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루를 흡수한 삼성 화이트, 완전체로 진화하며 결승 진출

일방적인 경기였다. 10월 11일,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펼쳐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 4 준결승전 A조 경기에서 삼성 화이트와 삼성 블루가 만났다. 항상 삼성 화이트에게 강한 모습을 보였던 삼성 블루였기 때문에 막상막하의 경기가 예상됐다. 그러나 예상과 다르게 삼성 화이트가 3대 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는 삼성 화이트의 압도적인 승리였다. '데프트' 김혁규가 바루스를 꺼냈지만, '루퍼' 장형석이 아칼리로 이를 받아쳤다. 초반 삼성 블루의 움직임이 좋았다. 하지만 삼성 화이트는 삼성 블루의 전략을 읽고 절대 기회를 주지 않았다. 무리하지 않고 필요한 순간에만 전투를 한 삼성 화이트가 모든 한타에서 일방적인 승리를 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허무하게 패배한 삼성 블루는 회심의 필살 카드를 선보였다. 그 카드는 바로 갈리오였다. 하지만 '폰' 허원석과 '루퍼' 장형석이 전장을 지배했고, '댄디' 최인규가 미쳐 날뛰었다. 제대로 된 한타를 해보지도 못하고 각개격파 당했다. 삼성 화이트가 폭풍처럼 몰아치면서 순식간에 주도권을 가져왔다. 2세트까지 패배하면서 삼성 블루는 벼랑 끝까지 몰렸다.

삼성 블루는 조급했다. 작은 이득을 챙기고 천천히 경기를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다소 무리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그 결과는 처참했다. 드래곤 앞 전투에서 삼성 화이트가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고, 경기는 순식간에 삼성 화이트 쪽으로 기울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삼성 화이트의 탈수기는 거세게 돌아갔다. 폭풍처럼 몰아친 삼성 화이트가 삼성 블루를 무너뜨리면서 결승전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 1경기 결과

1세트 - 삼성 블루 패 VS 승 삼성 화이트
2세트 - 삼성 화이트 승 VS 패 삼성 블루
3세트 - 삼성 블루 패 VS 승 삼성 화이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 일정

10월 12일 - 올림픽체조경기장
오후 5시 - 스타 혼 로얄클럽(중국) VS OMG(중국)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