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목)로 예정된 로스터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여름 이적시장 결과 반영 및 페네르바체, 베식타쉬 등, 명문구단의 추가, 김영권, 김창수 등 새로운 선수들의 추가까지, 많은 변화가 이뤄진다.


특히 13시즌 선수들이 14시즌으로 탈바꿈하면서 팀 이적 상황 및 능력치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 이에 피파 온라인3는 사전 구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규 리그 및 클럽 / 신규 선수 / 이적 선수 명단을 공개하고 로스터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선보였다.






주의깊게 봐야할 것은 역시 클럽 이적 선수 명단. 기존에 보유한 13시즌 선수들이 업데이트 후에는 14시즌으로 바뀌면서 클럽 소속도 실축과 동일하게 변경되는데 이는 팀 컬러 혜택에 유무에 있어서도 변경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령 현재 13시즌과 WC시즌 카드만 존재하는 디에고 코스타의 경우 현재는 둘 다 AT마드리드 소속으로 팀 컬러 혜택을 누리고 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13시즌이 14시즌으로 변경되며 첼시로, WC시즌은 변경없이 AT마드리드의 팀 컬러 혜택을 받게된다.


▶팀 이적 사항 반영으로 팀컬러 혜택도 변화가 올 예정


이밖에도 티저 페이지에선 간접적으로 능력치가 상향될 14시즌 선수를 귀띔했다. 라힘 스털링, 케일러 나바스, 데일리 블린트, 애덤 랠라나, 네마냐 마티치 등 2013/2014 시즌 및 브라질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선수 7,144여명의 능력치를 반영했다는 것. 이들의 능력치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앞서 월드컵에서 활약한 WC 올스타 카드의 상향 경우를 비춰본다면 어느정도의 선례가 될 것이다.


피파 온라인3는 로스터 업데이트에서 이적 / 은퇴 / 강등 / 라이선스 만료 등으로 제외되는 선수들을 대신해 보상으로 제공하는 스쿼드 강화 지원금 내역도 선공개한 바 있다. 선수 변경부터 삭제까지 다양한 변화로 인해 혼란한 현재, 사전에 정보들을 최대한 참고하여 구단관리 계획에 차질이 없길 바란다.


☞ [참고자료] 월베는 월베로 교환도 가능! 로스터 업데이트로 인한 선수 삭제 보상금 공개

☞ [참고자료] 최대 오버롤 +12까지 상승! WC 올스타 14인의 능력치 업데이트


▶적어도 이들은 상향해 주겠지?!