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으로 라인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는 신선한 전투 방식의 큐브스트라이커. 약 200여종의 캐릭터가 보유한 다채로운 스킬과 블록 조합 등 전략적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라인콤보 RPG다.

라인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는 '라인 콤보'와 다수의 적을 강타하는 '필살기'를 잘 활용해야 하는 등 전략 요소가 상당히 강하다. 또한, 블록이란 개념을 도입하여 장시간 골몰히 생각해야 하는 퍼즐 요소도 다수 첨가되어 있다.

분명 이러한 시스템을 처음 접해 본 유저라면 게임을 시작하는데 있어 상당히 곤혹러울 수 있다. 이에 기본 튜토리얼에 충실히 임해, 전투 기본기를 튼튼히 다지는 것이 빠른 성장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 전투는 언제나 블록 위에서 치뤄진다.


큐브스트라이커에서의 모든 전투는 블록 위에서 치뤄지며, 블록을 어떻게 점령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승패가 크게 좌우된다.

영웅들은 모두 자신만의 고유한 '영웅블록'을 가지고 있으며, 이 블록의 배열 범위에 따라서만 공격이 가능하다. 그리고 영웅이 가지고 있는 '영웅블록'은 모두 전투 화면 하단에 표시된다.


▲ 고유의 영웅블록을 잘 활용해야 한다.


먼저 영웅블록을 선택하고 적이 있는 곳을 터치하면, 점이 찍힌 블록이 터치한 곳에 똑같이 놓이게 된다. 그리고 공격을 확정 지으면, 해당 블록 영역 안에 있는 적을은 모두 피해를 받는다.

공격기회는 양쪽 모두 세 번씩 주어지며, 조건에 관계없이 아군이 먼저 세 번 공격한 후, 적들에게 공격 턴이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아군의 남은 공격기회는 전투 화면 왼쪽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세 번씩 공격과 방어를 주고 받는다.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영웅블록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영웅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영웅들은 각자의 역활에 따라 특정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영웅블록을 터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을 사용한 후 블록 공격을 시도하면, 해당 스킬이 발동되며, 이후 빛은 사라진다.


▲ 스킬 턴이 모이면 아이콘이 붉게 빛난다.


스킬은 블록 아이콘에 남은 턴이 숫자로 표시되고, 숫자가 0이 되면 스킬이 활성화 된다. 스킬 턴은 공격기회가 들어올 때마다 충전된다.

블록을 놓았던 바닥은 노락색으로 빛을 낸다. 그리고 이 빛이 한 줄로 연결 되면, 라인이 만들어지면서 강력한 '라인 콤보' 스킬이 발동된다. 강력하면서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으니, 시기를 노려 적극 활용하자.

▲ 강력한 범위 스킬 라인 콤보! 빙고를 떠올려보자!


또 하나의 강력한 전투 기술 시스템 '필살기'를 알아보자. 전투 화면 상단을 보면 공격 또는 방어를 할 때마다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이것이 바로 필살기 게이지다. 게이지의 절반이 차면 1단계, 그리고 전부 차면 2단계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절반이 차면 붉은색의 1단계, 모두 차면 푸른색의 2단계 필살기 충전!


▲ 필살기가 발동되면 적들은 살아남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