줄평

GK
[WC][노이에르] 옆구리 빼고 실점 루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DF
[WC][보아텡] 발빠른 벽.. 듬직한 놈임~ 페이스온도 굿
[WC][메르테사커] 상대방이 페널티 박스 안에 못 들어오게 만드는 능력을 제대로 발휘함.
[WC][훔멜스] 상당한 ai + 체중에맞지않는 민첩함. 역동작 ㄴㄴ, 상당한 태클링
[WC][필립 람] 독국이나 뮌헨 팀 캐미시 빠질수 없는 선수, 커팅 하나는 대장

MF
[WC][슈바인슈타이거] 속도가 좀 느리긴한테 안정감있는 CDM, 수비 조율이 엄청 좋음
[WC][크루스] cm에 놨는데 끊을거 다끈고 패스 잘찔러줌, 살짝무겁긴함
[WC][외질] 장점: 롱패스 찔러주면 거의성공, 단점: 오른발과 몸싸움

FW
[WC][로이스] 체감 몸싸움 드리블 침투 다됨, 그리고 가격도 심하게 비싸지 않다.
[WC][괴체] 체감 끝내주고 하프라인 위로는 어디에 놔도 다 제역할 해줌
[WC][뮐러] 감아차기+피네스샷, 말도 안되는 골까지 잘넣음






■ [유저 추천] 구단가치 2천만대로 매니저모드 전설 (레알 올스타) (인벤가족 슬리피보이)

2,000만 EP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성이 가능한 레알 올스타 스쿼드다. 레알 마드리드의 팀컬러는 11명 기준 +3능력치, FW +5드리블, +3중거리 슛, GK +3반응속도가 상승하며 주전 선수를 대장급 시즌으로 꾸린다면 상당히 비싼편이다. 해당 스쿼드는 대장급 시즌이 아닌 레알 마드리드 팀컬러가 적용 가능한 타 시즌 선수를 강화한 스쿼드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공격수가 강한 레알 마드리드인 만큼 벤제마와 호날두, 베일과 카카까지 가성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시즌 선수를 사용하고 있다. 벤제마 호날두의 경우 +1로 구입할 경우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스쿼드를 꾸릴 수 있다.


4 - 1 - 1 - 4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이 스쿼드는 선수 후기는 물론, 매니저모드의 전술 설정과 노하우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니저모드의 전설 등급을 원하는 유저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슬리피보이의 2,000만 레알 올스타 스쿼드]









■ 세리에A의 자존심! 유벤투스 스쿼드

세리에A 2013 - 2014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한 유벤투스는 3연속 세리에A의 우승을 차지하며 리그 최고의 클럽이란 평을 받고 있다. 유벤투스 스쿼드는 평균 신장과 몸무게가 183cm에 77kg으로 준수한 편이다. 평균 오버롤을 보면 FW80, MF80, DF77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여기에 유벤투스 팀컬러와 +3~7강화에 해당하는 선수는 +2능력치가 추가적으로 적용된다.


공격진을 살펴보면 아마우리 트레제게 테베즈까지 세 선수 모두 빠른 발은 기본, 높은 골 결정력과 드리블 능력을 갖췄다. 특히, 아마우리는 피파 온라인3 프로 선수들이 자주 사용하는 선수로 큰 키와 몸싸움 능력은 물론, 히든 능력치에 Finesse Shot까지 겸비하고 있어 유벤투스 스쿼드에 필수라는 평이다.


미드필더에는 WC시즌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인 폴 포그바와 높은 스테미너를 바탕으로 엄청난 활동량을 자랑하는 비달이 각각 CDM CM으로 중원을 지키고 전방에는 판타지스타 델 피에로가 막강한 공격진을 뒷받침해준다.


수비진을 살펴보면 중앙 수비에는 키엘리니와 리그로탈리에가, 측면에는 카세레스와 리히슈타이너가 위치했다. 키가 크고 몸싸움이 좋은 중앙 수비수와 +5강화 카드 시 평균 80이 넘는 속도를 갖춘 측면 수비수까지 전통적으로 수비가 강한 세리에A인 만큼 상당히 좋은 선수들이 많다. 골키퍼에는 피파 온라인3 최고의 키퍼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부폰이 위치하여 탄탄한 수비진에 힘을 더하고 있다.


■ 스쿼드 선수정보 & 유저 한 줄평

GK
[06][부폰] 웬만한 감아차기 손끝으로 툭툭 다 쳐냅니다. 진심 좋음.

DF
[WC][카세레스] 위치선정, 패스, 체감, 달리기, 몸싸움, 공중볼 다막음
[09][키엘리니] 수비의 핵입니다, 레벨 좀 올리면 정말 가장 든든한 놈임.
[09][레그로탈리에] 역동작 하나없고 잘만들어놓은 AI때문에 왠만해선 뚫을 놈들이 없다
[WC][리히슈타이너] 다른 가성비 선수들과는 다르게 뭔가 든든한 느낌이듭니다.

MF
[WC][포그바] 지금 가격도 싸다고 느껴질 정도로 잘 뛰어다니고 잘 끊는다
[WC][비달] 올라운드 플레이어인듯, 활동량 많은 중미 원하면 딱 비달인듯
[08] [델 피에로]+3카 쓰는데 역시 판타지스타다... 감차 쓰루 다들어가네

FW
[09][아마우리] 한마디로 아마우리를 얘기한다면, 피온내 몇 안되는 컴플리트 포워드
[06][트레제게] 속가 좋고 침투 좋아요. 슛도 정확해서 골을 퍼붓습니다.
[13][테베즈] 가끔씩 사기라고 생각되는 비비기와 골결, 움직임 딱 하나 있는 단점은 헤딩

■ 유벤투스 팀컬러 및 선수 후기 
3억 유벤투스 더블스쿼드 소개 및 선수평가
유벤투스 올스타 스쿼드 만랩기념 선수평가 (수비 제외)
유벤투스 올스타(팀컬러) 선수후기 및 전술







■ [유저 추천] 1.5억 리버풀가성비 올스타 체감 및 후기 (인벤가족 Atn박탱)

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였고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상당히 많은 선수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다. 현재 새롭게 영입한 선수는 아직 리버풀 소속 팀컬러로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스쿼드는 리버풀 팀컬러가 바로 적용이 가능한 선수들로 구성돼있다.


스쿼드 구성을 위해선 1억 5천이 필요하지만 11명 중 7명이 6강인만큼 강화정도를 조절하여 유동성있는 선수 구성이 가능하다. 먼저 공격진을 살펴보면 토레스, 스터리지, 카윗으로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과 날카로운 침투공격이 가능하다.


미드필더는 패스 능력이 좋은 제라드와 알론소를 기용하여 전방으로 한번에 연결되는 긴패스가 가능하고 후방에는 컷팅능력이 뛰어난 마스체라노가 위치했다. 수비진은 키가 크고 몸싸움이 좋은 아게르와 스크르텔이 중앙 수비수에 위치했고 스피드가 좋은 존슨과 리세가 측면 수비수에 위치했다.


☞ [ Atn박탱의 1.5억 리버풀 가성비 체감 ]









■ 피파 온라인3 신상 시즌팩! 11시즌 스쿼드

11시즌팩이 업데이트되면서 시즌 카드 중 가장 비싼 가격을 형성 중인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부터 +20의 몸싸움이 상승한 루카 모드리치까지 많은 선수들이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11시즌 스쿼드의 최전방 투톱부터 살펴보면 즐라탄과 베르바토프가 위치했다. 즐라탄은 09시즌 즐라탄과 동률, 혹은 그 이상이란 평을 듣고 있다. 압도적인 키와 피지컬은 기본, 최상급 슛팅능력과 큰 몸에 어울리지 않는 유연한 드리블 체감을 자랑한다. CF 포지션에는 베르바토프를 기용하여 직접적인 공격 침투 및 패스 연계까지 가능하다.


미드필더진은 양쪽 측면에 호날두와 로벤이 위치하여 빠른 측면 침투와 역습은 물론, 중앙의 모드리치와 함께 2선 패스 연계로 안정적인 공격 축구도 가능하다. 후방에는 긴 패스 능력치가 좋은 알론소가 위치하여 한 번에 연결되는 역습 공격에 유용하며 수비시에도 준수한 신체조건과 수비능력으로 안정적인 수비 구축에도 도움이 된다.


마지막 수비진 중앙에는 몸싸움이 좋은 비디치와 민첩한 태클로 유명한 티아고 실바가, 측면에는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라모스와 시즌카드 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갖춘 알베스가 위치했다. 두 선수 모두 측면 수비수 최상위급 스피드와 준수한 패스 능력치까지 갖춰 공격 가담에도 부족함이 없다.


■ 스쿼드 선수정보 & 유저 한 줄평

GK
[11][카시야스] 패널트킥, 땅볼은 좋은데 ZD에는 역시 약한 모습

DF
[11][알베스] 속도 하나는 끝판왕, 근데 잘튀어나가는 경향이 있음.
[11][비디치] 벽이란 말은 비디치에게만 허락된다, 몸쌈지존
[11][T. 실바] 티실이 스텟만보고 쓰는 선수는 아님
[11][라모스] 10의 몸무게 81kg+08의 미친 스탯. 말그대로 라모스의 완전체.

MF
[11][알론소] CDM 놓고 뒤에서 뻥뻥차주는데 거의 우체국택배 급이다..
[11][모드리치] 실축에서 탈압박 능력이 매우 뛰어난 선수, 이제서야 제대로 표현
[11][로벤] 공잡으면 수비수 못따라오고요 감차지리네요
[11][호날두] 세계 최고의 인사이드 커터 그냥 날두는 날두

FW
[11][베르바토프] 몸쌈 준수 골결 개지림 공 오는대로. 걍 디 누르면 들어감
[11][이브라히모비치] 06퍼디튕기고 디스탱 튕기는거보고 이놈은 꼭 사야된다는걸 알았지






■ [유저 추천] 구단가치 2억 대장캐미 11명 후기! (인벤가족 Redfhoenix)

많은 유저들에게 사용되며 좋은 평을 듣고 있는 시즌 대장 선수들로 구성된 스쿼드다. 골키퍼를 제외하고 공격수3명, 미드필더 4명, 수비수 4명의 선수 후기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공격수에는 13 호날두, 08 드록바, 08토레스로 애매한 능력치가 아닌 피지컬, 침투형 공격수로 확실하게 특화된 능력이 있는 선수들로 구성했다.


미드필더에는 07 호나우지뉴, 06 토티, 08제라드와 WC 포그바까지 패스능력이 좋고 피지컬과 스피드까지 준수한 선수들로 구성했다. 미드필더 포지션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해당하는 선수들인 만큼 그만한 가치를 경기에서 입증해주는 선수라는 평이다.


마지막 수비수는 XI 실바, XI 람, 06 퍼디난드, 08라모스로 구성했다. 중앙수비에 피지컬이 좋은 퍼디난드와 스피드와 태클 능력이 좋은 실바의 조합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측면에는 람과 라모스가 위치하여 발빠른 상대 측면 공격수를 막을 수 있는 충분한 스피드와 컷팅능력으로 탄탄한 수비진을 꾸릴수 있다.


☞ [ Redfhoenix의 2억 대장캐미 11명 후기! ]






■ 혼돈의 EPL 최후의 승자! 맨체스터 시티 스쿼드

어느때보다 선두권 경쟁이 치열했던 2013-2014의 EPL에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강력한 라이벌 리버풀, 첼시를 제치고 우승을 했다. 석유재벌 만수르의 자금력에 힘입어 맨시티는 호화로운 스쿼드를 자랑하는 최상급 구단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후보를 제외하고 약 2억 6천만EP를 형성한 이 스쿼드는 평균 81의 능력치를 보여주며 여기에 맨시티 팀컬러 +3능력치와 +3~+7강화에 적용되는 선수는 추가로 +2 능력치까지 적용되며 상당히 높은 평균 능력치를 보유하게 된다.


맨시티는 11시즌에서 두드러지게 좋아진 선수들까지 더해지며 더욱 강한 스쿼드를 꾸릴 수 있다. 먼저 공격진을 보면 최전방에는 요베티치가 위치했다. 이 포지션에는 제코나 아데바요르, 네그레도 등의 경쟁자가 있지만 최근 활약도나 선수 평가면에서 요베티치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요베티치와 함께 공격진을 이끌 11시즌 아게로는 전체적인 능력치의 상향과 강력해진 몸싸움 수치로 많은 유저에게 좋은 평가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드필더에는 테베즈와 나스리가 더욱 강해진 피지컬과 속도, 가속도를 무기로 측면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CM포지션은 해당 포지션에서 1,2위를 다투는 야야 투레가 위치하여 맨시티의 중원을 이끈다. 야야 투레를 뒷바침 해줄CDM에는 베리가 위치하여 점유율 축구는 물론, 빠르고 단단한 중원을 이끌수 있다.


마지막 수비진은 발 빠른 양쪽 측면 수비수와 피지컬 능력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콤파니와 콜로 투레를 중앙수비수로 위치하여 수비의 안정감을 높였다. 맨시티의 수비수는 대체적으로 몸싸움이 좋고 속도가 빨라 체감이 좋다는 후기가 많다.


■ 스쿼드 선수정보 & 유저 한 줄평

GK
[WC][J. 하트] 잘막음, 맨시티 팀컬러에 가장 쓸만하고 키 큰 키퍼

DF
[WC][사발레타] 빠르기도 빠른뿐더러 커팅체감이 상당히 좋다.
[09][콜로 투레] 키가 좀 작긴 하지만 수미, 윙백 소화가능
[WC][콤파니] 3카 쓰고있는유저 입니다. 아주아주 좋습니다. 왠만해선 안뚫려요~
[07][리차즈] 깔끔한 컷팅과 태클은 대장급 선수들과 비교해서도 꿀리지 않을 정도

MF
[09][G. 베리] cdm 으로 굳 단점이 잇다면 속가..10배리보다 훨씬좋은듯
[WC][야야 투레] 피지컬부터 스태미너 수비능력 공격력까지 뭐하나 부족한게 없음.
[11][나스리] 골키핑 능력이 상당히 우수하고 체감은 제 호나우지뉴와 토티 중간 정도
[11][테베즈] 맨시티에 구세주 등장 믿을만한 공격수!!

FW
[11][아게로] 드디어 떳다 아게로 양발 ST 탑시즌, 어디에 놓든 양질의 슛
[13][요베티치] 몸쌈도 전혀 밀리지않고 속가가 정말 최고. 드리블 민첩성도 최고

■ 맨체스터 시티 팀컬러 및 선수 후기 
맨블루 13/14시즌 우승 맨시티(맨체스터 시티) 올스타 팀케미 (수정)
맨시티한달만에맞춘1.5억스쿼드+선수평가(업뎃)
parao의 맨시티 올은카 후기






■ [유저 추천] 구단가치 20억 월베/대장/그외 혼합 팀 선수 후기 (인벤가족  얄라뽕딱)

월드 베스트, 시즌 대장 선수, WC 시즌 선수까지 33명의 다양한 선수로 구성되어 있는 20억 스쿼드다. 몇몇 선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선수가 +2강 이상으로 구성되있어 강화 수치를 EP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해당 선수 후기는 33명 전체에 대한 후기는 담겨있지 않지만 주요 전력 선수들의 후기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로드리게스 VS 베일, 퍼디난드 VS 훔멜스, 토레스 VS 뮐러 의 비교 설명으로 해당 선수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 얄라뽕딱의 20억 선수 후기  ]







항상 정답이라는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쿼드 및 선수 추천이다. 피파 온라인3 인벤이 제시하는 추천 스쿼드는 현재 상황에 맞게 꾸릴 수 있는 팀이나 구입하기 좋은 선수 중 한 가지의 예시를 보여드리는 것이라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피파 온라인3 인벤의 팀 시뮬레이터 및 선수 후기를 통해서도 다양하게 구성 된 팀에 대한 정보 및 실제 체감으로 전달하는 팁을 확인해볼 수 있어 구단을 구성하고 선수를 구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